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의 필터 MSYUV 색공간(color space) 컨버터 CODEC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MSYUV 색공간(color space) 컨버터 CODEC
 
Microsoft DirectX 9.0

MSYUV 색공간(color space) 컨버터 CODEC

MSYUV 는 YUV 로부터 RGB 색공간(color space)에의 컨버터 CODEC 이다. 하드웨어에서의 YUB 로부터 RGB 에의 변환에 클라이언트의 비디오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클라이언트상에서 비디오 소스 데이터를 YUV 포맷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이 CODEC 는 AVI 디컴프레서 래퍼 필터를 통해 필터 그래프에 참가한다.

1394 또는 USB 인터페이스를 갖춘 디지털 회의 카메라는, 다양한 YUV 포맷으로 이미지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하드웨어가 YUV 로부터 RGB 에의 온보드 변환을 지원 하고 있지 않는, 또는 그 이외의 이유에 의해 하드웨어 변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YUV 이미지 데이터를 비디오 렌더러에 보내려면 , RGB 포맷으로 변환할 필요가 있다.

접속시의 RGB 입력 타입의비디오 렌더러 요건에 따라서는, 자동 그래프 구축중에 이 필터가 비디오 렌더러로부터 그래프에 업 스트림으로 삽입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Graph Builder 가 업 스트림 필터의 출력 핀의 미디어 타입내에서 YUV 포맷을 검출했을 경우, Graph Builder 는, AVI 압축 해제 필터를 삽입한다. 이 필터는 그 후 MSYUV CODEC 를 로드해, RGB 에의 변환을 실행하기 위한 초기설정을 실시한다. 그래프가 최초로 실행 혹은 포즈로 처리한 후, 비디오 렌더러 필터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하드웨어로 변환을 실행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확인한다. 실행할 수 있는 경우는 AVI 디컴프레서에 통지가 송신되어 MSYUV 가 "파스스르모드" 로 동작하도록(듯이) 복구성 한다. 이것에 의해 CODEC 는 변환을 스킵 해, YUV 이미지 데이터를 직접 비디오 메모리의 DirectDraw 오버레이 표면에 복사 한다.

Video Mixing Renderer (VMR-7 및 VMR-9)는 GDI 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접속시에 RGB 타입을 필요로 하지 않고, 또 그래프의 VMR 의 전에 MSYUV 색공간(color space) 컨버터는 삽입되지 않는다.

MSYUV 는, 팩 된 YUV 포맷을 이하와 같이 해 RGB 로 변환한다.

필터의 더 자세한 정보는, 「AVI 디컴프레서」를 참조할것.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