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PMes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3DXPMesh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3DXPMesh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ID3DXPMesh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프로그래시브 메쉬 개체를 조작한다. 프로그래시브 메쉬에 의해, 메쉬 개체의 점진적인 세분화가 가능해진다.

ID3DXPMesh 멤버

CloneMesh 선언자를 사용해, 메쉬의 복사를 생성 한다.
CloneMeshFVF 유연한 정점 포맷 (FVF) 코드를 사용해 메쉬의 복사를 생성 한다.
ClonePMesh 선언자를 사용해 프로그래시브 메쉬의 복사를 생성 한다.
ClonePMeshFVF FVF 코드를 사용해 프로그래시브 메쉬의 복사를 생성 한다.
ConvertAdjacencyToPointReps 메쉬의 인접 천성보를 포인트 표현의 배열로 변환한다.
ConvertPointRepsToAdjacency 포인트 표현 데이터를 메쉬의 인접 천성보로 변환한다.
DrawSubset

메쉬의 서브 세트를 드로잉(Drawing) 한다.

GenerateAdjacency 메쉬의 인덱스에 근거해 인접 천성보를 생성한다.
GenerateVertexHistory 정점의 분할에 의해 정점의 이력(History)가 삭제되었을 때에, 각 정점에 대해서 원의 정점을 생성한다. 이것에 의해 지오모후를 생성할 수 있다.
GetAdjacency 메쉬의 면인접성 배열을 돌려준다.
GetAttributeTable 메쉬의 속성 테이블, 또는 메쉬의 속성 테이블에 저장 되고 있는 엔트리의 수를 얻어온다.
GetDeclaration

메쉬에 포함되는 정점을 기술하는 선언을 얻어온다.

GetDevice 메쉬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얻어온다.
GetFVF

고정 기능의 정점의 값을 얻어온다.

GetIndexBuffer

인덱스 버퍼내의 데이터를 얻어온다.

GetMaxFaces

프로그래시브 메쉬가 지원 하는 면의 수의 최대치를 얻어온다.

GetMaxVertices

프로그래시브 메쉬가 지원 하는 정점의 수의 최대치를 얻어온다.

GetMinFaces

프로그래시브 메쉬가 지원 하는 면의 수의 최소 값을 얻어온다.

GetMinVertices

프로그래시브 메쉬가 지원 하는 정점의 수의 최소 값을 얻어온다.

GetNumBytesPerVertex 정점마다 바이트수를 얻어온다.
GetNumFaces

메쉬에 포함되는 면의 수를 얻어온다.

GetNumVertices

메쉬에 포함되는 정점의 수를 얻어온다.

GetOptions 이 메쉬의 생성시에 유효하게 되어 있는 메쉬 옵션을 얻어온다.
GetVertexBuffer

정점 버퍼내의 데이터를 얻어온다.

LockIndexBuffer

인덱스 버퍼를 잠그어, 인덱스 버퍼 메모리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LockVertexBuffer

정점 버퍼를 잠그어, 정점 버퍼 메모리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Optimize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도록(듯이) 면 및 정점을 늘어놓고 바꾼 출력 메쉬를 생성한다.
OptimizeBaseLOD ID3DXPMesh 개체의 베이스의 상세 레벨 (LOD) 부분을 최적화한다.
Save 지정한 스트림 개체에 프로그래시브 메쉬를 보존한다.
SetNumFaces 현재의 상세 레벨을, 지정한 면의 수로 할 수 있는 한 접근해 설정한다.
SetNumVertices 현재의 상세 레벨을, 지정한 정점의 수로 할 수 있는 한 접근해 설정한다.
TrimByFaces ID3DXPMesh 개체의 상세 레벨 (LOD)의 최소 값과 최대치를 변경한다.
TrimByVertices ID3DXPMesh 개체의 상세 레벨 (LOD)의 최소 값과 최대치를 변경한다.
UnlockIndexBuffer

인덱스 버퍼의 잠금을 해제한다.

UnlockVertexBuffer

정점 버퍼의 잠금을 해제한다.

UpdateSemantics

이 메서드를 이용 하면, 사용자는 정점 버퍼의 데이터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고 , 메쉬의 선언을 변경할 수 있다. 낡은 선언과 새로운 선언의 포맷이 같은 정점 사ease-in 경우에만, 호출이 유효가 된다.

주의

ID3DXPMesh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D3DXGeneratePMesh 함수를 호출한다.

이 인터페이스는,ID3DXBaseMesh 인터페이스로부터 추가 기능을 계승한다.

이 인터페이스는, 모든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인터페이스와 같게,IUnknown 인터페이스로부터 추가 기능을 계승한다.

LPD3DXPMESH 형은, 다음과 같이 ID3DXPMesh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로서 정의되고 있다.

typedef struct ID3DXPMesh *LPD3DXPMESH;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3dx9mes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메쉬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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