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의 필터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Show 의 필터
 
Microsoft DirectX 9.0

DirectShow 의 필터

DirectShow 는 일련의 기정 필터를 제공하고 있어, Microsoft® Windows® 와 함께 자동적으로 인스톨 된다. 이러한 필터는, 수많은 데이터 포맷을 지원 하면 동시에, 높은 하드웨어비의존성을 실현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목적의 시스템에 커스텀 필터를 등록 및 인스톨 할 수도 있다.

ACM 래퍼 필터, AVI 디컴프레서필터, AVI 압력 필터는, 오디오 및 비디오 압축 매니저와 함께 동작해, 각종 CODEC 를 DirectShow 필터 그래프로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DirectShow Software Development Kit (SDK)로 지원 하고 있는 모든 필터를 여기에 리스트 한다. GraphEdit 에 표시되는 필터로 이 레퍼런스 섹션에 설명이 없는 것은, 써드파티에 의해 인스톨 된 필터인가, 또는 Windows Media™ Player 나 TAPI 라고 한 다른 Microsoft 테크놀러지에 의해 내부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필터이다. 필터에 따라서는 DirectShow SDK 로 지원되지 않은 것도 있다.

필터 설명
ACM 래퍼 필터 그래프에 참가하기 위해서 오디오 압축 매니저 (ACM) CODEC 를 유효하게 한다.
아날로그 비디오 크로스바 Windows Driver Model (WDM)를 지원 하는 비디오 캡춰 장치로, 비디오 크로스바와 같은 기능을 한다.
오디오 캡춰 오디오 캡춰 장치를 나타낸다.
오디오 렌더러 (WaveOut) waveOut* API 를 사용해 파형 오디오를 렌더링 한다.
AVI 압력 필터 그래프에 참가하기 위해서 비디오 압축 매니저 (VCM) 압력을 유효하게 한다.
AVI 디컴프레서필터 필터 그래프에 참가하기 위해서 비디오 압축 매니저 (VCM) 디컴프레서를 유효하게 한다.
AVI 드로 외부 NTSC TV 모니터에 비디오를 출력할 경우에, AVI 디컴프레서필터 대신에 자동적으로 재생 그래프에 사용된다.
AVI Mux 복수의 입력 스트림을 받아 그것들을 AVI 포맷에 인터리브 한다.
AVI 스플리터 AVI 파일의 재생으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림을 분할한다.
BDA IP 싱크 BDA 및 비 BDA 필터 그래프로, IP 데이터를 Winsock 에 송신한다.
BDA MPE 필터 MPE 프레임으로부터 IP 패킷을 추출해, BDA IP 싱크에,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Winsock 상에 송신한다.
BDA MPEG-2 트랜스포트 정보 필터 MPEG-2 DVB 및 ATSC 테이블을 해석해, 정보를 네트워크 프로바이더에 제공한다.
BDA 네트워크 프로바이더 모든 BDA 필터 그래프내의 소스 필터.
BDA SLIP 데후레이마 IP 데이터의 SLIP 데후레이밍이 필요하게 되는 BDA 또는 비 BDA 아날로그 TV 그래프로 사용된다.
CC 디코더 캡춰 필터에 의해 송신된 샘플 파형을 받아, 디코드한 자막 방송 데이터를 송신한다.
색공간변환 1 개의 RGB 컬러 타입으로부터 다른 RGB 타입에 변환한다.
DirectSound 렌더러 Microsoft® DirectSound® API 를 사용해 오디오를 렌더링 한다.
DMO 래퍼 DirectShow 애플리케이션이 필터 그래프로 Microsoft® DirectX® 미디어 개체 (DMO)를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DV Muxer 디지털 비디오 (DV) encode의 비디오 스트림과 1 개 또는 2 개의 오디오 스트림을 조합해, 인터리브 DV 스트림을 생성한다.
DV 스플리터 인터리브 된 디지털 비디오 (DV) 스트림을 그 구성 요소 비디오와 오디오 스트림에 분할한다.
