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C/C++ 레퍼런스 반환값의 열거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에러는 부의 값에 의해 나타나 결합할 수 없다.
Microsoft® DirectPlay® 의 샘플이 많게는, HRESULT 값을 DirectPlay 에러의 캐릭터 라인명으로 변환하는 GetDirectPlayErrStr 함수가 포함되어 있다. 개발자는, 진단 트레이스나 에러 리포트용으로 각자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코드를 복사 할 수 있다.
구문
typedef enum { DPNSUCCESS_PENDING, DPN_OK, DPNERR_ABORTED, DPNERR_ADDRESSING, DPNERR_ALREADYCONNECTED, DPNERR_ALREADYCLOSING, DPNERR_ALREADYDISCONNECTING, DPNERR_ALREADYINITIALIZED, DPNERR_BUFFERTOOSMALL, DPNERR_CANNOTCANCEL, DPNERR_CANTCREATEGROUP, DPNERR_CANTCREATEPLAYER, DPNERR_CANTLAUNCHAPPLICATION, DPNERR_CONNECTING, DPNERR_CONNECTIONLOST, DPNERR_DATATOOLARGE, DPNERR_DOESNOTEXIST, DPNERR_DPNSVRNOTAVAILABLE, DPNERR_ENUMQUERYTOOLARGE, DPNERR_ENUMRESPONSETOOLARGE, DPNERR_EXCEPTION, DPNERR_GENERIC, DPNERR_GROUPNOTEMPTY, DPNERR_HOSTREJECTEDCONNECTION, DPNERR_HOSTTERMINATEDSESSION, DPNERR_INCOMPLETEADDRESS, DPNERR_INVALIDADDRESSFORMAT, DPNERR_INVALIDAPPLICATION, DPNERR_INVALIDCOMMAND, DPNERR_INVALIDDEVICEADDRESS, DPNERR_INVALIDFLAGS, DPNERR_INVALIDGROUP, DPNERR_INVALIDHANDLE, DPNERR_INVALIDHOSTADDRESS, DPNERR_INVALIDINSTANCE, DPNERR_INVALIDINTERFACE, DPNERR_INVALIDOBJECT, DPNERR_INVALIDPARAM, DPNERR_INVALIDPASSWORD, DPNERR_INVALIDPLAYER, DPNERR_INVALIDPOINTER, DPNERR_INVALIDPRIORITY, DPNERR_INVALIDSTRING, DPNERR_INVALIDURL, DPNERR_INVALIDVERSION, DPNERR_NOCAPS, DPNERR_NOCONNECTION, DPNERR_NOHOSTPLAYER, DPNERR_NOINTERFACE, DPNERR_NORESPONSE, DPNERR_NOTALLOWED, DPNERR_NOTHOST, DPNERR_NOTREADY, DPNERR_OUTOFMEMORY, DPNERR_PENDING, DPNERR_PLAYERALREADYINGROUP, DPNERR_PLAYERNOTINGROUP, DPNERR_PLAYERLOST, DPNERR_PLAYERNOTREACHABLE, DPNERR_SESSIONFULL, DPNERR_TIMEDOUT, DPNERR_UNINITIALIZED, DPNERR_UNSUPPORTED, DPNERR_USERCANCEL, DV_OK, DV_FULLDUPLEX, DV_HALFDUPLEX, DV_PENDING, DVERR_BUFFERTOOSMALL, DVERR_EXCEPTION, DVERR_GENERIC, DVERR_INVALIDFLAGS, DVERR_INVALIDOBJECT, DVERR_INVALIDPARAM, DVERR_INVALIDPLAYER, DVERR_INVALIDGROUP, DVERR_INVALIDHANDLE, DVERR_OUTOFMEMORY, DVERR_PENDING, DVERR_NOTSUPPORTED, DVERR_NOINTERFACE, DVERR_SESSIONLOST, DVERR_NOVOICESESSION, DVERR_CONNECTIONLOST, DVERR_NOTINITIALIZED, DVERR_CONNECTED, DVERR_NOTCONNECTED, DVERR_CONNECTABORTING, DVERR_NOTALLOWED, DVERR_INVALIDTARGET, DVERR_TRANSPORTNOTHOST, DVERR_COMPRESSIONNOTSUPPORTED, DVERR_ALREADYPENDING, DVERR_ALREADYINITIALIZED, DVERR_SOUNDINITFAILURE, DVERR_TIMEOUT, DVERR_CONNECTABORTED, DVERR_NO3DSOUND, DVERR_ALREADYBUFFERED, DVERR_NOTBUFFERED, DVERR_HOSTING, DVERR_NOTHOSTING, DVERR_INVALIDDEVICE, DVERR_RECORDSYSTEMERROR, DVERR_PLAYBACKSYSTEMERROR, DVERR_SENDERROR, DVERR_USERCANCEL, DVERR_UNKNOWN, DVERR_RUNSETUP, DVERR_INCOMPATIBLEVERSION, DVERR_INITIALIZED, DVERR_INVALIDPOINTER, DVERR_NOTRANSPORT, DVERR_NOCALLBACK, DVERR_TRANSPORTNOTINIT, DVERR_TRANSPORTNOSESSION, DVERR_TRANSPORTNOPLAYER, DP8SIM_OK, DP8SIMERR_ALREADYINITIALIZED, DP8SIMERR_INVALIDFLAGS, DP8SIMERR_INVALIDOBJECT, DP8SIMERR_MISMATCHEDVERSION, DP8SIMERR_NOTINITIALIZED, DP8SIMERR_INVALIDPARAM, DP8SIMERR_INVALIDPOINTER } Return Values;
정수
- DPNSUCCESS_PENDING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되었다.
- DPN_OK
조작은 정상적으로 종료했다. 이 값은 S_OK 의 표준의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반환값에 동일하다.
- DPNERR_ABORTED
처리는, 완료하기 전에 삭제되었다.
- DPNERR_ADDRESSING
지정된 주소가 무효이다.
- DPNERR_ALREADYCONNECTED
개체는 이미 세션에 접속되고 있다.
- DPNERR_ALREADYCLOSING
세션에서의 Close 메서드 호출이 여러 차례 행해졌다.
- DPNERR_ALREADYDISCONNECTING
클라이언트는 이미 세션으로부터 접속 해제하고 있다.
- DPNERR_ALREADYINITIALIZED
개체는 이미 초기화되고 있다.
- DPNERR_BUFFERTOOSMALL
지정된 버퍼가 너무 작아, 요구된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없다.
- DPNERR_CANNOTCANCEL
처리를 취소할 수가 없었다.
- DPNERR_CANTCREATEGROUP
새로운 그룹을 생성 할 수 없다.
- DPNERR_CANTCREATEPLAYER
새로운 player를 생성 할 수 없다.
- DPNERR_CANTLAUNCHAPPLICATION
로비는 지정된 애플리케이션을 기동할 수 없다.
- DPNERR_CONNECTING
메서드는 네트워크에의 접속 처리중이다.
- DPNERR_CONNECTIONLOST
데이터의 송신중에 서비스 프로바이더 접속이 리셋 되었다.
- DPNERR_DATATOOLARGE
애플리케이션 데이터가,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MTU (Maximum Transmission Unit)에 대해서 너무 크다.
- DPNERR_DOESNOTEXIST
요구된 요소는 주소가 일부에서 없는지, 요구된 애플리케이션의 글로벌 일의 식별자 (GUID)가 등록되지 않았다.
- DPNERR_DPNSVRNOTAVAILABLE
포트 6073 은 이미 사용되고 있다.
- DPNERR_ENUMQUERYTOOLARGE
지정된 쿼리 데이터가 너무 크다.
