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2_0 확장 명령 - vs_2_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명령 - vs_2_x
 
Microsoft DirectX 9.0

명령 - vs_2_x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2_x 의 명령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재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정점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셋업 명령

이름설명명령 슬롯셋업산술매크로 연산자flow control신규
abs 절대치1x
add 2 개의 벡터의 덧셈1x
break loop...endloop 또는 rep ...endrep 블록을 종료하는1xx
break_comp 비교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조건부로 종료하는3xx
break pred 프레디케이션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3xx
call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2x
callnz 불형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3xx
callnz pred 프레디케이션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3xx
crs 외 적2x
dcl_usage 입력 정점 레지스터를 선언하는 ( 「레지스터 - vs_2_x 」를 참조할것)0x
def 정수의 정의0x
defb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0x
defi 정수형 정수를 정의하는0x
dp3 3 성분의 내적1x
dp4 4 성분의 내적1x
dst 거리 관련의 데이터를 계산하는1x
else else 블록의 시작1x
endif if...else 블록의 종료1x
endloop loop 블록을 종료하는2x
endrep repeat 블록의 종료2x
exp 완전 정밀도의 2x1x
expp 부분 정밀도의 2x1x
frc 소수부1x
if 불리언 값의 조건을 사용해,if 블록을 시작 하는3x
if comp 비교에 근거해,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if pred 프레디케이션의 조건에 근거해,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label 라벨을 붙이는0x
lit 부분적인 조명 계산3x
log 완전 정밀도의 log2(x)1x
logp 부분 정밀도의 log2(x)1x
loop 루프3x
lrp 선형 보간2x
m3x2 3x2 곱셈2x
m3x3 3x3 곱셈3x
m3x4 3x4 곱셈4x
m4x3 4x3 곱셈3x
m4x4 4x4 곱셈4x
mad 적화1x
max 최대1x
min 최소1x
mov 이동1x
mova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로부터 어드레스 레지스터 (a0)에 데이터를 이동하는1x
mul 곱셈1x
nop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1x
nrm 4D 벡터를 정규화하는3x
pow xy3x
rcp 역수1x
rep 반복하는3x
ret 서브 루틴 또는 메인의 종료1x
rsq 역수 제곱근1x
setp 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를 설정하는1xx
sge 이상1x
sgn 정부의 부호3x
sincos 정현과 코사인8x
slt 보다 작은1x
vs 버전0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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