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2_0 확장 레지스터 - ps_2_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레지스터 - ps_2_x
 
Microsoft DirectX 9.0

레지스터 - ps_2_x


픽셀 셰이더는, 정점 데이터를 취득해, 픽셀 데이터를 래스터라이저에 출력해, 계산중에 일시적인 결과를 저장 해, 텍스처 샘플링 스테이지를 식별하기 위해서, 레지스터를 사용한다. 레지스터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어, 종류 마다 고유의 기능이 있다.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2_x 가 처리 하는 입력 레지스터와 출력 레지스터에 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이 버전으로부터 도입된 추가 레지스터가 1 개 있다. 그 레지스터는 프레디케이션용으로 사용된다.

입력 레지스터 타입

이름레지스터 타입카운트읽기 / 쓰기읽기 포트수1 명령 근처의 읽기수넓이상대 어드레스디폴트DCL 의 요점 / 불요
v#컬러 레지스터 2R1제한 없음4NPartial(0001)N
r#임시 레지스터 32읽기 / 쓰기3제한 없음4N없음N
c#부동 소수점형 정수 레지스터 224R1제한 없음4N0000N
i#정수형 정수 레지스터 16R114N0000N
b#불형 정수 레지스터 16R111NFALSEN
aL루프 카운터 레지스터 1U부적당용제한 없음1부적당용없음N
p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 1R111N없음요점
s#샘플링 스테이지 레지스터 16R114N상황 의존*요점
t#입력 텍스처 좌표 레지스터 8R111N없음요점

여기서

출력 레지스터 타입

이름레지스터 타입카운트읽기 / 쓰기읽기 포트수1 명령 근처의 읽기수넓이상대 어드레스디폴트 DCL 의 요점 / 불요
oC#출력 컬러 레지스터 멀티 엘리먼트 텍스처」를 참조W004N없음N
oDepth출력 깊이 레지스터 1W001N없음N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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