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C/C++ 레퍼런스 반환값의 열거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반환값의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반환값의 열거형


에러는 부의 값에 의해 나타나 결합할 수 없다.

Microsoft® DirectPlay® 의 샘플이 많게는, HRESULT 값을 DirectPlay 에러의 캐릭터 라인명으로 변환하는 GetDirectPlayErrStr 함수가 포함되어 있다. 개발자는, 진단 트레이스나 에러 리포트용으로 각자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코드를 복사 할 수 있다.

구문

typedef enum {
    DPNSUCCESS_PENDING,
    DPN_OK,
    DPNERR_ABORTED,
    DPNERR_ADDRESSING,
    DPNERR_ALREADYCONNECTED,
    DPNERR_ALREADYCLOSING,
    DPNERR_ALREADYDISCONNECTING,
    DPNERR_ALREADYINITIALIZED,
    DPNERR_BUFFERTOOSMALL,
    DPNERR_CANNOTCANCEL,
    DPNERR_CANTCREATEGROUP,
    DPNERR_CANTCREATEPLAYER,
    DPNERR_CANTLAUNCHAPPLICATION,
    DPNERR_CONNECTING,
    DPNERR_CONNECTIONLOST,
    DPNERR_DATATOOLARGE,
    DPNERR_DOESNOTEXIST,
    DPNERR_DPNSVRNOTAVAILABLE,
    DPNERR_ENUMQUERYTOOLARGE,
    DPNERR_ENUMRESPONSETOOLARGE,
    DPNERR_EXCEPTION,
    DPNERR_GENERIC,
    DPNERR_GROUPNOTEMPTY,
    DPNERR_HOSTREJECTEDCONNECTION,
    DPNERR_HOSTTERMINATEDSESSION,
    DPNERR_INCOMPLETEADDRESS,
    DPNERR_INVALIDADDRESSFORMAT,
    DPNERR_INVALIDAPPLICATION,
    DPNERR_INVALIDCOMMAND,
    DPNERR_INVALIDDEVICEADDRESS,
    DPNERR_INVALIDFLAGS,
    DPNERR_INVALIDGROUP,
    DPNERR_INVALIDHANDLE,
    DPNERR_INVALIDHOSTADDRESS,
    DPNERR_INVALIDINSTANCE,
    DPNERR_INVALIDINTERFACE,
    DPNERR_INVALIDOBJECT,
    DPNERR_INVALIDPARAM,
    DPNERR_INVALIDPASSWORD,
    DPNERR_INVALIDPLAYER,
    DPNERR_INVALIDPOINTER,
    DPNERR_INVALIDPRIORITY,
    DPNERR_INVALIDSTRING,
    DPNERR_INVALIDURL,
    DPNERR_INVALIDVERSION,
    DPNERR_NOCAPS,
    DPNERR_NOCONNECTION,
    DPNERR_NOHOSTPLAYER,
    DPNERR_NOINTERFACE,
    DPNERR_NORESPONSE,
    DPNERR_NOTALLOWED,
    DPNERR_NOTHOST,
    DPNERR_NOTREADY,
    DPNERR_OUTOFMEMORY,
    DPNERR_PENDING,
    DPNERR_PLAYERALREADYINGROUP,
    DPNERR_PLAYERNOTINGROUP,
    DPNERR_PLAYERLOST,
    DPNERR_PLAYERNOTREACHABLE,
    DPNERR_SESSIONFULL,
    DPNERR_TIMEDOUT,
    DPNERR_UNINITIALIZED,
    DPNERR_UNSUPPORTED,
    DPNERR_USERCANCEL,
    DV_OK,
    DV_FULLDUPLEX,
    DV_HALFDUPLEX,
    DV_PENDING,
    DVERR_BUFFERTOOSMALL,
    DVERR_EXCEPTION,
    DVERR_GENERIC,
    DVERR_INVALIDFLAGS,
    DVERR_INVALIDOBJECT,
    DVERR_INVALIDPARAM,
    DVERR_INVALIDPLAYER,
    DVERR_INVALIDGROUP,
    DVERR_INVALIDHANDLE,
    DVERR_OUTOFMEMORY,
    DVERR_PENDING,
    DVERR_NOTSUPPORTED,
    DVERR_NOINTERFACE,
    DVERR_SESSIONLOST,
    DVERR_NOVOICESESSION,
    DVERR_CONNECTIONLOST,
    DVERR_NOTINITIALIZED,
    DVERR_CONNECTED,
    DVERR_NOTCONNECTED,
    DVERR_CONNECTABORTING,
    DVERR_NOTALLOWED,
    DVERR_INVALIDTARGET,
    DVERR_TRANSPORTNOTHOST,
    DVERR_COMPRESSIONNOTSUPPORTED,
    DVERR_ALREADYPENDING,
    DVERR_ALREADYINITIALIZED,
    DVERR_SOUNDINITFAILURE,
    DVERR_TIMEOUT,
    DVERR_CONNECTABORTED,
    DVERR_NO3DSOUND,
    DVERR_ALREADYBUFFERED,
    DVERR_NOTBUFFERED,
    DVERR_HOSTING,
    DVERR_NOTHOSTING,
    DVERR_INVALIDDEVICE,
    DVERR_RECORDSYSTEMERROR,
    DVERR_PLAYBACKSYSTEMERROR,
    DVERR_SENDERROR,
    DVERR_USERCANCEL,
    DVERR_UNKNOWN,
    DVERR_RUNSETUP,
    DVERR_INCOMPATIBLEVERSION,
    DVERR_INITIALIZED,
    DVERR_INVALIDPOINTER,
    DVERR_NOTRANSPORT,
    DVERR_NOCALLBACK,
    DVERR_TRANSPORTNOTINIT,
    DVERR_TRANSPORTNOSESSION,
    DVERR_TRANSPORTNOPLAYER,
    DP8SIM_OK,
    DP8SIMERR_ALREADYINITIALIZED,
    DP8SIMERR_INVALIDFLAGS,
    DP8SIMERR_INVALIDOBJECT,
    DP8SIMERR_MISMATCHEDVERSION,
    DP8SIMERR_NOTINITIALIZED,
    DP8SIMERR_INVALIDPARAM,
    DP8SIMERR_INVALIDPOINTER
} Return Values;

