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ound DirectSound C/C++ 레퍼런스 DirectSound 의 구조체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DirectSound 로 사용되는 이하의 구조체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구조체 | 설명 |
D3DVECTOR | 벡터를 기술한다. |
DS3DBUFFER | 3D 사운드 버퍼의 위치, 향해, 동작을 일의에 기술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저장 한다. |
DS3DLISTENER | 3D 환경의 파라미터와 청취자의 위치를 기술한다. |
DSBCAPS | DirectSound 버퍼 개체의 능력을 기술한다. |
DSBPOSITIONNOTIFY | 통지 위치를 기술한다. |
DSBUFFERDESC | 버퍼의 특성을 기술한다. |
DSCAPS | 장치의 능력을 기술한다. |
DSCBCAPS | 캡춰 버퍼의 능력을 기술한다. |
DSCBUFFERDESC | 캡춰 버퍼를 기술한다. |
DSCCAPS | 캡춰 장치의 능력을 기술한다. |
DSCEFFECTDESC | 캡춰 버퍼에 관련된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CFXAec | 캡춰 버퍼의 청감 메아리 해제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CFXNoiseSuppress | 캡춰 버퍼의 노이즈 억제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EFFECTDESC | 버퍼에 관련지을 수 있는 이펙트를 기술한다. |
DSFXI3DL2Reverb | I3DL2 (Interactive 3D Audio Level 2) 리버브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Chorus | 코러스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Compressor | 콘프렛션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Distortion | 뒤틀림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Echo | 메아리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Flanger | 플랜지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Gargle | 진폭변조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ParamEq | 파라메트릭 이퀼라이저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DSFXWavesReverb | Waves 리버브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저장 한다. |
WAVEFORMATEX | 웨이브 폼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
WAVEFORMATEXTENSIBLE | 3 개 이상의 채널을 가지는 포맷에 대해, 웨이브 폼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
주 모든 DirectX 구조 체용의 메모리는, 사용하기 전에 0 에 초기화해야 한다. 게다가dwSize 멤버를 보관 유지하는 구조체에서는, 사용하기 전에, 구조체의 바이트 단위의 사이즈를 그 멤버로 설정해야 한다. 다음의 예에서는, 자주(잘) 사용되는 구조체 DSCAPS 에 대해서 이러한 처리를 실시하고 있다.
DSCAPS dscaps;
ZeroMemory(&dscaps, sizeof(dscaps));
dscaps.dwSize = sizeof(dsc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