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Input8 ConfigureDevices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 메서드


접속된 입력 장치의 프로퍼티 페이지를 표시한다. 사용자는 이것을 사용해, 액션을 장치 컨트롤에 맵 할 수 있다.

구문

HRESULT ConfigureDevices(      

    LPDICONFIGUREDEVICESCALLBACK lpdiCallback,     LPDICONFIGUREDEVICESPARAMS lpdiCDParams,     DWORD dwFlags,     LPVOID pvRefData );

파라미터

lpdiCallback
표면의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불려 가는 콜백 함수의 주소. 「DIConfigureDevicesCallback 」를 참조할것. 애플리케이션이 프로퍼티 시트의 표시를 처리하지 않는 경우는, NULL 를 건네준다. 이 경우, Microsoft® DirectInput® 가 프로퍼티 시트를 표시해, 사용자가 프로퍼티 시트를 닫으면 애플리케이션에 제어를 돌려준다. 콜백 포인터를 지정하는 경우는,DICONFIGUREDEVICESPARAMS 구조체의lpUnkDDSTarget 멤버에도 유효한 표면 포인터를 지정할 필요가 있다.
lpdiCDParams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표시 방법에 관한 정보나, 사용자와 게임의 장르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하는 DICONFIGUREDEVICESPARAMS 구조체의 주소.
dwFlags
컨트롤 패널의 기동 모드를 지정하는 DWORD 값. DwFlags 는 다음 값 중 하나여야 한다.
DICD_DEFAULT
프로퍼티 시트를 표시 전용 모드로 열린다.
DICD_EDIT
프로퍼티 시트를 편집 모드로 열린다. 이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액션과 컨트롤의 맵핑을 변경할 수 있다. 호출이 돌아오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의 장치가 이제 유효하지 않으면 가정해, 장치 인터페이스를 릴리즈 해,IDirectInput8::EnumDevicesBySemantics 를 호출해 그 인터페이스를 초기화한다.
pvRefData
콜백 함수에 건네지는 애플리케이션 정의의 32 비트의 값.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 DI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IERR_INVALIDPARAM무효인 파라미터가, 돌아오는 함수에 건네졌는지, 개체가 그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 상태에 없었다. 이 값은, 표준의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반환값인 E_INVALIDARG 에 동일하다.
DIERR_OUTOFMEMORYDirectInput 서브 시스템이 호출을 완료하는데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이 값은, 표준의 COM 반환값인 E_OUTOFMEMORY 에 동일하다.


주의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 는, Microsoft Direct3D® 8. x 환경에서 동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개발자는, Direct3D 9.0 환경에서도 같은 결과를 얻으려면 ,DIConfig 샘플 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하드웨어 벤더는, 장치의 비트 맵 및 그 외의 표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기 전에,DIACTION 구조체의 lptszActionName 멤버내의 값을 변경하는 것으로, 애플리케이션은 각 액션에 관련된 텍스트 라벨을 변경할 수 있다.

구성은, 게임, 장치, 및 사용자 마다 저장 된다. 정보는 IDirectInputDevice8::BuildActionMap 메서드에 의해 취득할 수 있다.

디폴트에서는, 이하의 픽셀 포맷에 대해서 가속화가 지원 되고 있다.

상기 이외의 포맷에서는 컬러 변환을 해, frame rate가 크게 저하한다.

  Microsoft Windows® 키는, 애플리케이션의 협조 레벨로 배타 협조 레벨을 통해 수동적으로 무효로 하는 경우나, DISCL_NOWINKEY 플래그를 사용해 능동적으로 무효로 하는 경우에서도, 디폴트의 액션 맵핑 사용자 인터페이스 (UI)가 표시되고 있는 동안은 액티브하게 된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