정수

DPNSUCCESS_PENDING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되었다.

DPN_OK

조작은 정상적으로 종료했다. 이 값은 S_OK 의 표준의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반환값에 동일하다.

DPNERR_ABORTED

처리는, 완료하기 전에 삭제되었다.

DPNERR_ADDRESSING

지정된 주소가 무효이다.

DPNERR_ALREADYCONNECTED

개체는 이미 세션에 접속되고 있다.

DPNERR_ALREADYCLOSING

세션에서의 Close 메서드 호출이 여러 차례 행해졌다.

DPNERR_ALREADYDISCONNECTING

클라이언트는 이미 세션으로부터 접속 해제하고 있다.

DPNERR_ALREADYINITIALIZED

개체는 이미 초기화되고 있다.

DPNERR_BUFFERTOOSMALL

지정된 버퍼가 너무 작아, 요구된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없다.

DPNERR_CANNOTCANCEL

처리를 취소할 수가 없었다.

DPNERR_CANTCREATEGROUP

새로운 그룹을 생성 할 수 없다.

DPNERR_CANTCREATEPLAYER

새로운 player를 생성 할 수 없다.

DPNERR_CANTLAUNCHAPPLICATION

로비는 지정된 애플리케이션을 기동할 수 없다.

DPNERR_CONNECTING

메서드는 네트워크에의 접속 처리중이다.

DPNERR_CONNECTIONLOST

데이터의 송신중에 서비스 프로바이더 접속이 리셋 되었다.

DPNERR_DATATOOLARGE

애플리케이션 데이터가,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MTU (Maximum Transmission Unit)에 대해서 너무 크다.

DPNERR_DOESNOTEXIST

요구된 요소는 주소가 일부에서 없는지, 요구된 애플리케이션의 글로벌 일의 식별자 (GUID)가 등록되지 않았다.

DPNERR_DPNSVRNOTAVAILABLE

포트 6073 은 이미 사용되고 있다.

