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2_0 확장 레지스터 - vs_2_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2_x 로 처리 되는 입력 레지스터와 출력 레지스터에 관한 정보를 기재한다. 벡터의 요소는, x, y, z, w 로서 지정하는지, r, g, b, a 로서 지정한다.
이름 | 레지스터 타입 | 카운트 | 데이터 타입 | 넓이 | I/O 허가 | 읽기 포트 | 읽기/명령 전용 | 상대 어드레스 | 디폴트 | DCL 의 요점 / 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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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 입력 레지스터 | 16 | 부동 소수점 | 4D 벡터 | 읽기 전용 | 1 | 3 | 없음 | Partial(0001) | 요점 |
r# | 임시 레지스터 | 12 (1) | 부동 소수점 | 4D 벡터 | 읽고 쓰기 가능 | 3 | 3 | 이루어 | 없음 | 불요 |
c# | 부동 소수점형 정수 레지스터 | 256 (2) | 부동 소수점 | 4D 벡터 | 정의/읽기 전용 | 1 | 2 | a0 / aL | (0, 0, 0, 0) | 불요 |
i# | 정수형 정수 레지스터 | 16 | 정수 | 4D 벡터 | 정의/사용 전용 | 1 | 1 | 없음 | (0, 0, 0, 0) | 불요 |
b# | 불형 정수 레지스터 | 16 | 불리언 값 | 스칼라- | 정의/사용 전용 | 1 | 1 | 없음 | FALSE | 불요 |
a0 | 어드레스 레지스터 | 1 | 정수 | 4D 벡터 | 쓰기/사용 전용 | 1 | 2 | 이루어 | 없음 | 불요 |
aL | 루프 카운터 레지스터 | 1 | 정수 | 스칼라- | 사용 전용 | 1 | 2 | 이루어 | 없음 | 불요 |
p0 | 프레디케이션 | 1 | 불리언 값 | 4D 벡터 | 쓰기/사용 전용 | 1 | 1 | 이루어 | 없음 | 불요 |
여기서
mad r0, c0, c0, c1 mad r0, c2, t1, c1 mad r0, c3, c3, c3
그러나, 다음 예는 복수의 일의 정수 레지스터를 사용하고 있기 위해서(때문에) 무효이다.
mad r0, c1, c2, c3
(1) - 12 는, vs_2_x 로 필요한 최소 r# 레지스터 카운트이다. D3DCAPS9.VS20Caps.NumTemps 능력에는, 장치로 지원 되는 실제의 r# 레지스터 카운트가 포함된다. 「D3DCAPS9 」를 참조할것.
(2) - 256 은, vs_2_x 로 필요한 최소 c# 레지스터 카운트이다. MaxVertexShaderConst 능력에는, 장치로 지원 되는 실제의 c# 레지스터 카운트가 포함된다. 「D3DCAPS9 」를 참조할것.
이름 | 레지스터 타입 | 카운트 | 데이터 타입 | 넓이 | I/O 허가 | 상대 어드레스 | 디폴트 | DCL 의 요점 / 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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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 | 디퓨즈 레지스터와 스펙큐러 레지스터 | (3) 2 | 부동 소수점 | 4D 벡터 | 쓰기 전용 | 이루어 | 없음 | 불요 |
oFog | 포그(안개:fog) 레지스터 | 1 | 부동 소수점 | 스칼라- | 쓰기 전용 | 이루어 | 없음 | 불요 |
oPos (4) | 위치 좌표 레지스터 | 1 | 부동 소수점 | 4D 벡터 | 쓰기 전용 | 이루어 | 없음 | 불요 |
oPts | 포인트 사이즈 레지스터 | 1 | 부동 소수점 | 스칼라- | 쓰기 전용 | 이루어 | 없음 | 불요 |
oT# | 텍스처 좌표 레지스터 | 8 | 부동 소수점 | 4D 벡터 | 쓰기 전용 | 이루어 | 없음 | 불요 |
(3) oD0 는 디퓨즈색, oD1 는 스펙큐러색을 나타낸다.
(4) oPos 의 4 개 모든 구성 요소를 기입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