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9.0 의 소개 DirectX SDK 의 사용법 C 또는 C++ 에 의한 DirectX 프로그래밍 COM 의 사용법 IUnknown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Unknown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Unknown 인터페이스


모든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개체는,IUnknown 라고 하는 인터페이스를 지원 한다. 이 인터페이스는, 개체의 유효기간을 제어하는 기능과 개체가 처리 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얻어온다 기능을 Microsoft® DirectX® 에 제공한다. IUnknown 는, 다음의 3 개의 메서드를 갖는다.

IUnknown Members

AddRef

인터페이스의 참조 카운트를 1 두개 늘린다.

QueryInterface

개체가 특정의 COM 인터페이스를 지원 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판별한다. 인터페이스를 지원 하고 있는 경우, 시스템은 개체의 참조 카운트를 늘린다. 애플리케이션은, 그 인터페이스를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Release 인터페이스의 참조 카운트를 1 두개 줄인다.

주의

IUnknown::AddRef 메서드와 IUnknown::Release 메서드는, 개체의 참조 카운트를 관리한다. 예를 들어, Microsoft Direct3D® 개체를 생성 하면, 그 개체의 참조 카운트는 1 으로 설정된다. 함수는, 그 개체의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를 돌려줄 때마다, 그 포인터를 사용해 IUnknown::AddRef 를 호출해, 참조 카운트를 인크리먼트(increment) 해야 한다. 또,IUnknown::AddRef 를 호출했을 경우는, 대응하는 IUnknown::Release 를 호출해야 한다. 포인터를 파기하기 전에는, 그 포인터를 사용해 IUnknown::Release 를 호출해야 한다. 개체의 참조 카운트가 0 이 되면 개체는 파기되어 그 개체에의 인터페이스는 모두 무효가 된다.

IUnknown::QueryInterface 메서드는, 개체가 특정의 인터페이스를 지원 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조사한다. 목적의 인터페이스가 지원 되고 있는 경우, 그 인터페이스의 포인터가 돌아간다. 다음에, 그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개체와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인터페이스의 포인터가 정상적으로 돌아갔을 경우,IUnknown::QueryInterface 는 비명시적으로 IUnknown::AddRef 를 호출해, 참조 카운트를 인크리먼트(increment) 한다. 이 때문에,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를 파기하기 전에, 애플리케이션은 IUnknown::Release 를 호출해, 참조 카운트를 감소 해야 한다.

  스탠드얼론 DirectX 의 헬프 파일의 사용자를 위해서(때문에),IUnknown 의 참조 페이지가 이 문서에 포함되어 있다. 이 인터페이스의 최신 한편 상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Microsoft Platform Software Development Kit (SDK)의 문서를 참조할것.

인터페이스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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