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BaseMesh UpdateSemantics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이 메서드를 이용 하면, 사용자는 정점 버퍼의 데이터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고 , 메쉬의 선언을 변경할 수 있다. 낡은 선언과 새로운 선언의 포맷이 같은 정점 사ease-in 경우에만, 호출이 유효가 된다.
구문
HRESULT UpdateSemantics(
D3DVERTEXELEMENT9 Declaration[MAX_FVF_DECL_SIZE] );
파라미터
- Declaration
- [in, out] 메쉬의 정점의 정점 포맷을 기술하는 D3DVERTEXELEMENT9 요소의 배열. 이 선언자 배열의 상한은 MAX_FVF_DECL_SIZE 이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주의
정점의 데이터 레이아웃을 재포맷 및 변경하려면 ,ID3DXBaseMesh::CloneMesh 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존재하고 있지 않았던 법선, 텍스처 좌표, 색, 중량감등을 (위해)때문에에 스페이스를 추가하는 경우에 사용한다.
ID3DXBaseMesh::UpdateSemantics 는, 정점 버퍼의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일 없이, 정점 선언을 다른 의미들 정보로 갱신하기 위한 메서드이다. 예를 들어, 3D 텍스처 좌표의 라벨을 종법선이나 접선으로 변경하는 경우나, 그 반대로 변경하는 경우에 사용한다.
참조
ID3DXBaseMesh::CloneMeshFVF ,ID3DXBaseMesh::CloneMesh ,ID3DXBaseMesh::GetDeclaration ,ID3DXMesh::GetDeclaration ,ID3DXPMesh::GetDeclaration ,D3DXDeclaratorFromFV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