- DPNERR_ENUMRESPONSETOOLARGE
열거 쿼리에의 응답이 너무 크다.
- DPNERR_EXCEPTION
요구 처리시에 예외가 발생했다.
- DPNERR_GENERIC
정의되지 않은 에러 조건이 발생했다.
- DPNERR_GROUPNOTEMPTY
지정된 그룹이 비어있지 않다.
- DPNERR_HOSTREJECTEDCONNECTION
DPN_MSGID_INDICATE_CONNECT 시스템 메시지는, 접속 요구에 대해서 S_OK 이외의 값을 돌려주었다.
- DPNERR_HOSTTERMINATEDSESSION
피어 투 피어 세션의 호스트 (호스트의 처리이 가능)가 세션을 종료했다.
- DPNERR_INCOMPLETEADDRESS
지정된 주소가 불완전하다.
- DPNERR_INVALIDADDRESSFORMAT
주소 형식이 무효이다.
- DPNERR_INVALIDAPPLICATION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정된 GUID 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COMMAND
지정된 커멘드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DEVICEADDRESS
로컬 컴퓨터 또는 어댑터의 주소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FLAGS
이 메서드에 건네진 플래그는 무효이다.
- DPNERR_INVALIDGROUP
그룹 식별자 (ID)는,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그룹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 DPNERR_INVALIDHANDLE
지정된 핸들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HOSTADDRESS
지정된 리모트 주소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INSTANCE
애플리케이션의 인스턴스의 GUID 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INTERFACE
인터페이스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접속원player가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의 클라이언트 또는 피어 투 피어 게임의 피어는 아니었던 경우, 접속 요구에 이 값이 반환된다.
- DPNERR_INVALIDOBJECT
DirectPlay 개체의 포인터는 무효이다.
- DPN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 DPNERR_INVALIDPASSWORD
패스워드가 필요한 세션에 참가하려고 했을 때에, 무효인 패스워드가 지정되었다.
- DPNERR_INVALIDPLAYER
player ID 가,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player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 DPNERR_INVALIDPOINTER
파라미터로서 지정된 포인터는 무효이다.
- DPNERR_INVALIDPRIORITY
지정된 우선 순위가, 허가되고 있는 우선 순위의 범위 (0 이상 65535 이하) 외이다.
- DPNERR_INVALIDSTRING
파라미터로서 지정된 캐릭터 라인이 무효이다.
- DPNERR_INVALIDURL
지정된 캐릭터 라인이 무효인 DirectPlay URL 이다.
- DPNERR_INVALIDVERSION
DirectPlay 의 무효인 버전에 접속하려고 했다.
- DPNERR_NOCAPS
DirectPlay 가 사용하려 하고 있는 통신 링크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 DPNERR_NOCONNECTION
통신 링크가 확립되지 않았다.
- DPNERR_NOHOSTPLAYER
현재, 세션의 호스트로서 기능하는 player가 없다.
- DPNERR_NOINTERFACE
인터페이스가 지원하지 않는다.
- DPNERR_NORESPONSE
지정된 타겟으로부터 응답이 없다.
- DPNERR_NOTALLOWED
이 기능은, 이 개체에서는 허가되지 않다.
- DPNERR_NOTHOST
클라이언트가 호스트 이외의 컴퓨터에 접속하려고 했다. 호스트 이외의 컴퓨터가 애플리케이션의 기술을 설정하려고 했을 경우에도, 이 에러값이 돌려받는 일이 있다.
- DPNERR_NOTREADY
개체의 사용 준비가 되지 않다.
- DPNERR_OUTOFMEMORY
요구된 처리를 실행하려면 , 메모리가 부족하다.
- DPNERR_PENDING
에러는 아니다. 이 반환값은,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된 것을 나타낸다. SUCCEEDED(DPNERR_PENDING)는 TRUE 를 돌려준다. 이 에러값은, DPNERR_SUCCESS 로 변경되고 있다. 모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DPNERR_SUCCESS 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DPNERR_PENDING 는,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때문에) 도입되고 있다.
