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3_0 명령 - vs_3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명령 - vs_3_0
 
Microsoft DirectX 9.0

명령 - vs_3_0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3_0 의 명령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재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정점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셋업 명령

이름설명명령 슬롯셋업산술매크로 연산자텍스처flow control신규
abs 절대치1x
add 2 개의 벡터의 덧셈1x
break loop ...endloop 또는 rep ...endrep 블록을 종료하는1xx
break_comp 비교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3xx
break pred 프레디케이션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3xx
call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2xx
callnz pred 프레디케이션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3xx
crs 외 적2x
dcl_usage 입력 정점 레지스터를 선언하는 ( 「레지스터 - vs_3_0 」를 참조할것)0x
dcl_textureType 샘플러의 텍스처 넓이를 선언하는0xx
def 정수의 정의0x
defb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0x
defi 정수형 정수를 선언하는0x
dp3 3 성분의 내적1x
dp4 3 성분의 내적1x
dst 거리1x
else else 블록의 시작1x
endif if...else 블록의 종료1x
endloop loop 블록을 종료하는2x
endrep repeat 블록의 종료2x
exp 완전 정밀도의 2x1x
expp 부분 정밀도의 2x1x
frc 소수부1x
if 불리언 값의 조건을 사용해,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if comp 비교에 근거해,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if pred 프레디케이션의 조건에 근거해,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label 라벨을 붙이는0x
lit 조명의 계산3x
log 완전 정밀도의 log2(x)1x
logp 부분 정밀도의 log2(x)1x
loop 루프3x
lrp 선형 보간2x
m3x2 3x2 곱셈2x
m3x3 3x3 곱셈3x
m3x4 3x4 곱셈4x
m4x3 4x3 곱셈3x
m4x4 4x4 곱셈4x
mad 적화1x
max 최대1x
min 최소1x
mov 이동1x
mova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로부터 정수 레지스터에 데이터를 이동하는1x
mul 곱셈1x
nop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1x
nrm 정규화3x
pow 2x3x
rcp 역수1x
rep 반복하는3x
ret 서브 루틴의 종료1x
rsq 역수 제곱근1x
setp 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를 설정하는1x
sge 이상1x
sgn 부호3x
sincos 정현과 코사인8x
slt 보다 작은1x
texldl 사용자가 조정 가능한 상세 레벨 (LOD)의 텍스처의 로드2+3CUBExx
vs 버전0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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