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3_0 명령 - vs_3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3_0 의 명령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재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정점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이름 | 설명 | 명령 슬롯 | 셋업 | 산술 | 매크로 연산자 | 텍스처 | flow control | 신규 |
---|---|---|---|---|---|---|---|---|
abs | 절대치 | 1 | x | |||||
add | 2 개의 벡터의 덧셈 | 1 | x | |||||
break | loop ...endloop 또는 rep ...endrep 블록을 종료하는 | 1 | x | x | ||||
break_comp | 비교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 | 3 | x | x | ||||
break pred | 프레디케이션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 | 3 | x | x | ||||
call |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2 | x | x | ||||
callnz pred | 프레디케이션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3 | x | x | ||||
crs | 외 적 | 2 | x | |||||
dcl_usage | 입력 정점 레지스터를 선언하는 ( 「레지스터 - vs_3_0 」를 참조할것) | 0 | x | |||||
dcl_textureType | 샘플러의 텍스처 넓이를 선언하는 | 0 | x | x | ||||
def | 정수의 정의 | 0 | x | |||||
defb |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 | 0 | x | |||||
defi | 정수형 정수를 선언하는 | 0 | x | |||||
dp3 | 3 성분의 내적 | 1 | x | |||||
dp4 | 3 성분의 내적 | 1 | x | |||||
dst | 거리 | 1 | x | |||||
else | else 블록의 시작 | 1 | x | |||||
endif | if...else 블록의 종료 | 1 | x | |||||
endloop | loop 블록을 종료하는 | 2 | x | |||||
endrep | repeat 블록의 종료 | 2 | x | |||||
exp | 완전 정밀도의 2x | 1 | x | |||||
expp | 부분 정밀도의 2x | 1 | x | |||||
frc | 소수부 | 1 | x | |||||
if | 불리언 값의 조건을 사용해,if 블록을 시작 하는 | 3 | x | x | ||||
if comp | 비교에 근거해,if 블록을 시작 하는 | 3 | x | x | ||||
if pred | 프레디케이션의 조건에 근거해,if 블록을 시작 하는 | 3 | x | x | ||||
label | 라벨을 붙이는 | 0 | x | |||||
lit | 조명의 계산 | 3 | x | |||||
log | 완전 정밀도의 log2(x) | 1 | x | |||||
logp | 부분 정밀도의 log2(x) | 1 | x | |||||
loop | 루프 | 3 | x | |||||
lrp | 선형 보간 | 2 | x | |||||
m3x2 | 3x2 곱셈 | 2 | x | |||||
m3x3 | 3x3 곱셈 | 3 | x | |||||
m3x4 | 3x4 곱셈 | 4 | x | |||||
m4x3 | 4x3 곱셈 | 3 | x | |||||
m4x4 | 4x4 곱셈 | 4 | x | |||||
mad | 적화 | 1 | x | |||||
max | 최대 | 1 | x | |||||
min | 최소 | 1 | x | |||||
mov | 이동 | 1 | x | |||||
mova |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로부터 정수 레지스터에 데이터를 이동하는 | 1 | x | |||||
mul | 곱셈 | 1 | x | |||||
nop |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 | 1 | x | |||||
nrm | 정규화 | 3 | x | |||||
pow | 2x | 3 | x | |||||
rcp | 역수 | 1 | x | |||||
rep | 반복하는 | 3 | x | |||||
ret | 서브 루틴의 종료 | 1 | x | |||||
rsq | 역수 제곱근 | 1 | x | |||||
setp | 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를 설정하는 | 1 | x | |||||
sge | 이상 | 1 | x | |||||
sgn | 부호 | 3 | x | |||||
sincos | 정현과 코사인 | 8 | x | |||||
slt | 보다 작은 | 1 | x | |||||
texldl | 사용자가 조정 가능한 상세 레벨 (LOD)의 텍스처의 로드 | 2+3CUBE | x | x | ||||
vs | 버전 | 0 |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