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구조체 AVIMAINHEADER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AVIMAINHEADER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AVIMAINHEADER 구조체

AVIMAINHEADER 구조체는, AVI 파일에 포함되는 글로벌 정보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avimainheader {
    FOURCC fcc;
    DWORD  cb;
    DWORD  dwMicroSecPerFrame;
    DWORD  dwMaxBytesPerSec;
    DWORD  dwPaddingGranularity;
    DWORD  dwFlags;
    DWORD  dwTotalFrames;
    DWORD  dwInitialFrames;
    DWORD  dwStreams;
    DWORD  dwSuggestedBufferSize;
    DWORD  dwWidth;
    DWORD  dwHeight;
    DWORD  dwReserved[4];
} AVIMAINHEADER;

멤버

fcc

FOURCC 코드를 지정한다. 값은 avih 가 아니면 안된다.

cb

구조체의 사이즈를 지정한다. 최초의 8 바이트분을 공제한 값을 지정한다.

dwMicroSecPerFrame

프레임간의 간격을 마이크로 세컨드 단위로 지정한다. 이 값은 파일의 전체의 타이밍을 나타낸다.

dwMaxBytesPerSec

파일의 개산 최대 데이터 레이트를 지정한다. 이 값은, 메인 헤더 및 스트림헤더 체크에 포함되는 다른 파라미터에 따라 AVI 순서를 표시하기 위해서, 시스템이 처리해야 하는 매초의 바이트수를 나타낸다.

dwPaddingGranularity

데이터의 아라이먼트를 바이트 단위로 지정한다. 이 값의 배수에 데이터를 패딩 한다.

dwFlags

다음의 플래그의 0 개 이상의 비트마다 편성을 저장 한다.

값설명

AVIF_HASINDEXAVI 파일에 인덱스가 있는 것을 나타낸다.

AVIF_MUSTUSEINDEX 데이터의 프레젠테이션의 순서를 결정하기 위해서(때문에), 파일내의 체크의 물리적인 순서는 아니고, 인덱스를 애플리케이션이 사용하는 것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이 플래그를 사용해, 편집하는 프레임의 리스트를 생성 할 수 있다.

AVIF_ISINTERLEAVEDAVI 파일이 인터리브 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AVIF_WASCAPTUREFILEAVI 파일이, 리얼타임 비디오의 캡춰용으로 특별히 할당된 파일인 것을 나타낸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플래그가 설정된 파일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하기 전에, 사용자에 경고를 발표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사용자가 이 파일을 데후라그먼트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이다.

AVIF_COPYRIGHTEDAVI 파일에 저작권이 있는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이 플래그가 사용되고 있는 경우,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의 복제를 허가해서는 안된다.

dwTotalFrames

파일내의 데이터의 프레임의 총수를 지정한다.

dwInitialFrames

인터리브 된 파일의 시작 프레임을 지정한다. 인터리브 된 파일 이외에서는, 0 을 지정한다. 인터리브 된 파일을 생성 하는 경우, 파일내에서 AVI 순서의 시작 프레임보다 전에 있는 프레임수를, 이 멤버로 지정한다. 이 멤버의 내용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Video for Windows Programmer's Guide」의 「Special Information for Interleaved Files」를 참조할것.

dwStreams

파일내의 스트림수를 지정한다. 예를 들어, 오디오와 비디오를 포함한 파일에는 2 개의 스트림이 있다.

dwSuggestedBufferSize

파일을 읽어내기 위한 버퍼 사이즈를 지정한다. 일반적으로, 이 사이즈는 파일내의 최대의 체크를 저장 하는데 충분한 크기로 한다. 0 으로 설정하거나 너무 작은 값으로 설정했을 경우, 재생 소프트웨어는 재생중에 메모리를 재할인 맞히고 하지 않으면 안되어, 퍼포먼스가 저하한다. 인터리브 된 파일의 경우, 버퍼 사이즈는 체크는 아니고 레코드 전체를 읽어내는데 충분한 크기가 아니면 안된다.

dwWidth

AVI 파일의 폭을 지정한다 (픽셀 단위).

dwHeight

AVI 파일의 높이를 지정한다 (픽셀 단위).

dwReserved

예약이 끝난 상태. 이 배열은 제로로 설정한다.

요건

Aviriff.h 를 인클루드 하는 것.

참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