DirectPlay DirectPlay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Play8Peer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Play8Peer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irectPlay8Peer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IDirectPlay8Peer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피어 투 피어의 Microsoft® DirectPlay® 세션을 생성 한다.

IDirectPlay8Peer 멤버

AddPlayerToGroup

그룹에 피어를 추가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떠날 수 있어 모든 피어는 DPN_MSGID_ADD_PLAYER_TO_GROUP 메시지를 수신한다.

CancelAsyncOperation

비동기의 요구를 취소한다. 예를 들어,IDirectPlay8Peer 인터페이스의 몇개의 메서드는 디폴트에서는 비동기에게 실행된다. 상황에 따라, 요구가 처리되기 전에 그 요구를 취소하고 싶은 경우도 있다. 이 인터페이스로 비동기에게 실행할 수 있는 모든 메서드는,hAsyncHandle 파라미터를 돌려준다.

요구의 hAsyncHandle 를 이 메서드의 hAsyncHandle 파라미터에 건네주는 것에 의해, 특정의 요구가 삭제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해,hAsyncHandle 파라미터에 NULL 를,dwFlags 파라미터에 DPNCANCEL_ALL_OPERATIONS 를 지정하는 것에 의해, 대기중의 모든 비동기 처리를 취소할 수가 있다. 특정의 핸들이 이 메서드로 지정되었을 경우는, 어느 플래그도 설정해서는 안 된다.

Close

세션에의 접속을 닫아IDirectPlay8Peer 개체를 미초기화한다. 몇개의 개체가 IDirectPlay8Peer::Initialize 로 정상적으로 초기화되면 이 메서드를 호출할 필요가 있다.

Connect

피어 투 피어 세션으로, 모든 피어에의 접속을 확립한다. 한 번 접속이 확립 하면, 인터페이스 위에의 통신 채널이 열려, 애플리케이션은 메시지의 도착을 대기한다. 접속이 완료할 때까지,IDirectPlay8Peer::SendTo 메서드를 사용해 메시지를 송신할 수 없다.

CreateGroup

현재의 세션에 그룹을 생성 한다. 그룹은 player의 논리적인 모임이다.

DestroyGroup

IDirectPlay8Peer::CreateGroup 메서드에 의해 생성 된 그룹을 삭제한다. 이 메서드는, 세션내의 임의의 피어로부터 호출할 수가 있다.

DestroyPeer

세션으로부터 피어를 삭제한다.

EnumGroupMembers

그룹내의 모든 player의 일람을 얻어온다.

EnumHosts

DirectPlay 게임을 호스트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열거한다.

EnumPlayersAndGroups

세션의 모든 player 또는 그룹의 식별자, 혹은 그 양쪽 모두의 일람을 얻어온다.

EnumServiceProviders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는 등록이 끝난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모두 열거한다.

GetApplicationDesc

접속된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애플리케이션의 기술 전체를 얻어온다.

GetCaps

현재의 인터페이스의 DPN_CAPS 또는 DPN_CAPS_EX 구조체를 얻어온다.

GetConnectionInfo

로컬 애플리케이션과 지정된 리모트 player의 접속에 관한 통계 정보를 얻어온다.

GetGroupContext

지정된 그룹의 그룹 문맥값을 얻어온다.

GetGroupInfo

그룹명 등, 그룹에 관련지을 수 있는 데이터 블록을 얻어온다.

보통, 그룹 데이터가 변경된 것을 나타내는 DPN_MSGID_GROUP_INFO 메시지가 수신된 후, 이 메서드가 호출된다.

GetLocalHostAddresses

세션을 호스트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로컬 주소를 얻어온다.

GetPeerAddress

세션내의 지정된 리모트 player의 주소를 얻어온다.

GetPeerInfo

지정된 피어로 설정되어 있는 피어 정보를 얻어온다.

GetPlayerContext

지정된 피어의 player의 문맥값을 얻어온다.

GetSendQueueInfo

애플리케이션으로 송신 큐의 사이즈를 감시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GetSPCaps

지정된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DPN_SP_CAPS 구조체를 얻어온다.

Host

로컬 컴퓨터가 호스트 하는, 새로운 피어 투 피어 세션을 생성 한다.

Initialize

IDirectPlay8Peer 인터페이스 및 리모트 피어로부터의 메시지를 모두 수신하는, 피어의 코드내의 엔트리 포인트를 등록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고 나서, 이 인터페이스의 그 외의 메서드를 호출할 필요가 있다.

RegisterLobby

기동한 애플리케이션이, 게임 상태를 자동적으로 로비에 전달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RemovePlayerFromGroup

그룹으로부터 피어를 삭제한다.

이 메서드가 불려 가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떠날 수 있어 모든 피어가 DPN_MSGID_REMOVE_PLAYER_FROM_GROUP 메시지를 받아들인다.

ReturnBuffer

DPN_MSGID_RECEIVE 시스템 메시지의 pReceiveData 멤버에 의해 애플리케이션에 제공되는 메시지 버퍼를 얻어온다. 사용자의 메시지 핸들러가 RECEIVE 콜백에 DPNSUCCESS_PENDING 를 돌려주었을 경우, 버퍼의 소유권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처리했다고 보여져 이 호출에 의해 소유권이 DirectPlay 에 돌아올 때까지 소유권의 릴리즈나 변경은 행해지지 않는다.

SendTo

적절한 메시지 핸들러에 메시지를 보내는 것에 의해, 세션내의 다른 피어 또는 그룹에 데이터를 송신한다. 메시지는 동기 또는 비동기에 송신할 수 있다.

SetApplicationDesc

호스트 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정을 변경한다.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몇개의 설정뿐이다.

SetCaps

현재의 인터페이스의 DPN_CAPS 또는 DPN_CAPS_EX 구조체를 설정한다.

SetGroupInfo

그룹명 등, 그룹에 관련지을 수 있는 데이터 블록을 설정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면,DPN_MSGID_GROUP_INFO 메시지가 생성된다. 이 메시지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떠날 수 있어 모든 피어에 송신된다.

SetPeerInfo

로컬 피어의 정적 설정을 설정한다. 애플리케이션에 기본적인 player 정보를 전송 하려면 , 접속전에 이 메서드를 호출한다. 피어가 올바르게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하면, 다른 player는 이 메서드로 설정된 정보를 IDirectPlay8Peer::GetPeerInfo 메서드를 호출해 취득할 수 있다.

SetSPCaps

지정된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대한 DPN_SP_CAPS 구조체를 설정한다.

TerminateSession

현재의 DirectPlay 세션을 종료한다.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play8.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Pocket PC 2002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