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DrawPrimitiv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현재의 데이터 입력 스트림 세트로부터, 지정된 타입의 비인덱스 첨부 지오메트리 기본도형의 순서를 렌더링 한다.
구문
HRESULT DrawPrimitive(
D3DPRIMITIVETYPE PrimitiveType, UINT StartVertex, UINT PrimitiveCount );
파라미터
- PrimitiveType
- [in] D3DPRIMITIVETYPE 열거형의 멤버. 렌더링 하는 기본도형의 종류를 기술한다.
- StartVertex
- [in] 로드하는 최초의 정점의 인덱스. StartVertex 를 선두에, 올바른 정점수가 정점 버퍼로부터 읽어내진다.
- PrimitiveCount
- [in] 렌더링 하는 기본도형의 수. 기본도형의 허용 최대수는,D3DCAPS9 구조체의 MaxPrimitiveCount 멤버를 체크해 결정된다. PrimitiveCount 는, 기본도형 타입으로 지정된 기본도형의 수이다. 라인 리스트의 경우, 각 기본도형는 2 개의 정점을 갖는다. 삼각형 리스트의 경우, 각 기본도형는 3 개의 정점을 갖는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의 반환값은 다음대로.
D3DERR_INVALIDCALL 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주의
한 번에 1 개의 삼각형을 지정해 IDirect3DDevice9::DrawPrimitive 을 호출해서는 안된다.
종래의, 고정 기능을 가지는 애플리케이션을 Microsoft® DirectX® 9.0 으로 처리할 때는, Draw 호출을 실시하기 전에 IDirect3DDevice9::SetFVF 에의 호출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참조
IDirect3DDevice9::DrawIndexedPrimitive ,IDirect3DDevice9::SetStreamSource ,기본도형의 렌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