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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픽셀 셰이더)
 
Microsoft DirectX 9.0

교체 (픽셀 셰이더)


교체란, 임의의 입력 레지스터 성분을, 임의의 임시 레지스터 성분에 복사 하는 능력을 나타낸다. 교체는, 입력 레지스터의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입력 레지스터의 데이터는, 명령의 실행전에 임시 레지스터에 복사 된다.

소스의 교체

소스의 교체를 사용하면 입력 레지스터의 각각의 성분은, 레지스터가 계산을 위해서(때문에) 읽어내지기 전에 같은 입력 레지스터의 4 성분의 몇개의 값을 취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zxxy 교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성분의 순서에 제한은 없다. 지정한 성분이 4 개보다 적은 경우는, 마지막 성분이 복사 된다. 다음에 예를 나타낸다.

. xy  = . xyyy
. wzx = . wzxx
. z   = . zzzz

성분을 지정하지 않으면 교체는 적용되지 않는다.

일부의 명령에는, 소스의 교체에 대해서 제한이 있다. 그러한 제한은, 관련하는 각 명령의 레퍼런스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다.

픽셀 셰이더의 버전1_11_21_31_42_02_x2_sw3_03_sw
교체xxxxxxxxx

임의의 교체

교체는, 임의의 순서로 입력 레지스터에 적용할 수 있다. 즉, 임의의 입력 레지스터가 임의의 성분 마스크를, 임의의 순서로 취득할 수 있다.

픽셀 셰이더의 버전1_11_21_31_42_02_sw2_x3_03_sw
임의의 교체xxxx

복제 교체

1 개의 성분을 다른 성분에 복제 또는 복사 하려면 , 복제 교체가 사용된다. 즉,. x,. y,. z,. w 교체 성분의 어느쪽이든 1 개만 (또는 . r,. g,. b,. a 와 동등의 것)을 지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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