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Sprite DrawTransform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지정한 행렬에 의해 변환 한 스프라이트를 드로잉(Drawing)하기 위한 구조를 제공한다.
구문
HRESULT DrawTransform(
LPDIRECT3DTEXTURE9 pSrcTexture, CONST RECT *pSrcRect, CONST D3DXMATRIX *pTransform, D3DCOLOR Color );
파라미터
- pSrcTexture
- [in] 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스프라이트에 사용하는 소스 이미지를 나타낸다.
- pSrcRect
- [in] 소스 텍스처의 어느 부분을 스프라이트에 사용하는지를 나타내는 RECT 구조체의 포인터. 이 파라미터를 NULL 로 하면 소스 이미지 전체가 스프라이트에 사용된다. 다만, 소스 이미지의 부분적인 직사각형을 지정할 수도 있다. 변환의 전에, 스프라이트의 사이즈가 pSrcRect 에 의해 좌상구석을 시점 (0,0)으로서 정의된다.
- pTransform
- [in] 적용하는 변환을 지정하는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 Color
- [in] D3DCOLOR 형. 이 값에 의해 컬러 채널과 알파 채널이 곱셈된다. 0xFFFFFFFF 라고 하는 값을 사용하면 원의 소스 컬러 및 알파 데이터가 유지된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주의
이 메서드는,IDirect3DDevice9::BeginScene 와 IDirect3DDevice9::EndScene 의 페어의 사이에 호출해야 한다.
ID3DXSprite::Begin 가 불려 가지 않은 경우, 이 메서드는 내부에서 ID3DXSprite::Begin 와 ID3DXSprite::End 를 호출한다. ID3DXSprite::Draw 또는 이 메서드, 혹은 그 양쪽 모두를 계속해 호출하는 경우는,ID3DXSprite::Draw 와 ID3DXSprite::DrawTransform 가 매회 내부에서 ID3DXSprite::Begin 와 ID3DXSprite::End 를 호출하는 것에 의해 생기는 여분의 오버헤드를 회피하기 위해(때문에),ID3DXSprite::Begin 를 반드시 호출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