DV 비디오 디코더 디지털 비디오 (DV) 스트림을 비압축 비디오에 디코드한다.
DV 비디오 엔코더 비압축 비디오 스트림을 디지털 비디오 (DV)에 encode 한다.
DVD 네비게이터 DVD-Video 볼륨내의 필요한 파일을 모두 열어, 리니어 DVD-Video . vob 파일내를 안내해 얻을 수 있던 MPEG-2 프로그램 스트림을 해석한다.
파일 소스 (비동기) 다양한 다른 데이터 포맷의 로컬 파일을 열어 읽기, 데이터를 파서 필터에 건네준다.
파일 소스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URL)에 의해 식별 가능해 미디어 메이저 타입이 스트림인 모든 소스 파일에 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파일 스트림 렌더러 멀티 파일 파서 필터로 해석된 파일명을 렌더링 한다.
파일 라이터 포맷에 관계없이 디스크에 파일을 기입할 수가 있다.
풀 스크린 렌더러 Microsoft® DirectDraw® 를 사용해, 낡은 그래픽 카드상에서 풀 스크린 비디오를 렌더링 한다.
인피닛트핀티 입력 핀에 송신된 샘플을 가변수의 출력 핀에 보낸다.
내부 스크립 코맨드 렌더러 스크립 코맨드를 받아, 애플리케이션에 디스패치 한다.
Line 21 디코더 Line 21 자막 방송 정보를, 캡션 텍스트 첨부의 비트 맵으로 변환한다.
MIDI 파서 . MID 및 . RMI 파일내에서 발견된 MIDI 데이터를 읽어낸다.
MIDI 렌더러 MIDI 파서 필터로부터 MIDI 데이터를 렌더링 한다.
MJPEG 압력 동영상 JPEG 압축을 사용해 미압축의 비디오 스트림을 압축한다.
MJPEG 디컴프레서 동영상 JPEG 의 비디오 스트림을 미압축의 비디오에 디코드한다.
MPEG-1 오디오 디코더 MPEG-1 Layer I 및 Layer II 오디오를 PCM 에 디코드한다.
MPEG-1 스트림 스플리터 MPEG-1 시스템 스트림을 그 구성 요소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림에 분할한다.
MPEG-1 비디오 디코더 MPEG-1 비디오를 디코드한다.
MPEG-2 디멀티플렉서 푸쉬 모드로 송신되는 MPEG-2 트랜스포트 스트림과 프로그램 스트림을 데마르치프레크스 한다.
MPEG-2 섹션 및 테이블 MPEG-2 트랜스포트 스트림으로부터 PSI 테이블을 받는다.
MPEG-2 스플리터 MPEG-2 프로그램 스트림을 해석해 각각 대하는 출력 핀을 생성 해, 압축 오디오 또는 비디오 MPEG 패킷을 MPEG-2 디코더 필터에 출력한다.
MSDV 드라이버 DV 캠 코다용 Microsoft® Windows® Driver Model (WDM) 드라이버.
MSTape 드라이버 D-VHS 및 MPEG 캠 코다 장치를 지원 한다.
MSYUV 색공간(color space) 컨버터 CODEC 하드웨어에서의 YUB 로부터 RGB 에의 변환에 클라이언트의 비디오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클라이언트상에서 비디오 소스 데이터를 YUV 포맷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멀티 파일 파서 1 개의 파일명을 지정하도록(듯이) 복수의 파일명을 지정할 수 있는, 단순한 파일 포맷을 해석한다.
NABTS/FEC VBI CODEC 필터 캡춰 된 VBI 라인을 처리해, 디코드 처리 및 앞쪽 잘못 정정을 한 SLIP 패킷 (NABTS 데이터 다운 스트림을 저장 하고 있다)을 BDA SLIP 데후레이마, BDA IP 싱크,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Winsock 에 출력한다.
Null 렌더러 샘플 데이터의 표시나 렌더링을 실시하지 않고, 받은 모든 샘플을 파기한다.
오버레이 믹서 Line 21 자막 방송 부착의 DVD 재생 및 브로드캐스트 비디오 스트림용으로 설계되고 있다. (Windows XP 에서는 Video Mixing Renderer 가 사용된다. )
오버레이 믹서 2 오버레이 믹서와 같지만, 필터 그래프에 자동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QT 디컴프레서 Apple® QuickTime® 2.0 비디오를 압축 해제한다.
