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구조체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Show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DirectShow 구조체

여기에서는, Microsoft® DirectShow® 의 구조체에 대해 설명한다.

구조체 설명
ALLOCATOR_PROPERTIES 할당자의 프로퍼티 (카운트, 사이즈, alignment, 프레픽스)를 저장 한다.
AM_MEDIA_TYPE 미디어 타입을 기술한다.
AM_SAMPLE2_PROPERTIES 범용 미디어 샘플의 프로퍼티를 기술한다.
AM_STREAM_INFO 핀에게 건네진 시작 및 정지의 정보를 저장 한다.
AM_WMT_EVENT_DATA Windows Media Format SDK 로부터 돌려받는, WMT_STATUS 이벤트 및 관련하는 상태 코드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AM_WST_PAGE WST 텍스트의 페이지를 기술한다.
AMOVIESETUP_FILTER 필터를 등록하기 위한 필터 정보를 저장 한다.
AMOVIESETUP_MEDIATYPE 필터를 등록하기 위한 미디어 타입 정보를 저장 한다.
AMOVIESETUP_PIN 필터를 등록하기 위한 핀 정보를 저장 한다.
AMVABeginFrameInfo 프레임의 처리를 시작 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지정한다.
AMVABUFFERINFO 버퍼 정보를 기술한다.
AMVACompBufferInfo 할당된 표면 및 압축 버퍼의 정보를 기술한다.
AMVAEndFrameInfo 프레임의 처리를 종료하기 위한 정보를 지정한다.
AMVAInternalMemInfo 하드웨어 추상 계층 (HAL)이 내부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때문에) 할당하는 scratch memory의 양을 지정한다.
AMVAUncompBufferInfo 할당하는 표면을 기술한다.
AMVAUncompDataInfo 데이터 입력 스트림의 픽셀 포맷 및 넓이 특성을 지정한다.
AMVPDATAINFO VP 입력 스트림에 관한 데이터 고유의 특성을 지정한다.
AMVPDIMINFO VP 입력 스트림에 관한 넓이 특성을 지정한다.
AMVPSIZE VP 이미지의 폭과 높이를 지정한다.
ANALOGVIDEOINFO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의 포맷에 관한 정보를 보관 유지한다.
AUDIO_STREAM_CONFIG_CAPS 지원 되는 가능한 오디오 포맷 모두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AVIMAINHEADER AVI 파일내의 글로벌 정보를 정의한다.
AVIOLDINDEX AVI 1.0 의 인덱스 ('idx1'포맷)를 기술한다.
AVIPALCHANGE AVI 파일내의 팔레트의 변경을 정의한다.
AVISTREAMHEADER AVI 파일내의 1 개의 스트림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BITMAPINFOHEADER DIB (장치에 의존하지 않는 비트 맵)의 넓이 및 컬러 포맷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CodecAPIEventData 엔코더가 EC_CODECAPI_EVENT 이벤트와 함께 전송 하는 이벤트 데이터를 기술한다.
COLORKEY 렌더러와 다른 필터와의 사이에 컬러 키 정보를 교환한다.
DVINFO 디지털 비디오 (DV) 스트림의 포맷을 기술한다.
FILTER_INFO 필터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MPEG1VIDEOINFO MPEG-1 비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MPEG1WAVEFORMAT MPEG-1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MPEG2VIDEOINFO MPEG-2 비디오의 추가 시스템 정보를 저장 한다.
PIN_INFO 핀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Quality 품질 컨트롤 메시지를 정의한다.
REGFILTER2 IFilterMapper2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등록하기 위해서 필터를 기술한다.
REGFILTERPINS 필터를 등록하기 위한 핀 정보를 저장 한다.
REGFILTERPINS2 IFilterMapper2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필터를 등록하기 위한 정보를 저장 한다.
REGPINMEDIUM IFilterMapper2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등록하기 위해서 핀 미디어 를 기술한다.
REGPINTYPES 필터를 등록하기 위한 미디어 타입 정보를 저장 한다.
STREAM_ID_MAP MPEG-2 프로그램 스트림내의 기본 스트림에 대한 정보를 저장 한다.
TIMECODE 기본적인 타임 코드 프레임 카운트 정보를 저장 한다.
TIMECODE_SAMPLE 타임 코드의 완전한 정보를 저장 한다.
TRUECOLORINFO 색정보를 보관 유지한다.
VIDEO_STREAM_CONFIG_CAPS 가능한 접속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VIDEOINFO 비디오 이미지와 그 컬러 팔레트 및 비트 마스크를 지정하는 정보를 저장 한다.
VIDEOINFOHEADER 비디오 이미지의 비트 맵과 색정보를 기술한다.
VIDEOINFOHEADER2 인터레이스 , 복사 보호, 픽셀의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정보를 포함한, 비디오 이미지의 비트 맵과 색정보를 기술한다.
WAVEFORMATEX waveform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WAVEFORMATEXTENSIBLE 3 개 이상의 채널을 가지는 포맷의 파형 오디오 데이터의 포맷을 정의한다.

