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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ound 렌더러 필터
 
Microsoft DirectX 9.0

DirectSound 렌더러 필터

이 필터는, Microsoft® DirectSound® API 를 사용해 오디오를 렌더링 한다. 현재, 파형 사운드에서는 기정의 오디오 렌더러로서 사용되고 있다.

이 필터는, 기본적인 렌더링 기능에 가세해 Microsoft® DirectSound® API 호출도 처리할 수 있다. 사운드 재생을 처리하는 윈도우를 설정 및 얻어오려면,IAMDirectSound 메서드를 사용한다. DirectSound 오디오 렌더러는, Microsoft® DirectShow® 의 기정의 오디오 렌더링 필터이다.

필터 인터페이스 IAMAudioRendererStats ,IAMClockSlave ,IAMDirectSound ,IAMResourceControl ,IBaseFilter ,IBasicAudio ,IDirectSound3DBuffer,IDirectSound3dListener,IMediaPosition ,IMediaSeeking ,IQualityControl ,IReferenceClock
입력 핀 미디어 타입 메이저 타입 : MEDIATYPE_Audio

서브 타입 :

  • MEDIASUBTYPE_PCM
  • MEDIASUBTYPE_IEEE_FLOAT
  • MEDIASUBTYPE_DOLBY_AC3_SPDIF
  • MEDIASUBTYPE_RAW_SPORT
  • MEDIASUBTYPE_SPDIF_TAG_241h
  • MEDIASUBTYPE_DRM_Audio

포맷 타입 : FORMAT_WaveFormatEx

입력 핀인타페이스 IMemInputPin ,IPin ,IPinConnection ,IQualityControl
출력 핀 미디어 타입 이용할 수 없다.
출력 핀인타페이스 이용할 수 없다.
필터 CLSID CLSID_DSoundRender
프로퍼티 페이지 CLSID CLSID_AudioProperties, CLSID_AudioRendererAdvancedProperties
실행 모듈 quartz.dll
메리트 MERIT_PREFERRED
필터 카테고리 CLSID_AudioRendererCategory

주의

이 필터는, 오디오 장치의 래퍼로서 동작한다. 사용자의 시스템으로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장치를 열거하려면 , 오디오 렌더러 카테고리 (CLSID_AudioRendererCategory)로 ICreateDevEnum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각 오디오 장치에 대해, 오디오 렌더러 카테고리에는 2 개의 필터 인스턴스가 포함된다. 1 개는 DirectSound 렌더러에 대응해, 이제 1 개는오디오 렌더러 (WaveOut) 필터에 대응한다. DirectSound 인스턴스의 프렌들리명은 "DirectSound: DeviceName" 으로,DeviceName 에는 장치명이 들어간다. WaveOut 인스턴스의 프렌들리명은 DeviceName 가 된다.

오디오 렌더러 카테고리에는, 한층 더 "Default DirectSound Device" 및 "Default WaveOut Device" 라고 하는 2 개의 필터 인스턴스가 포함되어 있다. 이것들은, 사용자가 컨트롤 패널로 선택한 기정 사운드 장치에 대응하고 있다. 이것들은 실제는, 전의 단락으로 설명한 우리 1 개에의 맵핑이다. 예를 들어, 시스템에 Device A 및 Device B 의 2 개의 오디오 장치가 있는 경우, 오디오 렌더러 카테고리에는 이하가 포함된다.

사용자가 기정 장치로서 Device A 를 선택했을 경우,"Default DirectSound Device" 는 "DirectSound: Device A" 가 되어,"Default WaveOut Device" 는 "Device A" 가 된다. 사용자가 기정 장치로서 Device B 를 선택했을 경우, 이러한 맵핑은 변경된다.

"Default DirectSound Device" 에는 MERIT_PREFERRED 메리트를 할당할 수 있다. 이제 한편에는 MERIT_DO_NOT_USE 메리트값을 할당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인텔리전트 접속은 항상 기정의 DirectSound 장치를 선택한다.

DirectSound 렌더러 필터는, DirectSound 의 IDirectSound3DBufferIDirectSound3dListener 인터페이스에 의해 3D 사운드를 지원 하고 있다. 또, 이러한 인터페이스의 현재의 버전인 IDirectSound3DBuffer8IDirectSound3dListener8 를 필터에 문의할 수도 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로 메서드를 호출하기 전에, 그래프를 실행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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