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레퍼런스 구조체 DICONFIGUREDEVICESPARAMS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CONFIGUREDEVICESPARAMS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DICONFIGUREDEVICESPARAMS 구조체


장치 구성 프로퍼티 시트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한다.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 메서드로 사용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DICONFIGUREDEVICESPARAMS {
    DWORD dwSize;
    DWORD dwcUsers;
    LPTSTR lptszUserNames;
    DWORD dwcFormats;
    LPDIACTIONFORMAT lprgFormats;
    HWND hwnd;
    DICOLORSET dics;
    IUnknown *lpUnkDDSTarget;
} DICONFIGUREDEVICESPARAMS, *LPDICONFIGUREDEVICESPARAMS;

멤버

dwSize
이 구조체의 사이즈 (바이트 단위).
dwcUsers
lptszUserNames 가 가리키는 버퍼에 포함되는 사용자명의 수. lptszUserNames 가 NULL 의 경우 (디폴트 사용자명이 사용되는 것을 나타낸다), 이 멤버의 값은 무시된다. dwcUsers 의 값이, 실제로 버퍼내에 있는 엔트리의 수보다 큰 경우, 메서드는 실패해,DIERR_INVALIDPARAM 를 돌려준다.
lptszUserNames
일련의 NULL 종단 이름 캐릭터 라인을 저장 하는 버퍼의 포인터. 이중 NULL 터미네이터에 의해 지정되는 마지막 요소이다. lptszUserNames 파라미터를 NULL 로 설정해, 디폴트명의 사용을 지정할 수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지정수이상의 이름을 건네주는 경우, 지정수내의 이름만이 사용된다. 애플리케이션이 현재 장치에 할당된 이름과는 다른 이름을 지정하는 경우, 모든 장치로 소유권이 삭제되어 일치하지 않는 이름용으로 디폴트명이 생성 되어 모든 장치로 인터페이스에 (No User) 가 표시된다.
dwcFormats
lprgFormats 가 가리키는 배열내의 구조체의 수.
lprgFormats
게임에서 사용되는 각 장르의 액션 맵 정보를 저장 하는 DIACTIONFORMAT 구조체의 배열의 포인터. 입력시에, 이 배열에는 액션과 컨트롤의 맵핑, 및 각 맵핑의 콜 아웃으로서 표시하는 캐릭터 라인이 저장 된다. 구성 인터페이스에서는, 드롭 다운 리스트에 배열내와 같은 순서로 장르가 표시된다.
hwnd
호출원애플리케이션의 최상정도 윈도우에의 핸들. 이 멤버가 필요한 것은, 애플리케이션이 윈도우 표시 모드로 실행하고 있는 경우뿐이어, 그 이외는 무시된다.
dics
구성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적용하는 배색을 나타내는 DICOLORSET 구조체. 제로로 초기화된 DICOLORSET 구조체를 건네주면 디폴트의 배색이 사용된다.
lpUnkDDSTarget
구성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이미지가 저장 되는 Microsoft® DirectDraw® 또는 Microsoft Direct3D® 타겟 표면 개체의 IUnknown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이 이미지는,DIEnumDevicesBySemanticsCallback 함수가 불려 간 시점에 있어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현재 상태를 나타낸다. 타겟 표면은, 전의 DICOLORSET 구조체의 일부로서 건네받은 알파 정보와 하드웨어 메이커에 의해 장치 이미지에 encode 된 알파 정보를 보관 유지한다. IUnknown 인터페이스가 참조하는 타겟 표면 개체는,IDirect3DSurface8,IDirectDrawSurface7, 또는 IDirectDrawSurface4 를 지원 할 필요가 있다. 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는 지원 되지 않는다. 더 자세한 정보는,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를 참조할것. DirectDraw 를 사용하는 풀 스크린 애플리케이션은, DDSCAPS_SYSTEMEMORY 플래그를 사용해 생성 된 타겟 표면을 가질 필요가 있다.

DirectDraw 를 사용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과 DirectDraw 를 사용하지만, 전화면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화해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이 파라미터에 NULL 를 건네줄 수가 있다. 그 경우, Microsoft DirectInput® 는 Microsoft Windows® 의 Windows Graphics Device Interface (GDI) 함수를 사용해 구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미지를 드로잉(Drawing) 한다. IDirect3DSurface9 표면이 실패 하면, NULL 를 건네준다. 더 자세한 정보는,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를 참조할것.

구조체의 정보

헤더dinput.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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