다음의 구조체는, DVD 의 네비게이션 및 재생에 관련하는 것이다.

구조체 설명

AM_DVD_RENDERSTATUS DVD-Video 재생 상태를 나타내는 코드를 저장 한다. 이러한 코드는,IDvdGraphBuilder::RenderDvdVideoVolume 메서드로 사용한다.
DVD_DECODER_CAPS 오디오 디코더의 능력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HMSF_TIMECODE 타임 코드 정보를 캡슐화한다.
DVD_KaraokeAttributes DVD 디스크의 가라오케 오디오 스트림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MenuAttributes DVD 디스크의 메뉴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MUA_Coeff DVD 의 멀티 채널 오디오에 대응하는 환경 사운드 믹싱 계수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MUA_MixingInfo DVD 디스크의 환경 사운드 믹싱 계수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MultichannelAudioAttributes DVD 디스크의 멀티 채널 오디오 스트림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PLAYBACK_LOCATION DVD 의 재생 위치를 저장 한다.
DVD_PLAYBACK_LOCATION2 DVD 의 재생 위치를 저장 한다.
DVD_SubpictureAttributes DVD 디스크의 서브 픽쳐 스트림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TIMECODE DVD 타임 코드 (시, 분, 초, 프레임)를 저장 한다.
DVD_TitleAttributes DVD 디스크의 타이틀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DVD_VideoAttributes DVD 디스크의 비디오 스트림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다음의 구조체는,Video Mixing Renderer 필터 7 과 함께 사용한다. 이러한 구조체는, Microsoft® Windows® XP 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구조체 설명
DDCOLORKEY 컬러 키를 일정한 범위의 값으로 기술한다.
VMRALLOCATIONINFO AllocateSurface 메서드가 새로운 비트 맵 표면을 할당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한다.
VMRALPHABITMAP IVMRMixerBitmap 인터페이스의 GetAlphaBitmapParameters 메서드가 제공하는 합성 비디오 프레임에 표시되는 정적 알파 블렌드 비트 맵을 제공한다.
VMRGUID 시스템 위에의 모니터의 식별로 사용한다.
VMRMONITORINFO 시스템 위에의 모니터에 관한 정보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VMRPRESENTATIONINFO 비디오 프레임 정보의 표시에 사용한다.
VMRVIDEOSTREAMINFO Video Mixing Renderer 필터에 의한 IVMRImageCompositor::CompositeImage 메서드의 호출로 사용하는 비디오 스트림 정보를 저장 한다.

다음의 구조체는,Video Mixing Renderer 필터 9 와 함께 사용한다.

구조체 설명
DDCOLORKEY 컬러 키를 일정한 범위의 값으로 기술한다.
VMR9AllocationInfo AllocateSurface 메서드가 새로운 비트 맵 표면을 할당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한다.
VMR9AlphaBitmap IVMRMixerBitmap9 인터페이스의 GetAlphaBitmapParameters 메서드가 제공하는 합성 비디오 프레임에 표시되는 정적 알파 블렌드 비트 맵을 제공한다.
VMR9DeinterlaceCaps 비인터레이스 모드의 능력을 기술한다.
VMR9Frequency 비디오 스트림의 주파수를 기술한다.
VMR9MonitorInfo 시스템 위에의 모니터에 관한 정보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VMR9NormalizedRect 합성 공간에서 비디오 직사각형의 위치를 지정 또는 얻어오기 위해 사용한다.
VMR9PresentationInfo 비디오 프레임 정보의 표시에 사용한다.
VMR9ProcAmpControl 비디오 스트림으로 실행되는 이미지 조정을 지정한다.
VMR9ProcAmpControlRange 이미지 조정 프로퍼티에 대응하는 유효한 범위를 지정한다.
VMR9VideoDesc 비인터레이스화 되는 비디오 스트림을 기술한다.
VMR9VideoStreamInfo VMR-9 로 사용되는 비디오 스트림 정보를 저장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