DPNERR_ENUMQUERYTOOLARGE

지정된 쿼리 데이터가 너무 크다.

DPNERR_ENUMRESPONSETOOLARGE

열거 쿼리에의 응답이 너무 크다.

DPNERR_EXCEPTION

요구 처리시에 예외가 발생했다.

DPNERR_GENERIC

정의되지 않은 에러 조건이 발생했다.

DPNERR_GROUPNOTEMPTY

지정된 그룹이 비어있지 않다.

DPNERR_HOSTREJECTEDCONNECTION

DPN_MSGID_INDICATE_CONNECT 시스템 메시지는, 접속 요구에 대해서 S_OK 이외의 값을 돌려주었다.

DPNERR_HOSTTERMINATEDSESSION

피어 투 피어 세션의 호스트 (호스트의 처리이 가능)가 세션을 종료했다.

DPNERR_INCOMPLETEADDRESS

지정된 주소가 불완전하다.

DPNERR_INVALIDADDRESSFORMAT

주소 형식이 무효이다.

DPNERR_INVALIDAPPLICATION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정된 GUID 가 무효이다.

DPNERR_INVALIDCOMMAND

지정된 커멘드가 무효이다.

DPNERR_INVALIDDEVICEADDRESS

로컬 컴퓨터 또는 어댑터의 주소가 무효이다.

DPNERR_INVALIDFLAGS

이 메서드에 건네진 플래그는 무효이다.

DPNERR_INVALIDGROUP

그룹 식별자 (ID)는,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그룹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DPNERR_INVALIDHANDLE

지정된 핸들은 무효이다.

DPNERR_INVALIDHOSTADDRESS

지정된 리모트 주소가 무효이다.

DPNERR_INVALIDINSTANCE

애플리케이션의 인스턴스의 GUID 가 무효이다.

DPNERR_INVALIDINTERFACE

인터페이스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접속원player가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의 클라이언트 또는 피어 투 피어 게임의 피어는 아니었던 경우, 접속 요구에 이 값이 반환된다.

DPNERR_INVALIDOBJECT

DirectPlay 개체의 포인터는 무효이다.

DPN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DPNERR_INVALIDPASSWORD

패스워드가 필요한 세션에 참가하려고 했을 때에, 무효인 패스워드가 지정되었다.

DPNERR_INVALIDPLAYER

player ID 가,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player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DPNERR_INVALIDPOINTER

파라미터로서 지정된 포인터는 무효이다.

DPNERR_INVALIDPRIORITY

지정된 우선 순위가, 허가되고 있는 우선 순위의 범위 (0 이상 65535 이하) 외이다.

DPNERR_INVALIDSTRING

파라미터로서 지정된 캐릭터 라인이 무효이다.

DPNERR_INVALIDURL

지정된 캐릭터 라인이 무효인 DirectPlay URL 이다.

DPNERR_INVALIDVERSION

DirectPlay 의 무효인 버전에 접속하려고 했다.

DPNERR_NOCAPS

DirectPlay 가 사용하려 하고 있는 통신 링크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DPNERR_NOCONNECTION

통신 링크가 확립되지 않았다.

DPNERR_NOHOSTPLAYER

현재, 세션의 호스트로서 기능하는 player가 없다.

DPNERR_NOINTERFACE

인터페이스가 지원하지 않는다.

DPNERR_NORESPONSE

지정된 타겟으로부터 응답이 없다.

DPNERR_NOTALLOWED

이 기능은, 이 개체에서는 허가되지 않다.

DPNERR_NOTHOST

클라이언트가 호스트 이외의 컴퓨터에 접속하려고 했다. 호스트 이외의 컴퓨터가 애플리케이션의 기술을 설정하려고 했을 경우에도, 이 에러값이 돌려받는 일이 있다.

DPNERR_NOTREADY

개체의 사용 준비가 되지 않다.

DPNERR_OUTOFMEMORY

요구된 처리를 실행하려면 , 메모리가 부족하다.