QuickTime 무비 파서 Apple® QuickTime® 데이터를 오디오 스트림과 비디오 스트림에 분할한다.
SAMI (CC) 파서 SAMI (Synchronized Accessible Media Interchange) 파일로부터의 캡션 데이터를 해석한다.
샘플 grabber 샘플이 필터 그래프를 통과할 경우에 그 샘플을 얻어온다 방법을 제공한다.
스마트티 비디오 스트림을 프리뷰 스트림과 캡춰 스트림에 분할하기 위해서 비디오 캡춰 그래프로 사용된다.
티/싱크 투 싱크 컨버터 부담의 큰 커널 모드와 사용자 모드간의 변환을 실행하지 않고, 커널 모드내에서 데이터의 스트림을 복제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TV 오디오 텔레비전 오디오 디코딩, 스테레오/단청의의 선택, 2차 오디오 프로그램 (SAP)의 선택에 관한 제어를 제공한다.
TV 튜너 아날로그 브로드캐스트 또는 케이블 채널의 어느 쪽을 표시하는지를 선택한다.
VBI 표면 할당자 하드웨어 비디오 포트를 사용해 캡춰를 실시하는 경우의, 아날로그 TV 그래프내에서의 VBI 버퍼 할당을 제어한다.
VFW 캡춰 필터 Video for Windows 를 사용하는 구형의 비디오 캡춰 하드웨어로 동작한다.
VGA 16 색 디더러(Ditherer) 구형의 16 색모니터상에서 AVI 및 MPEG 비디오 스트림을 표시할 수 있도록(듯이), RGB 색타입을 4 비트의 컬러 디스플레이로 변환한다.
Video Mixing Renderer 필터 7 (VMR-7) Windows XP 의 기정 비디오 렌더러. 고도의 렌더링과 비디오 믹싱 기능을 제공한다.
Video Mixing Renderer 필터 9 (VMR-9) VMR-7 과 유사하지만 DirectX 가 지원 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 포트 매니저 비디오 데이터가 비디오 캡춰 장치 또는 하드웨어 디코더로부터 그래픽 팁에 직접 전송 되는 시스템상에서, Video Mixing Renderer 가 심리스에 동작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비디오 렌더러 Windows 98 SE, Windows 2000, Windows Millennium Edition 의 기정 비디오 렌더러. 압축 해제 비디오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든 비디오 변환 필터에 접속할 수 있다.
WAVE 파서 . wav,. au, 또는 . aif 파일로부터의 WAV 포맷의 오디오 데이터를 해석한다.
WDM 비디오 캡춰 Windows Driver Model (WDM)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아날로그 캡춰 장치를 제어한다.
Windows Media 소스 필터 Microsoft MPEG-4 엔코더를 사용해 생성 한 Windows Media 및 MPEG-4 컨텐츠를 재생하기 위한 기정의 소스 필터. Windows Media™ Player 6.4 가 사용하는 소스 필터이다.
WM ASF 리더 Windows Media 베이스의 컨텐츠, 모든 Microsoft MPEG-4 엔코더 DMO 로 생성 된 컨텐츠의 파일 재생에 사용하는 소스 필터. 필터 그래프에 명시적으로 추가할 필요가 있다. 이 필터는, Windows Media Format SDK 에 근거하고 있다.
WM ASF 라이터 비압축 입력 스트림을 받아, Microsoft MPEG-4 엔코더 DMO 를 사용해, Windows Media 스트림 또는 MPEG-4 스트림을 포함한 ASF 파일을 생성 한다. 이 필터는, Windows Media Format SDK 에 근거하고 있다.
WST CODEC WST 디코더 필터용으로, 디코드 및 앞쪽 잘못 정정된 Teletxt 데이터를, 디코드 또는 복제하는지, 또는 그 양쪽 모두를 실행한다.
WST 디코더 WST CODEC 로부터 디코드된 World Standard Teletext 데이터를 받아, Microsoft 로부터 제공되는 폰트를 사용해, 오버레이 믹서의 핀 2 에 비트 맵을 송신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