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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스터 - vs_2_x
 
Microsoft DirectX 9.0

레지스터 - vs_2_x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2_x 로 처리 되는 입력 레지스터와 출력 레지스터에 관한 정보를 기재한다. 벡터의 요소는, x, y, z, w 로서 지정하는지, r, g, b, a 로서 지정한다.

입력 레지스터

이름레지스터 타입카운트데이터 타입넓이I/O 허가읽기 포트읽기/명령 전용상대 어드레스디폴트DCL 의 요점 / 불요
v#입력 레지스터 16부동 소수점4D 벡터읽기 전용13없음Partial(0001)요점
r#임시 레지스터 12 (1)부동 소수점4D 벡터읽고 쓰기 가능33이루어없음불요
c#부동 소수점형 정수 레지스터 256 (2)부동 소수점4D 벡터정의/읽기 전용12a0 / aL(0, 0, 0, 0)불요
i#정수형 정수 레지스터 16정수4D 벡터정의/사용 전용11없음(0, 0, 0, 0)불요
b#불형 정수 레지스터 16불리언 값스칼라-정의/사용 전용11없음FALSE불요
a0어드레스 레지스터 1정수4D 벡터쓰기/사용 전용12이루어없음불요
aL루프 카운터 레지스터 1정수스칼라-사용 전용12 이루어없음불요
p0프레디케이션 1불리언 값4D 벡터쓰기/사용 전용11이루어없음불요

여기서

(1) - 12 는, vs_2_x 로 필요한 최소 r# 레지스터 카운트이다. D3DCAPS9.VS20Caps.NumTemps 능력에는, 장치로 지원 되는 실제의 r# 레지스터 카운트가 포함된다. 「D3DCAPS9 」를 참조할것.

(2) - 256 은, vs_2_x 로 필요한 최소 c# 레지스터 카운트이다. MaxVertexShaderConst 능력에는, 장치로 지원 되는 실제의 c# 레지스터 카운트가 포함된다. 「D3DCAPS9 」를 참조할것.

출력 레지스터

이름레지스터 타입카운트데이터 타입넓이I/O 허가상대 어드레스디폴트DCL 의 요점 / 불요
oD#디퓨즈 레지스터와 스펙큐러 레지스터 (3) 2부동 소수점4D 벡터쓰기 전용이루어없음불요
oFog포그(안개:fog) 레지스터 1부동 소수점스칼라-쓰기 전용이루어없음불요
oPos (4)위치 좌표 레지스터 1부동 소수점4D 벡터쓰기 전용이루어없음불요
oPts포인트 사이즈 레지스터 1부동 소수점스칼라-쓰기 전용이루어없음불요
oT#텍스처 좌표 레지스터 8부동 소수점4D 벡터쓰기 전용이루어없음불요

(3) oD0 는 디퓨즈색, oD1 는 스펙큐러색을 나타낸다.

(4) oPos 의 4 개 모든 구성 요소를 기입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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