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의 열거형 DVD_PREFERRED_DISPLAY_MOD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VD_PREFERRED_DISPLAY_MODE 열거
 
Microsoft DirectX 9.0

DVD_PREFERRED_DISPLAY_MODE 열거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의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과 변환 방법을 나타낸다.

구문

typedef enum tagDVD_PREFERRED_DISPLAY_MODE {
    DISPLAY_CONTENT_DEFAULT = 0,
    DISPLAY_16x9 = 1,
    DISPLAY_4x3_PANSCAN_PREFERRED = 2, 
    DISPLAY_4x3_LETTERBOX_PREFERRED = 3
} DVD_PREFERRED_DISPLAY_MODE;

엘리먼트

DISPLAY_CONTENT_DEFAULT

기정의 윈도우 사이즈와 컨텐츠 타입을 사용한다.

DISPLAY_16x9

16 × 9 윈도우를 사용한다.

DISPLAY_4x3_PANSCAN_PREFERRED

4 × 3 윈도우를 사용해, 가능하면팬-스캔 으로 변환한다.

DISPLAY_4x3_LETTERBOX_PREFERRED

4 × 3 윈도우를 사용해, 가능하면 레터박스로 변환한다.

주의

DVD_PREFERRED_DISPLAY_MODE 는,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의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과 16 × 9 의 컨텐츠를 4 × 3 의 윈도우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로 변환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변환 방법은, 팬-스캔 및 레터박스의 2 개이다. 트리밍 또는 신축(스트레치)를 실시하지 않고 표시 윈도우내에서 비디오를 가능한 한 큰 사이즈로 표시하는 방법은,레터박스 포맷에서의 표시라고 부른다. 팬-스캔은, 비디오의 제작자가 정의한 파라미터를 사용해, 16 × 9 의 비디오 화면을 트리밍 해 4 × 3 의 윈도우에 표시한다.

일부의 컨텐츠는 이러한 몇개의 방법으로 밖에 표시할 수 없다고 하는 상황이 있는 것으로부터, 이 열거형은 우선적인 변환 방법을 나타낸다. 4 × 3 의 컨텐츠는, 사이드 박스화에 의해 반드시 16 × 9 윈도우에 변환된다. 이 때, 레터박스화를 사용한 16 × 9 에서 4 × 3 에의 변환으로 화면의 상하에 추가되는 흑색의 바가, 이 변환에서는 화면의 좌우에 추가된다.

이하의 표에, 실제의 컨텐츠 타입 (1 번째)과 사용자의 기호의 표시 설정 (2 번째 이후)과의 사이에 사용되는 변환 방법을 나타낸다.

실제의 컨텐츠 타입 16 × 9 4 × 3 팬-스캔 4 × 3 레터박스
4 × 3 사이드 박스화 없음 없음
16 × 9 레터박스만 없음 레터박스 레터박스
16 × 9 팬-스캔만 없음 팬-스캔 팬-스캔
16 × 9 팬-스캔 또는 레터박스 없음 팬-스캔 레터박스

원의 윈도우 사이즈는, 항상 사용자의 기호의 사이즈가 사용된다.

참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