DPNERR_PENDING

에러는 아니다. 이 반환값은,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된 것을 나타낸다. SUCCEEDED(DPNERR_PENDING)는 TRUE 를 돌려준다. 이 에러값은, DPNERR_SUCCESS 로 변경되고 있다. 모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DPNERR_SUCCESS 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DPNERR_PENDING 는,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때문에) 도입되고 있다.

DPNERR_PLAYERALREADYINGROUP

player ID 는 이미 그룹에 포함되어 있다.

DPNERR_PLAYERNOTINGROUP

player ID 는 그룹에 포함되지 않았다.

DPNERR_PLAYERLOST

player는, 세션에의 접속을 잃었다.

DPNERR_PLAYERNOTREACHABLE

player는 피어 투 피어 세션에 참가하려고 했지만, 그 세션의 적어도 1 명의 기존의 player가, 참가하려고 한 player에 접속할 수 없는 상태이다.

DPNERR_SESSIONFULL

세션에 할당할 수 있는 player의 최대수에 이르렀기 때문에, 호스트 또는 서버에의 접속 요구가 실패했다.

DPNERR_TIMEDOUT

마감 시간이기 때문에, 처리를 완료할 수 없었다.

DPNERR_UNINITIALIZED

요구된 개체가 초기화되지 않다.

DPNERR_UNSUPPORTED

함수 또는 기능을, 이 처리이나 이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사용할 수 없다.

DPNERR_USERCANCEL

사용자는 처리를 취소했다.

DV_OK

요구는 정상적으로 종료했다.

DV_FULLDUPLEX

사운드 카드는 전이중 처리가 가능하다.

DV_HALFDUPLEX

사운드 카드는 반이중 모드로 밖에 동작하지 않는다.

DV_PENDING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되었다.

DVERR_BUFFERTOOSMALL

지정된 버퍼가 너무 작아, 요구된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없다.

DVERR_EXCEPTION

요구 처리시에 예외가 발생했다.

DVERR_GENERIC

정의되지 않은 에러 조건이 발생했다.

DVERR_INVALIDFLAGS

이 메서드에 건네진 플래그는 무효이다.

DVERR_INVALIDOBJECT

DirectPlay 개체의 포인터는 무효이다.

DV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DVERR_INVALIDPLAYER

player ID 가,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player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DVERR_INVALIDGROUP

그룹 ID 가, 이 게임 세션에 대한 유효한 그룹 ID 로서 인식되지 않다.

DVERR_INVALIDHANDLE

지정된 핸들은 무효이다.

DVERR_OUTOFMEMORY

요구된 처리를 실행하려면 , 메모리가 부족하다.

DVERR_PENDING

에러는 아니다. 이 반환값은, 비동기 처리로, 큐에의 설정이 성공하는 곳(중)까지 처리가 진행된 것을 나타낸다. 이 에러값은 부적절하다. 이 값은 DV_PENDING 로 변경되고 있다.

DVERR_NOTSUPPORTED

처리는 지원하지 않는다.

DVERR_NOINTERFACE

지정된 인터페이스가 지원하지 않는다. 사용한 DirectPlay 의 버전이 잘못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DVERR_SESSIONLOST

트랜스포트는 세션에의 접속을 상실했다.

DVERR_NOVOICESESSION

지정된 세션은 음성 세션은 아니다.

DVERR_CONNECTIONLOST

음성 세션에의 접속이 없어졌다.

DVERR_NOTINITIALIZED

이 메서드를 호출하기 전에,IDirectPlayVoiceClient::Initialize IDirectPlayVoiceClient8::Initialize 또는 IDirectPlayVoiceServer::Initialize IDirectPlayVoiceServer8::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할 필요가 있다.

DVERR_CONNECTED

DirectPlay Voice 개체가 접속되고 있다.

DVERR_NOTCONNECTED

DirectPlay Voice 개체가 접속되지 않다.

DVERR_CONNECTABORTING

접속 해제중.

DVERR_NOTALLOWED

개체에는, 이 처리를 실행하는 권한이 없다.

DVERR_INVALIDTARGET

지정된 타겟은, 이 음성 세션의 유효한 player ID 또는 그룹 ID 는 아니다.

DVERR_TRANSPORTNOTHOST

개체는 음성 세션의 호스트는 아니다.

