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Play8Peer GetSendQueueInfo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애플리케이션으로 송신 큐의 사이즈를 감시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구문
HRESULT GetSendQueueInfo(
const DPNID dpnid, DWORD *const pdwNumMsgs, DWORD *const pdwNumBytes, const DWORD dwFlags );
파라미터
- dpnid
- [in] 송신 큐 정보를 얻어온다 player의 DPNID.
- pdwNumMsgs
- [out] 현재 큐에 축적되고 있는 메시지의 수를 보관 유지하는 DWORD 형의 변수의 포인터. 이 값은 옵션이며, NULL 로 설정할 수 있다.
- pdwNumBytes
- [out] 현재 큐에 축적되고 있는 메시지 데이터의 총바이트수를 지정하는 DWORD 형의 변수의 포인터. 이 값은 옵션이며, NULL 로 설정할 수 있다.
- dwFlags
- [in] DPNGETSENDQUEUEINFO_PRIORITY_NORMAL, DPNGETSENDQUEUEINFO_PRIORITY_HIGH, 또는 DPNGETSENDQUEUEINFO_PRIORITY_LOW 플래그를 지정해, 그 우선 순위를 가지는 특정의 메시지에 대해 문의할 수가 있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 S_OK 를 돌려준다. 그 이외의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에러값을 돌려준다.
DPNERR_INVALIDPARAM 메서드에 건네진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무효이다.
주의
Microsoft® DirectPlay® 는 수신측 컴퓨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이상의 속도로 메시지를 송신하지 않는다. 그 때문에, 송신원의 컴퓨터가, 송신지가 받아들이는 속도보다 고속으로 메시지를 송신했을 경우, 메시지는 송신측의 큐에 축적된다.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송신 큐의 사이즈가 너무 크면 등록되었을 경우는, 메시지의 송신 레이트를 저하시킬 필요가 있다.
pdwNumMsgs 와 pdwNumBytes 의 양쪽 모두를 NULL 로 설정할 수 없다. 적어도 어느쪽이든 1 개는 유효한 포인터로 설정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