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ound DirectSound C/C++ 레퍼런스 DirectSound 의 구조체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Sound 의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DirectSound 의 구조체

여기에서는, DirectSound 로 사용되는 이하의 구조체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구조체 설명
D3DVECTOR 벡터를 기술한다.
DS3DBUFFER 3D 사운드 버퍼의 위치, 향해, 동작을 일의에 기술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저장 한다.
DS3DLISTENER 3D 환경의 파라미터와 청취자의 위치를 기술한다.
DSBCAPS DirectSound 버퍼 개체의 능력을 기술한다.
DSBPOSITIONNOTIFY 통지 위치를 기술한다.
DSBUFFERDESC 버퍼의 특성을 기술한다.
DSCAPS 장치의 능력을 기술한다.
DSCBCAPS 캡춰 버퍼의 능력을 기술한다.
DSCBUFFERDESC 캡춰 버퍼를 기술한다.
DSCCAPS 캡춰 장치의 능력을 기술한다.
DSCEFFECTDESC 캡춰 버퍼에 관련된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CFXAec 캡춰 버퍼의 청감 메아리 해제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CFXNoiseSuppress 캡춰 버퍼의 노이즈 억제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EFFECTDESC 버퍼에 관련지을 수 있는 이펙트를 기술한다.
DSFXI3DL2Reverb I3DL2 (Interactive 3D Audio Level 2) 리버브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Chorus 코러스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Compressor 콘프렛션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Distortion 뒤틀림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Echo 메아리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Flanger 플랜지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Gargle 진폭변조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ParamEq 파라메트릭 이퀼라이저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DSFXWavesReverb Waves 리버브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WAVEFORMATEX 웨이브 폼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WAVEFORMATEXTENSIBLE 3 개 이상의 채널을 가지는 포맷에 대해, 웨이브 폼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모든 DirectX 구조 체용의 메모리는, 사용하기 전에 0 에 초기화해야 한다. 게다가dwSize 멤버를 보관 유지하는 구조체에서는, 사용하기 전에, 구조체의 바이트 단위의 사이즈를 그 멤버로 설정해야 한다. 다음의 예에서는, 자주(잘) 사용되는 구조체 DSCAPS 에 대해서 이러한 처리를 실시하고 있다.

DSCAPS dscaps;
 
ZeroMemory(&dscaps, sizeof(dscaps));
dscaps.dwSize = sizeof(dscap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