DVERR_COMPRESSIONNOTSUPPORTED

지정된 압축 타입이 로컬 컴퓨터로 지원하지 않는다.

DVERR_ALREADYPENDING

이 타입의 비동기 호출은 이미 보류 상태가 되어 있다.

DVERR_ALREADYINITIALIZED

개체는 이미 초기화되고 있다.

DVERR_SOUNDINITFAILURE

사운드 카드의 초기화에 실패했다.

DVERR_TIMEOUT

지정된 시간내에 처리를 실행할 수 없었다.

DVERR_CONNECTABORTED

접속 처리는, 완료전에 삭제되었다.

DVERR_NO3DSOUND

로컬 컴퓨터에서는 3D 사운드를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VERR_ALREADYBUFFERED

지정된 ID 에는 이미 사용자 버퍼가 있다.

DVERR_NOTBUFFERED

지정된 ID 에는 사용자 버퍼가 없다.

DVERR_HOSTING

개체는 세션의 호스트이다.

DVERR_NOTHOSTING

개체는 세션의 호스트는 아니다.

DVERR_INVALIDDEVICE

지정된 장치가 무효이다.

DVERR_RECORDSYSTEMERROR

녹음 시스템에 에러가 발생했다.

DVERR_PLAYBACKSYSTEMERROR

재생 시스템에 에러가 발생했다.

DVERR_SENDERROR

데이터의 송신중에 에러가 발생했다.

DVERR_USERCANCEL

사용자는 처리를 취소했다.

DVERR_UNKNOWN

불명한 에러가 발생했다.

DVERR_RUNSETUP

지정된 오디오 구성은 테스트되지 않다. IDirectPlayVoiceTest::CheckAudioSetup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

DVERR_INCOMPATIBLEVERSION

클라이언트는, 호스트와 호환성이 없는 음성 세션에 접속했다.

DVERR_INITIALIZED

개체가 이미 초기화되고 있기 (위해)때문에, Initialize 메서드는 실패했다.

DVERR_INVALIDPOINTER

지정된 포인터가 무효이다.

DVERR_NOTRANSPORT

지정된 개체는 유효한 트랜스포트는 아니다.

DVERR_NOCALLBACK

콜백 함수가 지정되지 않기 때문에, 이 처리는 실행할 수 없다.

DVERR_TRANSPORTNOTINIT

지정된 트랜스포트는 아직 초기화되지 않다.

DVERR_TRANSPORTNOSESSION

지정된 트랜스포트는 유효하지만, 접속되지 않은가 호스트가 되지 않았다.

DVERR_TRANSPORTNOPLAYER

지정된 트랜스포트는 접속되어 호스트가 되고 있지만, 로컬 player가 존재하지 않는다.

DP8SIM_OK

DP8Sim 제어 개체는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었다.

DP8SIMERR_ALREADYINITIALIZED

DP8Sim 제어 개체는 이미 초기화되고 있다.

DP8SIMERR_INVALIDFLAGS

이 메서드에 건네진 플래그는 무효이다.

DP8SIMERR_INVALIDOBJECT

지정한 DP8Sim 제어 개체는 무효이다.

DP8SIMERR_MISMATCHEDVERSION

다른 버전의 DP8Sim 가 이 시스템으로 이미 사용되고 있다.

DP8SIMERR_NOTINITIALIZED

DP8Sim 제어 개체는 초기화되지 않다.

DP8SIM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DP8SIMERR_INVALIDPOINTER

파라미터로서 지정된 포인터는 무효이다.

주의

다음의 표는, 위에의 에러 코드가 적용되는 인터페이스의 일람이다.

인터페이스
IDirectPlay8Address
IDirectPlay8AddressIP
IDirectPlay8Client
IDirectPlay8LobbiedApplication
IDirectPlay8LobbyClient
IDirectPlay8Peer
IDirectPlay8Server
IDirectPlayVoiceClient
IDirectPlayVoiceServer
IDirectPlayVoiceTest
IDP8SimControl

각 메서드가 돌려주는 에러 코드에 대해서는, 각 메서드의 설명을 참조할것.

열거형의 정보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Windows 2000, Windows XP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