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의 열거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Show 의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irectShow 의 열거형

이 주제에서는, Microsoft® DirectShow® 의 열거형에 대해 설명한다. 최초의 리스트의 뒤에는, 기능별의 자막 방송, DVD, VMR-7, 비디오 포트 extension (VPE)의 열거형을 나타낸다.

열거형 설명
AM_ASPECT_RATIO_MODE 표시 윈도우내의 비디오 이미지의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을 지정한다.
_AM_AUDIO_RENDERER_STAT_PARAM 오디오 렌더러로부터 얻어온다 퍼포먼스 정보를 지정한다.
_AM_FILTER_MISC_FLAGS 소스 또는 렌더링 필터 플래그가 저장 된다.
AM_GRAPH_CONFIG_RECONNECT_FLAGS 필터 그래프를 동적으로 재생성 할 때의 필터의 재접속 방법을 지정한다.
AM_INTF_SEARCH_FLAGS 필터 그래프 위에의 인터페이스를 검색 할 때의, 검색 대상의 개체의 타입을 지정한다.
AM_MPEG2Level MPEG-2 비디오 규격에 규정된 MPEG-2 비디오 레벨을 나타낸다.
AM_MPEG2Profile MPEG-2 비디오 규격에 규정된 MPEG-2 비디오 프로파일을 나타낸다.
AM_OVERLAY_NOTIFY_FLAGS 오버레이에 의해 무엇이 변경되었는지, 또는 무엇이 변경 되려고 하고 있을까에 대한 정보가 저장 된다.
AM_PIN_CONNECTION_BLOCK_FLAGS 출력 핀으로부터의 데이터 플로우를 블록 하는 방법을 지정하는 플래그를 정의한다.
AM_PUSHSOURCE_FLAGS 라이브 전송원필터의 동작을 나타낸다.
AMRESCTL_RESERVEFLAGS 현재 예약되고 있는 리소스의 수를 인크리먼트(increment) 또는 감소 할지 어떨지를 지정하는 플래그를 포함한다.
AM_SAMPLE_PROPERTY_FLAGS AM_SAMPLE2_PROPERTIES 구조체의 dwSampleFlagsdwStreamId 멤버의 값을 지정한다. 이러한 값은 미디어 샘플의 프로퍼티를 기술한다.
AM_SEEKING_SEEKING_CAPABILITIES 미디어 스트림의 시크 능력을 지정한다.
AM_STREAM_INFO_FLAGS AM_STREAM_INFO 구조체의 각종의 구성 요소가 설정되었는지 어떠했는지를 나타낸다.
AMExtendedSeekingCapabilities 필터의 시크 능력을 지정한다. IAMExtendedSeeking::get_ExSeekCapabilities 로 사용된다.
AMOVERLAYFX Microsoft® DirectDraw® 하드웨어 오버레이 표면에서의 이펙트를 지정한다.
AMTunerModeType TV 튜너 (케이블 또는 안테나)의 주파수를 지정한다.
AnalogVideoStandard 전용선 접속 시스템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의 포맷을 지정한다.
CameraControlFlags 특정의 카메라 기능을 자동으로 설정할까 수동으로 설정하는지를 지정한다.
CameraControlProperty DirectShow 가 카메라의 어느 부분을 제어하는지를 지정한다.
CompressionCaps 비디오 압축 능력을 나타낸다.
DECIMATION_USAGE 오버레이 믹서 필터가 사용하는 데시 메이션 방법을 기술한다.
DVDECODERRESOLUTION 디지털 비디오 (DV)의 디코드 해상도를 나타낸다.
DVENCODERFORMAT DV 포맷을 나타낸다.
DVENCODERRESOLUTION DV encode 해상도를 나타낸다.
DVENCODERVIDEOFORMAT DV 인코딩용의 비디오 규격 (NTSC 또는 PAL)을 나타낸다.
FILTER_STATE 필터 상태를 지정한다.
InterleavingMode 비디오 프레임과 오디오 샘플을 어떻게 디스크에 기입하는지를 지정한다.
MEDIA_SAMPLE_CONTENT MPEG-2 트랜스포트 스트림내의 기본 스트림의 요소를 기술한다.
PhysicalConnectorType 핀의 물리 타입을 지정한다.
PIN_DIRECTION 핀의 방향을 나타낸다.
QualityMessageType 품질 메시지를 기술한다.
REG_PINFLAG REGFILTERPINS2 구조체의 플래그를 정의한다.
REM_FILTER_FLAGS 필터 그래프로부터 어떻게 필터를 삭제하는지를 지정한다.
SNDDEV_ERR 에러가 발생했을 때에 오디오 장치가 어떻게 액세스 되고 있었는지를 지정한다.
TunerInputType TV 튜너 (케이블 또는 안테나)의 주파수를 지정한다.
TVAudioMode TV 오디오 제어의 모드를 지정한다.
VfwCaptureDialogs Microsoft Video for Windows® 의 캡춰 드라이버의 다이알로그 박스를 지정한다.
VfwCompressDialogs Video for Windows CODEC 의 다이알로그 박스를 지정한다.
VideoControlFlags 비디오 장치의 동작 모드 (수평 또는 수직 플립, 외부 방아쇠 enable, 방아쇠 시뮬레이트)를 지정한다.
VIDEOENCODER_BITRATE_MODE IEncoderAPI 인터페이스 메서드가 지원 하는 3 타입의 bit rate를 정의한다.
VideoProcAmpFlags 비디오 프로퍼티의 설정 방법법을 지정한다.
VideoProcAmpProperty 비디오 캡춰 장치의 비디오 프로퍼티를 지정한다.

