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Input8 ConfigureDevices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접속된 입력 장치의 프로퍼티 페이지를 표시한다. 사용자는 이것을 사용해, 액션을 장치 컨트롤에 맵 할 수 있다.
구문
HRESULT ConfigureDevices(
LPDICONFIGUREDEVICESCALLBACK lpdiCallback, LPDICONFIGUREDEVICESPARAMS lpdiCDParams, DWORD dwFlags, LPVOID pvRefData );
파라미터
- lpdiCallback
- 표면의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불려 가는 콜백 함수의 주소. 「DIConfigureDevicesCallback 」를 참조할것. 애플리케이션이 프로퍼티 시트의 표시를 처리하지 않는 경우는, NULL 를 건네준다. 이 경우, Microsoft® DirectInput® 가 프로퍼티 시트를 표시해, 사용자가 프로퍼티 시트를 닫으면 애플리케이션에 제어를 돌려준다. 콜백 포인터를 지정하는 경우는,DICONFIGUREDEVICESPARAMS 구조체의lpUnkDDSTarget 멤버에도 유효한 표면 포인터를 지정할 필요가 있다.
- lpdiCDParams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표시 방법에 관한 정보나, 사용자와 게임의 장르에 관한 정보를 저장 하는 DICONFIGUREDEVICESPARAMS 구조체의 주소.
- dwFlags
- 컨트롤 패널의 기동 모드를 지정하는 DWORD 값. DwFlags 는 다음 값 중 하나여야 한다.
- DICD_DEFAULT
- 프로퍼티 시트를 표시 전용 모드로 열린다.
- DICD_EDIT
- 프로퍼티 시트를 편집 모드로 열린다. 이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액션과 컨트롤의 맵핑을 변경할 수 있다. 호출이 돌아오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의 장치가 이제 유효하지 않으면 가정해, 장치 인터페이스를 릴리즈 해,IDirectInput8::EnumDevicesBySemantics 를 호출해 그 인터페이스를 초기화한다.
- pvRefData
- 콜백 함수에 건네지는 애플리케이션 정의의 32 비트의 값.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 DI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IERR_INVALIDPARAM 무효인 파라미터가, 돌아오는 함수에 건네졌는지, 개체가 그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 상태에 없었다. 이 값은, 표준의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반환값인 E_INVALIDARG 에 동일하다. DIERR_OUTOFMEMORY DirectInput 서브 시스템이 호출을 완료하는데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이 값은, 표준의 COM 반환값인 E_OUTOFMEMORY 에 동일하다.
주의
IDirectInput8::ConfigureDevices 는, Microsoft Direct3D® 8. x 환경에서 동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개발자는, Direct3D 9.0 환경에서도 같은 결과를 얻으려면 ,DIConfig 샘플 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하드웨어 벤더는, 장치의 비트 맵 및 그 외의 표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기 전에,DIACTION 구조체의 lptszActionName 멤버내의 값을 변경하는 것으로, 애플리케이션은 각 액션에 관련된 텍스트 라벨을 변경할 수 있다.
구성은, 게임, 장치, 및 사용자 마다 저장 된다. 정보는 IDirectInputDevice8::BuildActionMap 메서드에 의해 취득할 수 있다.
디폴트에서는, 이하의 픽셀 포맷에 대해서 가속화가 지원 되고 있다.
- A1R5G5B5
16 비트의 픽셀 포맷으로, 각 색에 5 비트가, 알파 (투과형 텍셀)에 1 비트가, 각각 확보되고 있다.
- A8R8G8B8
알파 첨부의 32 비트 ARGB 픽셀 포맷.
- R9G8B8
24 비트 RGB 픽셀 포맷.
- X1R5G5B5
16 비트의 픽셀 포맷으로, 그 중 5 비트는 각 색을 위해서(때문에) 확보되고 있다.
- X8R8G8B8
32 비트의 RGB 픽셀 포맷으로, 그 중 8 비트는 각 색을 위해서(때문에) 확보되고 있다.
상기 이외의 포맷에서는 컬러 변환을 해, frame rate가 크게 저하한다.
주 Microsoft Windows® 키는, 애플리케이션의 협조 레벨로 배타 협조 레벨을 통해 수동적으로 무효로 하는 경우나, DISCL_NOWINKEY 플래그를 사용해 능동적으로 무효로 하는 경우에서도, 디폴트의 액션 맵핑 사용자 인터페이스 (UI)가 표시되고 있는 동안은 액티브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