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구조체 PIN_INFO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PIN_INFO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PIN_INFO 구조체

PIN_INFO 구조체에는, 핀에 관한 정보가 저장 된다.

구문

typedef struct _PinInfo {
    IBaseFilter *pFilter;
    PIN_DIRECTION dir;
    WCHAR achName[MAX_PIN_NAME];
} PIN_INFO;

멤버

pFilter

소사용자 필터의 IBaseFilter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dir

핀의 방향 (입력/출력).

achName

핀의 이름.

주의

출력 핀의 이름이 tilde (~)로부터 시작되는 경우, 필터 그래프 매니저에서는, 그래프의 생성시에 그 출력 핀은 무시된다. IGraphBuilder::Connect ,IGraphBuilder::Render , 또는 IGraphBuilder::RenderFile 의 호출로 중간 필터에 그 핀이 발견되었을 경우,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핀을 렌더링 하지 않는다. 다만,Connect 메서드나 Render 메서드에 명시적으로 핀을 건네주었을 경우는 렌더링 한다.

디폴트에서는 렌더링 되지 않는 2차 스트림을 건네주는 핀이나, 올바르고 렌더링 하기 위해서 특수한 코드가 필요하게 되는 핀에는 tilde (~)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DVD 필터에서는, 서브 픽쳐 또는 자막 방송 데이터를 건네주는 핀에 사용한다. 또, 비디오 캡춰 필터에서는, 캡춰 핀 (다만, 프리뷰 핀 이외)에 사용한다.

pFilter 멤버에 미처리의 참조 카운트가 남는다. 애플리케이션은 그 인터페이스를 릴리즈 해야 한다.

참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