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Pin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Pin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Pin 인터페이스

이 인터페이스는 모든 입력 핀, 출력 핀에 의해 공개된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핀과 접속해, 플래시 처리를 실시한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핀의 정보를 문의할 수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은,Connect ,Disconnect ,BeginFlush ,EndFlush 등, 핀 상태를 변경하는 것 같은 IPin 메서드를 결코 호출하지 않는 것. 핀을 접속하려면 , 애플리케이션은 IGraphBuilder 내의 메서드를 사용해야 한다.

필터 개발자 : CBasePin ,CBaseInputPin ,CBaseOutputPin 의 각 클래스는 이 인터페이스를 처리 한다. 다른 base class는 이것들 3 개의 클래스로부터 파생한다.

IPin 인터페이스는,IUnknown 로부터 계승하는 메서드 이외에 이하의 메서드도 공개한다.

메서드 설명
Connect 핀을 다른 핀에 접속한다.
ReceiveConnection 다른 핀으로부터의 접속을 허가한다.
Disconnect 현재의 핀 접속을 해제한다.
ConnectedTo 이 핀에 접속하고 있는 핀을 얻어온다.
ConnectionMediaType 현재의 핀 접속의 미디어 타입을 얻어온다.
QueryPinInfo 이름, 소사용자 필터, 방향 등, 핀에 대한 정보를 얻어온다.
QueryId 핀 식별자를 얻어온다.
QueryAccept 지정한 미디어 타입을 핀이 받아들일지 어떨지를 확인한다.
EnumMediaTypes 핀의 우선 미디어 타입을 열거한다.
QueryInternalConnections (필터내에서) 내부적으로 이 핀에 접속하고 있는 핀을 얻어온다.
EndOfStream 추가의 데이터가 없는 것을 핀에 통지한다.
BeginFlush 플래시 처리를 시작 한다.
EndFlush 플래시 처리를 종료한다.
NewSegment 이 호출 후에 받은 미디어 샘플이, 세그먼트(segment)로서 그룹화 된 것을 핀에 통지한다.
QueryDirection 핀의 방향 (입력인가 출력인지)을 얻어온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