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2_0 확장 레지스터 - ps_2_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픽셀 셰이더는, 정점 데이터를 취득해, 픽셀 데이터를 래스터라이저에 출력해, 계산중에 일시적인 결과를 저장 해, 텍스처 샘플링 스테이지를 식별하기 위해서, 레지스터를 사용한다. 레지스터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어, 종류 마다 고유의 기능이 있다.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2_x 가 처리 하는 입력 레지스터와 출력 레지스터에 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이 버전으로부터 도입된 추가 레지스터가 1 개 있다. 그 레지스터는 프레디케이션용으로 사용된다.
이름 | 레지스터 타입 | 카운트 | 읽기 / 쓰기 | 읽기 포트수 | 1 명령 근처의 읽기수 | 넓이 | 상대 어드레스 | 디폴트 | DCL 의 요점 / 불요 |
---|---|---|---|---|---|---|---|---|---|
v# | 컬러 레지스터 | 2 | R | 1 | 제한 없음 | 4 | N | Partial(0001) | N |
r# | 임시 레지스터 | 32 | 읽기 / 쓰기 | 3 | 제한 없음 | 4 | N | 없음 | N |
c# | 부동 소수점형 정수 레지스터 | 224 | R | 1 | 제한 없음 | 4 | N | 0000 | N |
i# | 정수형 정수 레지스터 | 16 | R | 1 | 1 | 4 | N | 0000 | N |
b# | 불형 정수 레지스터 | 16 | R | 1 | 1 | 1 | N | FALSE | N |
aL | 루프 카운터 레지스터 | 1 | U | 부적당용 | 제한 없음 | 1 | 부적당용 | 없음 | N |
p | 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 | 1 | R | 1 | 1 | 1 | N | 없음 | 요점 |
s# | 샘플링 스테이지 레지스터 | 16 | R | 1 | 1 | 4 | N | 상황 의존* | 요점 |
t# | 입력 텍스처 좌표 레지스터 | 8 | R | 1 | 1 | 1 | N | 없음 | 요점 |
여기서
mad r0, c0, c0, c1 mad r0, c2, t1, c1 mad r0, c3, c3, c3
그러나, 다음에 나타내는 명령은, 일의의 정수 레지스터를 2 개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으므로 무효이다.
mad r0, c1, c2, c3
이름 | 레지스터 타입 | 카운트 | 읽기 / 쓰기 | 읽기 포트수 | 1 명령 근처의 읽기수 | 넓이 | 상대 어드레스 | 디폴트 | DCL 의 요점 / 불요 |
---|---|---|---|---|---|---|---|---|---|
oC# | 출력 컬러 레지스터 | 「멀티 엘리먼트 텍스처」를 참조 | W | 0 | 0 | 4 | N | 없음 | N |
oDepth | 출력 깊이 레지스터 | 1 | W | 0 | 0 | 1 | N | 없음 | N |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