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BaseMes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3DXBaseMesh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3DXBaseMesh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ID3DXBaseMesh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메쉬 개체나 프로그래시브 메쉬 개체의 조작 및 문의를 실시한다.

ID3DXBaseMesh Members

CloneMesh 정점 선언을 사용해, 메쉬의 복사를 생성 한다.
CloneMeshFVF 유연한 정점 포맷 (FVF) 코드를 사용해 메쉬의 복사를 생성 한다.
ConvertAdjacencyToPointReps 메쉬의 인접 천성보를 포인트 표현의 배열로 변환한다.
ConvertPointRepsToAdjacency 포인트 표현 데이터를 메쉬의 인접 천성보로 변환한다.
DrawSubset

메쉬의 서브 세트를 드로잉(Drawing) 한다.

GenerateAdjacency 메쉬의 인덱스에 근거해 인접 천성보를 생성한다.
GetAttributeTable 메쉬의 속성 테이블, 또는 메쉬의 속성 테이블에 저장 되고 있는 엔트리의 수를 얻어온다.
GetDeclaration

메쉬에 포함되는 정점을 기술하는 선언을 얻어온다.

GetDevice 메쉬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얻어온다.
GetFVF

고정 기능의 정점의 값을 얻어온다.

GetIndexBuffer

인덱스 버퍼내의 데이터를 얻어온다.

GetNumBytesPerVertex 정점마다 바이트수를 얻어온다.
GetNumFaces

메쉬에 포함되는 면의 수를 얻어온다.

GetNumVertices

메쉬에 포함되는 정점의 수를 얻어온다.

GetOptions 이 메쉬의 생성시에 유효하게 되어 있는 메쉬 옵션을 얻어온다.
GetVertexBuffer

정점 버퍼내의 데이터를 얻어온다.

LockIndexBuffer

인덱스 버퍼를 잠그어, 인덱스 버퍼 메모리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LockVertexBuffer

정점 버퍼를 잠그어, 정점 버퍼 메모리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UnlockIndexBuffer

인덱스 버퍼의 잠금을 해제한다.

UnlockVertexBuffer

정점 버퍼의 잠금을 해제한다.

UpdateSemantics

이 메서드를 이용 하면, 사용자는 정점 버퍼의 데이터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고 , 메쉬의 선언을 변경할 수 있다. 낡은 선언과 새로운 선언의 포맷이 같은 정점 사ease-in 경우에만, 호출이 유효가 된다.

주의

모든 COM 인터페이스와 같이,ID3DXBaseMesh 인터페이스는 IUnknown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계승한다.

메쉬란, 다각형의 면의 집합으로 구성되는 개체이다. 메쉬는, 정점의 집합 및 면의 집합을 정의한다 (면은, 메쉬의 정점와 법선에 의해 정의된다).

LPD3DXBASEMESH 형은,ID3DXBaseMesh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로서 정의되고 있다.

typedef struct ID3DXBaseMesh *LPD3DXBASEMESH;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3dx9mes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3DXMesh ,ID3DXP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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