- DPNERR_PLAYERALREADYINGROUP
player ID 는 이미 그룹에 포함되어 있다.
- DPNERR_PLAYERNOTINGROUP
player ID 는 그룹에 포함되지 않았다.
- DPNERR_PLAYERLOST
player는, 세션에의 접속을 잃었다.
- DPNERR_PLAYERNOTREACHABLE
player는 피어 투 피어 세션에 참가하려고 했지만, 그 세션의 적어도 1 명의 기존의 player가, 참가하려고 한 player에 접속할 수 없는 상태이다.
- DPNERR_SESSIONFULL
세션에 할당할 수 있는 player의 최대수에 이르렀기 때문에, 호스트 또는 서버에의 접속 요구가 실패했다.
- DPNERR_TIMEDOUT
마감 시간이기 때문에, 처리를 완료할 수 없었다.
- DPNERR_UNINITIALIZED
요구된 개체가 초기화되지 않다.
- DPNERR_UNSUPPORTED
함수 또는 기능을, 이 처리이나 이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사용할 수 없다.
- DPNERR_USERCANCEL
사용자는 처리를 취소했다.
- DV_OK
요구는 정상적으로 종료했다.
- DV_FULLDUPLEX
사운드 카드는 전이중 처리가 가능하다.
- DV_HALFDUPLEX
사운드 카드는 반이중 모드로 밖에 동작하지 않는다.
- DV_PENDING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되었다.
- DVERR_BUFFERTOOSMALL
지정된 버퍼가 너무 작아, 요구된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없다.
- DVERR_EXCEPTION
요구 처리시에 예외가 발생했다.
- DVERR_GENERIC
정의되지 않은 에러 조건이 발생했다.
- DVERR_INVALIDFLAGS
이 메서드에 건네진 플래그는 무효이다.
- DVERR_INVALIDOBJECT
DirectPlay 개체의 포인터는 무효이다.
- DV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 DVERR_INVALIDPLAYER
player ID 가,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player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 DVERR_INVALIDGROUP
그룹 ID 가,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그룹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 DVERR_INVALIDHANDLE
지정된 핸들은 무효이다.
- DVERR_OUTOFMEMORY
요구된 처리를 실행하려면 , 메모리가 부족하다.
- DVERR_PENDING
에러는 아니다. 이 반환값은,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된 것을 나타낸다. 이 에러값은 부적절하다. 이 값은 DV_PENDING 로 변경되고 있다.
- DVERR_NOTSUPPORTED
처리는 지원하지 않는다.
- DVERR_NOINTERFACE
지정된 인터페이스가 지원하지 않는다. 사용한 DirectPlay 의 버전이 잘못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 DVERR_SESSIONLOST
트랜스포트는 세션에의 접속을 상실했다.
- DVERR_NOVOICESESSION
지정된 세션은 음성 세션은 아니다.
- DVERR_CONNECTIONLOST
음성 세션에의 접속이 없어졌다.
- DVERR_NOTINITIALIZED
이 메서드를 호출하기 전에,IDirectPlayVoiceClient::Initialize IDirectPlayVoiceClient8::Initialize 또는 IDirectPlayVoiceServer::Initialize IDirectPlayVoiceServer8::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할 필요가 있다.
- DVERR_CONNECTED
DirectPlay Voice 개체가 접속되고 있다.
- DVERR_NOTCONNECTED
DirectPlay Voice 개체가 접속되지 않다.
- DVERR_CONNECTABORTING
접속 해제중.
- DVERR_NOTALLOWED
개체에는, 이 처리를 실행하는 권한이 없다.
- DVERR_INVALIDTARGET
지정된 타겟은, 이 음성 세션의 유효한 player ID 또는 그룹 ID 는 아니다.
- DVERR_TRANSPORTNOTHOST
개체는 음성 세션의 호스트는 아니다.
