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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PRIMITIVETYPE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3DPRIMITIVETYPE 열거형


Microsoft® Direct3D® 가 지원 하는 기본도형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PRIMITIVETYPE {
    D3DPT_POINTLIST = 1,
    D3DPT_LINELIST = 2,
    D3DPT_LINESTRIP = 3,
    D3DPT_TRIANGLELIST = 4,
    D3DPT_TRIANGLESTRIP = 5,
    D3DPT_TRIANGLEFAN = 6,
    D3DPT_FORCE_DWORD = 0x7fffffff
} D3DPRIMITIVETYPE;

정수

D3DPT_POINTLIST

정점을 각각의 점의 집합으로서 렌더링 한다. 이 값은, 인덱스 붙어 원시적인 것은 지원 되지 않는다.

D3DPT_LINELIST

각각의 선분의 리스트로서 정점을 렌더링 한다. 이 기본도형 타입을 사용하는 호출은, 그 개수가 2 보다 작은지, 홀수의 경우는 실패한다.

D3DPT_LINESTRIP

단일의 polyline로서 정점을 렌더링 한다. 이 기본도형 타입을 사용하는 호출은, 그 개수가 2 보다 작은 경우는 실패한다.

D3DPT_TRIANGLELIST

각각의 삼각형의 연속으로서 지정의 정점을 렌더링 한다. 각 3 개의 정점의 그룹은 개별적으로 삼각형을 정의한다.

뒷면의 컬링(Culling)은, 현재의 컬링(Culling) 모드 렌더링 스테이트의 영향을 받는다.

D3DPT_TRIANGLESTRIP

정점을 삼각형 스트립으로서 렌더링 한다. 뒷면 컬링(Culling) 플래그는, 짝수 번호의 삼각형으로 자동적으로 반전한다.

D3DPT_TRIANGLEFAN

정점을 삼각형 팬으로서 렌더링 한다.

D3DPT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삼각형 스트립 또는삼각형 팬을 사용하면 중복 하는 정점의 수가 적기 때문에, 삼각형 리스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효율이 좋은 경우가 많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Device9::DrawIndexedPrimitive ,IDirect3DDevice9::DrawIndexedPrimitiveUP ,IDirect3DDevice9::DrawPrimitive ,IDirect3DDevice9::DrawPrimitive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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