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Play8Server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Play8Server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irectPlay8Server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IDirectPlay8Server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Microsoft® DirectPlay® 클라이언트/서버 트랜스포트 세션용의 서버를 생성 해, 관리한다.

IDirectPlay8Server 멤버

AddPlayerToGroup 그룹에 클라이언트를 추가한다. 클라이언트가 그룹에 올바르게 추가된 후, 그룹에 송신되는 모든 메시지가 클라이언트에 송신된다.
CancelAsyncOperation

비동기의 요구를 취소한다. 디폴트에서는,IDirectPlay8Server 인터페이스가 많은 메서드가 비동기에게 실행된다. 상황에 따라, 요구가 처리되기 전에 그 요구를 취소하고 싶은 경우도 있다. 이 인터페이스로 비동기에게 실행할 수 있는 모든 메서드는,hAsyncHandle 파라미터를 돌려준다.

요구의 hAsyncHandle 를 이 메서드의 hAsyncHandle 파라미터에 건네주는 것에 의해, 특정의 요구가 삭제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해,hAsyncHandle 파라미터에 NULL 를,dwFlags 파라미터에 DPNCANCEL_ALL_OPERATIONS 를 지정하는 것에 의해, 보류 상태의 모든 비동기 처리를 취소할 수가 있다. 특정의 핸들이 이 메서드로 지정되었을 경우는, 어느 플래그도 설정해서는 안 된다.

Close

세션에의 연 접속을 닫아IDirectPlay8Server 개체를 미초기화한다.

CreateGroup

현재의 세션에 그룹을 생성 한다. 이 메서드가 불려 가면 서버의 메시지 핸들러가 DPN_MSGID_CREATE_GROUP 메시지를 받아들인다.

DestroyClient

세션으로부터 클라이언트를 삭제한다.

DestroyGroup

IDirectPlay8Server::CreateGroup 메서드에 의해 생성 된 그룹을 삭제한다.

EnumGroupMembers

그룹내의 모든 player의 리스트를 얻어온다.

EnumPlayersAndGroups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player 또는 그룹의 식별자, 혹은 그 양쪽 모두의 식별자의 리스트를 얻어온다.

EnumServiceProviders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 가능한 등록이 끝난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열거한다.

GetApplicationDesc

접속된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애플리케이션의 기술 전체를 얻어온다.

GetCaps

현재의 인터페이스의 DPN_CAPS 또는 DPN_CAPS_EX 구조체를 얻어온다.

GetClientAddress

세션내의 지정된 player의 주소를 얻어온다.

GetClientInfo

지정된 클라이언트에 대해서 설정되어 있는 클라이언트 정보를 얻어온다.

GetConnectionInfo

로컬 서버와 지정된 리모트 클라이언트와의 접속에 관한 통계 정보를 얻어온다.

GetGroupContext

그룹에 대한 그룹 문맥값을 얻어온다.

GetGroupInfo

그룹명 등, 그룹에 관련지을 수 있는 데이터 블록을 얻어온다.

보통, 그룹 데이터가 변경된 것을 나타내는 DPN_MSGID_GROUP_INFO 시스템 메시지를 수신한 후, 이 메서드를 호출한다.

GetLocalHostAddresses

세션의 호스트가 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되는 로컬 주소를 얻어온다.

GetPlayerContext

클라이언트에 대한 player 문맥값을 얻어온다.

GetSendQueueInfo

애플리케이션으로 송신 큐의 사이즈를 감시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DirectPlay 에서는, 수취하는 측의 컴퓨터의 처리 속도보다 고속으로 메시지를 송신할 것은 없다. 그 때문에, 송신원의 컴퓨터가, 송신지가 받아들이는 속도보다 고속으로 메시지를 송신했을 경우, 메시지는 송신측의 큐에 축적된다.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송신 큐의 사이즈가 너무 크면 등록되었을 경우는, 메시지의 송신 레이트를 저하시킬 필요가 있다.

GetSPCaps

지정된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DPN_SP_CAPS 구조체를 얻어온다.

Host

로컬 컴퓨터에 의해 호스트 되는, 새로운 클라이언트/서버 세션을 생성 한다.

Initialize

IDirectPlay8Server 인터페이스 및 리모트 클라이언트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하는, 서버의 코드내의 엔트리 포인트를 등록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고 나서, 이 인터페이스의 그 외의 메서드를 호출할 필요가 있다.

RegisterLobby

기동한 애플리케이션이, 게임 상태를 자동적으로 로비에 전달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RemovePlayerFromGroup

그룹으로부터 클라이언트를 삭제한다.

ReturnBuffer

DPN_MSGID_RECEIVE 시스템 메시지의 pReceiveData 멤버에 의해 애플리케이션에 제공되는 메시지 버퍼를 얻어온다. 사용자의 메시지 핸들러가 RECEIVE 콜백에 DPNSUCCESS_PENDING 를 돌려주었을 경우, 버퍼의 소유권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처리했다고 보여져 이 호출에 의해 소유권이 DirectPlay 에 돌아올 때까지 소유권의 릴리즈나 변경은 행해지지 않는다.

SendTo

세션내의 클라이언트 또는 그룹에 데이터를 송신한다. 메시지는 동기 또는 비동기에 송신할 수 있다.

SetApplicationDesc

호스트 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정을 변경한다.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몇개의 설정뿐이다.

SetCaps

현재의 인터페이스의 DPN_CAPS 또는 DPN_CAPS_EX 구조체를 설정한다.

SetGroupInfo

그룹명 등, 그룹에 관련지을 수 있는 데이터 블록을 설정한다.

SetServerInfo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버의 정적 설정을 설정한다.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올바르게 접속되면 클라이언트는 IDirectPlay8Client::GetServerInfo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이 메서드로 설정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SetSPCaps

지정된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대한 DPN_SP_CAPS 구조체를 설정한다.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play8.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Pocket PC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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