- DVERR_COMPRESSIONNOTSUPPORTED
지정된 압축 타입이 로컬 컴퓨터로 지원하지 않는다.
- DVERR_ALREADYPENDING
이 타입의 비동기 호출은 이미 보류 상태가 되어 있다.
- DVERR_ALREADYINITIALIZED
개체는 이미 초기화되고 있다.
- DVERR_SOUNDINITFAILURE
사운드 카드의 초기화에 실패했다.
- DVERR_TIMEOUT
지정된 시간내에 처리를 실행할 수 없었다.
- DVERR_CONNECTABORTED
접속 처리는, 완료전에 삭제되었다.
- DVERR_NO3DSOUND
로컬 컴퓨터에서는 3D 사운드를 지원 하고 있지 않다.
- DVERR_ALREADYBUFFERED
지정된 ID 에는 이미 사용자 버퍼가 있다.
- DVERR_NOTBUFFERED
지정된 ID 에는 사용자 버퍼가 없다.
- DVERR_HOSTING
개체는 세션의 호스트이다.
- DVERR_NOTHOSTING
개체는 세션의 호스트는 아니다.
- DVERR_INVALIDDEVICE
지정된 장치가 무효이다.
- DVERR_RECORDSYSTEMERROR
녹음 시스템에 에러가 발생했다.
- DVERR_PLAYBACKSYSTEMERROR
재생 시스템에 에러가 발생했다.
- DVERR_SENDERROR
데이터의 송신중에 에러가 발생했다.
- DVERR_USERCANCEL
사용자는 처리를 취소했다.
- DVERR_UNKNOWN
불명한 에러가 발생했다.
- DVERR_RUNSETUP
지정된 오디오 구성은 테스트되지 않다. IDirectPlayVoiceTest::CheckAudioSetup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
- DVERR_INCOMPATIBLEVERSION
클라이언트는, 호스트와 호환성이 없는 음성 세션에 접속했다.
- DVERR_INITIALIZED
개체가 이미 초기화되고 있기 (위해)때문에, Initialize 메서드는 실패했다.
- DVERR_INVALIDPOINTER
지정된 포인터가 무효이다.
- DVERR_NOTRANSPORT
지정된 개체는 유효한 트랜스포트는 아니다.
- DVERR_NOCALLBACK
콜백 함수가 지정되지 않기 때문에, 이 처리는 실행할 수 없다.
- DVERR_TRANSPORTNOTINIT
지정된 트랜스포트는 아직 초기화되지 않다.
- DVERR_TRANSPORTNOSESSION
지정된 트랜스포트는 유효하지만, 접속되지 않은가 호스트가 되지 않았다.
- DVERR_TRANSPORTNOPLAYER
지정된 트랜스포트는 접속되어 호스트가 되고 있지만, 로컬 player가 존재하지 않는다.
- DP8SIM_OK
DP8Sim 제어 개체는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었다.
- DP8SIMERR_ALREADYINITIALIZED
DP8Sim 제어 개체는 이미 초기화되고 있다.
- DP8SIMERR_INVALIDFLAGS
이 메서드에 건네진 플래그는 무효이다.
- DP8SIMERR_INVALIDOBJECT
지정한 DP8Sim 제어 개체는 무효이다.
- DP8SIMERR_MISMATCHEDVERSION
다른 버전의 DP8Sim 가 이 시스템으로 이미 사용되고 있다.
- DP8SIMERR_NOTINITIALIZED
DP8Sim 제어 개체는 초기화되지 않다.
- DP8SIM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 DP8SIMERR_INVALIDPOINTER
파라미터로서 지정된 포인터는 무효이다.
주의
다음의 표는, 위에의 에러 코드가 적용되는 인터페이스의 일람이다.
각 메서드가 돌려주는 에러 코드에 대해서는, 각 메서드의 설명을 참조할것.
열거형의 정보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Windows 2000, Windows 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