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의 필터 풀 스크린 렌더링 필터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풀 스크린 렌더링 필터
 
Microsoft DirectX 9.0

풀 스크린 렌더링 필터

풀 스크린 렌더링 필터는, 구형의 하드웨어에서의 풀 스크린 비디오 렌더링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비디오 카드는 효율적으로 비디오를 신축(스트레치) 할 수 있기 (위해)때문에, 풀 스크린 렌더러는 필요없다. 이 때문에, 이 필터는 지금은 추천하지 않는다.

이 필터를 수동으로 필터 그래프에 추가하지 않는 것. 애플리케이션이 IVideoWindow::put_FullScreenMode 를 호출하면, 필터 그래프 매니저가 자동적으로 풀 스크린 모드에 적절한 비디오 렌더러를 선택한다. 이 선택은, 애플리케이션측으로부터는 인식되지 않는다. 새로운 비디오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필터 그래프 매니저가 풀 스크린 렌더러를 선택하는 것은 거의 없다.

필터 인터페이스 IBaseFilter ,IFullScreenVideoEx ,IMediaPosition ,IMediaSeeking ,IQualityControl ,IQualProp
입력 핀 미디어 타입 MEDIATYPE_Video, MEDIASUBTYPE_Null
입력 핀인타페이스 IMemInputPin ,IPin ,IQualityControl
출력 핀 미디어 타입 이용할 수 없다.
출력 핀인타페이스 이용할 수 없다.
필터 CLSID CLSID_ModexRenderer
프로퍼티 페이지 CLSID CLSID_ModexProperties
실행 모듈 quartz.dll
메리트 MERIT_UNLIKELY
필터 카테고리 CLSID_LegacyAmFilterCategory

주의

풀 스크린 렌더러는, 고정 세트의 디스플레이 모드를 지원 하고 있다. 다만, 사용자의 시스템으로 사용되고 있는 비디오 카드가 모든 것을 지원 하고 있다고는 할 수 없다. 카드가 특정의 모드를 지원 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조사하려면 ,IFullScreenVideoEx::IsModeAvailable 메서드를 호출한다. 또,IFullScreenVideoEx::SetEnabled 를 호출해, 특정의 디스플레이 모드를 프로그램상에서 무효화할 수도 있다. 이하의 표에, 현재 풀 스크린 렌더러가 지원 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정리한다.

모드 높이 비트 깊이
0 320 200 16
1 320 200 8
2 320 240 16
3 320 240 8
4 640 400 16
5 640 400 8
6 640 480 16
7 640 480 8
8 800 600 16
9 800 600 8
10 1024 768 16
11 1024 768 8
12 1152 864 16
13 1152 864 8
14 1280 1024 16
15 1280 1024 8

(모든 모드는 RGB 이다. ) 다만, 이 표는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모드에 관한 정보를 얻어오려면,IFullScreenVideoEx::GetModeInfo 메서드를 사용한다. 풀 스크린 렌더러는 항상, 비디오를 어느 정도 클립 해도 좋은가를 결정하는 clip factor 로 불리는 프로퍼티의 제한내로, 사용 가능한 안으로부터 가장 저해상도의 모드를 선택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IFullScreenVideoEx::GetClipFactor 」를 참조할것.

애플리케이션이 필터 그래프를 실행 또는 포즈 하면, 풀 스크린 렌더러가, 선택된 디스플레이 모드로 전환한다. 그래프가 정지되면 원의 디스플레이 모드에 되돌린다.

풀 스크린 렌더러는, foreground의 액티브 윈도우에서만 기능한다. 사용자가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면 풀 스크린 렌더러는 비디오 윈도우를 최소화 또는 비표시로 해, 비디오를 숨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