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구조체 TIMECOD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TIMECODE 구조체에는, 기본적인 타임 코드 프레임 카운트 정보가 저장 된다.
구문
typedef struct tagTIMECODE {
WORD wFrameRate;
WORD wFrameFract;
DWORD dwFrames;
} TIMECODE;
멤버
wFrameRate
1 초 쯤의 프레임수. 이하의 값의 어느쪽이든을 지정한다.
값 | 설명 |
ED_FORMAT_SMPTE_30 | 30 프레임/초. |
ED_FORMAT_SMPTE_30DROP | 30 프레임/초의 드롭 프레임 (실제의 레이트는 29.97 fps). |
ED_FORMAT_SMPTE_25 | 25 프레임/초. |
ED_FORMAT_SMPTE_24 | 24 프레임/초. |
wFrameFract
프레임의 분수. 전면적은 0x1000.
dwFrames
바이너리의 프레임 카운트로 표현된 타임 코드값.
주의
프레임의 분수를 사용하면 타임 코드가 실제로 외부 장치로부터 읽힌 시간을, 프레임내에 있어서의 시간적인 오프셋(offset)로 가리킬 수가 있다. 예를 들어, wFrameFract=0x7ff 는, 장치로부터 읽힌 타임 코드값이, 제 1 비디오 필드의 마지막에 있던 것을 의미한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