Line21 및 WST 자막 방송에 고유의 열거형을 이하에 나타낸다.

열거형 설명
AM_LINE21_CCLEVEL 자막 방송의 능력 레벨을 나타낸다.
AM_LINE21_CCSERVICE 자막 방송 디코더 서비스를 나타낸다.
AM_LINE21_CCSTATE 자막 방송 상태 (온 또는 오프)를 나타낸다.
AM_LINE21_DRAWBGMODE 자막 방송 텍스트의 배경 모드를 나타낸다.
AM_WST_DRAWBGMODE WST 자막 방송 윈도우의 배경이 불투명한가 투명한가를 지정한다.
AM_WST_LEVEL 지원하지 않는다.
AM_WST_SERVICE WST 서비스의 타입을 지정한다.
AM_WST_STATE WST 자막 방송이 온인가 오프인지를 지정한다.
AM_WST_STYLE 지원하지 않는다.

DVD 에 고유의 열거형을 이하에 나타낸다.

DVD 의 열거형 설명
AM_DVD_GRAPH_FLAGS DVD 필터 그래프로 사용하는 디코더의 타입을 지정한다.
AM_DVD_STREAM_FLAGS DVD 스트림 타입 (비디오, 오디오, 또는 서브 픽쳐)을 기술한다.
DVD_AUDIO_APPMODE 현재의 오디오 모드를 나타낸다.
DVD_AUDIO_FORMAT DVD 의 오디오 포맷을 나타낸다.
DVD_AUDIO_LANG_EXT 오디오 스트림이 오디오 언어 확장을 포함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플래그를 정의한다.
DVD_CMD_FLAGS DVD 네비게이터 필터가 어떻게 커멘드의 동기를 처리하는지를 제어하는 플래그를 정의한다.
DVD_DISC_SIDE DVD 디스크의 면을 나타낸다.
DVD_DOMAIN DVD 도메인을 지정한다.
DVD_ERROR DVD 에러 상태를 지정한다.
DVD_FRAMERATE DVD 를 1 초 쯤 25 프레임으로 재생하도록(듯이) 오쏘링 하는지, 1 초 쯤 30 프레임으로 재생하도록(듯이) 오쏘링 하는지를 나타낸다.
DVD_KARAOKE_ASSIGNMENT 오디오 스트림의 스피커 설정을 정의한다.
DVD_KARAOKE_CONTENTS 비트마다 OR 처리에 대해, 가라오케 타이틀의 오디오 스트림의 각 채널의 컨텐츠를 기술하는 플래그를 지정한다.
DVD_KARAOKE_DOWNMIX 각 보조 채널이 다운 믹스 되는 스피커가 있는 경우에, 그것을 제어하기 위해서 IDvdControl2::SelectKaraokeAudioPresentationMode 메서드가 사용하는 플래그를 정의한다.
DVD_MENU_ID DVD 비디오 타이틀 설정 (VTS) 메뉴 식별자를 지정한다.
DVD_OPTION_FLAG DVD 컨텐츠의 재생에 관련하는 DVD 네비게이터 필터의 동작을 제어하는 플래그를 정의한다.
DVD_PARENTAL_LEVEL DVD 규격으로 규정된 범용 페어 렌탈 잠금 레벨의 플래그를 식별한다.
DVD_PREFERRED_DISPLAY_MODE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의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과 변환 방법을 나타낸다.
DVD_RELATIVE_BUTTON DVD 메뉴의 네비게이션이나 그 외의 조작에 사용하는 4 개의 방향 버튼을 식별한다.
DVD_SUBPICTURE_CODING 서브 픽쳐 스트림이 어떠한 종류의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나타낸다.
DVD_SUBPICTURE_LANG_EXT 지정된 서브 픽쳐 스트림내에서 가능한 언어 확장을 정의한다.
DVD_SUBPICTURE_TYPE 서브 픽쳐 스트림이 어떠한 종류의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을까를 조사하기 위한 플래그를 정의한다.
DVD_TextCharSet 지정된 캐릭터 라인의 encode에 사용하는 ISO 캐릭터 세트를 정의한다.
DVD_TextStringType DVD 텍스트 캐릭터 라인 타입의 서브 세트를 정의한다.
DVD_TIMECODE_FLAGS DVD 가 재생용으로 오쏘링 된 frame rate를 나타낸다.
DVD_TITLE_APPMODE DVD 타이틀이 가라오케 타이틀인지 아닌지를 나타낸다.
DVD_VIDEO_COMPRESSION 사용 가능한 DVD 비디오 압축 타입을 정의한다.
DVD_WARNING DVD 경고 상태를 지정한다.
VALID_UOP_FLAG DVD 로 현재 어느 사용자 연산 (UOP) 커멘드가 허가되고 있는지를 나타낸다.

