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2_0 확장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픽셀 셰이더 2_0 확장
 
Microsoft DirectX 9.0

픽셀 셰이더 2_0 확장


프로그래밍 가능한 픽셀 셰이더는, 픽셀 데이터를 처리하는 일련의 명령으로부터 완성된다. 레지스터는, ALU 와의 사이에 데이터를 교환한다. 추가의 제어를 적용해, 명령, 결과, 기입하는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다.

동적 flow control

D3DCAPS9.PS20Caps.DynamicFlowControlDepth 는, 동적 flow control 명령if ,if_comp ,if_pred ,break ,break_comp 의 네스트의 깊이를 나타낸다. 이 값은,if_comp 블록의 네스트의 깊이와 동일하다. 이 능력의 값의 범위는 0 ~ 24 이다. 이 능력이 0 의 경우, 장치는 동적 flow control 명령을 지원 하지 않는다.

임시 레지스터의 수

장치가 지원 하는 임시 레지스터의 수. 12 ~ 32 의 범위이다.

정적 flow control의 네스트의 깊이

D3DCAPS9.PS20Caps.StaticFlowControlDepth 는, 2 종류의 정적 flow control 명령loop /repcall /callnz 의 네스트의 깊이를 나타낸다. 이 능력의 값의 범위는 1 ~ 4 이다. loop/rep 명령은, StaticFlowControlDepth 의 깊이까지 네스트 할 수 있다. 또 이것과는 별도로,call/callnz 명령은 StaticFlowControlDepth 의 깊이까지 네스트 할 수 있다.

명령 슬롯의 수

명령 슬롯의 수의 범위는, 96 개로부터 최대로 512 개까지여, D3DCAPS9.PS20Caps.MaxPixelShaderInstructionSlots 능력으로 지정된다. 실행 가능한 명령의 총수는, D3DCAPS9.MaxPixelShaderInstructionsExecuted 로 정의된다. 루프나 서브 루틴 호출이 있으면 이 수는 명령 슬롯의 수보다 커진다.

임의의 교체

D3DPS20CAPS_ARBITRARYSWIZZLE 플래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임의의 교체가 지원 되고 있다. 「임의의 교체」를 참조할것.

그라데이션 명령

D3DPS20CAPS_GRADIENTINSTRUCTIONS 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그라데이션 명령이 지원 되고 있다. 「dsx 」, 「dsy 」, 「texldd 」를 참조할것.

프레디케이션

D3DPS20CAPS_PREDICATION 플래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명령의 프레디케이션이 지원 되고 있다. 「프레디케이션」을 참조할것.

종속 읽기의 제한

D3DPS20CAPS_NODEPENDENTREADLIMIT 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종속 읽기에 제한은 없다.

텍스처 명령의 제한

D3DPS20CAPS_NOTEXINSTRUCTIONLIMIT 플래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텍스처 명령에 제한은 없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