VMR-7 에 고유의 열거형을 이하에 나타낸다.

VMR-7 의 열거형 설명
VMR_ASPECT_RATIO_MODE IVMRWindowlessControl::GetAspectRatioModeIVMRWindowlessControl::SetAspectRatioMode 메서드와 함께 사용해,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모드를 설정 및 얻어온다.
VMRDeinterlacePrefs VMR 의 비인터레이스화 우선 폴리시를 기술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VMRDeinterlaceTech 스트림의 비인터레이스화에 사용되는 알고리즘을 기술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플래그는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
VMRMixerPrefs DirectDraw 표면상에서 비디오 이미지를 생성 할 때에 사용하는 데시 메이션, 필터링, 색공간(color space) 정보를 지정하는 플래그를 저장 한다.
VMRMode IVMRFilterConfig::GetRenderingModeIVMRFilterConfig::SetRenderingMode 메서드의 호출에 사용해, VMR-7 의 렌더링 모드를 취득 또는 지정한다.
VMRPresentationFlags VMRPRESENTATIONINFO 구조체의 멤버.
VMRRenderPrefs IVMRFilterConfig::GetRenderingPrefsIVMRFilterConfig::SetRenderingPrefs 메서드로 사용해, 기본적인 렌더링 설정을 취득 및 설정한다.
VMRSurfaceAllocationFlags IVMRSurfaceAllocator::AllocateSurface 메서드로 사용해, 표면 생성 파라미터를 지정한다.

VMR-9 에 고유의 열거형을 이하에 나타낸다.

VMR-9 의 열거형 설명
VMR9_SampleFormat 비디오 스트림의 인터레이스를 기술한다.
VMR9AlphaBitmapFlags VMR9AlphaBitmap 구조체의 dwFlags 멤버에 사용 가능한 값을 정의한다.
VMR9AspectRatioMode IVMRWindowlessControl9::GetAspectRatioModeSetAspectRatioMode 메서드로 사용해,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모드를 설정 및 얻어온다.
VMR9DeinterlacePrefs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설정된 메서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VMR-9 가 사용하는 비인터레이스 메서드를 기술한다.
VMR9DeinterlaceTech 비디오 스트림의 비인터레이스화에 사용하는 알고리즘을 기술한다.
VMR9MixerPrefs Direct3D 표면상에서 비디오 이미지를 생성 할 때에 사용하는 데시 메이션, 필터링, 색공간(color space) 정보를 지정하는 플래그를 저장 한다.
VMR9Mode IVMRFilterConfig9::GetRenderingMode SetRenderingMode 메서드의 호출에 사용해, VMR-9 의 렌더링 모드를 취득 또는 지정한다.
VMR9PresentationFlags VMR9PresentationInfo 구조체의 멤버.
VMR9ProcAmpControlFlags 이미지 조정 프로퍼티를 지정한다.
VMR9RenderPrefs VMR-9 의 기본적인 렌더링 설정을 지정한다.
VMR9SurfaceAllocationFlags IVMRSurfaceAllocator9::InitializeDevice 메서드로 사용해, 표면 생성 파라미터를 지정한다.

비디오 포트 extension에 고유의 열거형을 이하에 나타낸다.

VPE 의 열거형 설명
AMVP_MODE 비디오 포트 (VP)의 각종의 모드를 지정한다.
AMVP_SELECT_FORMAT_BY 비디오 포맷을 선택하기 위해서 VP 믹서가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는 조건을 지정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