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LoadVolumeFromMemory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LoadVolumeFromMemory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LoadVolumeFromMemory 함수


메모리로부터 볼륨을 로드한다.

구문

HRESULT D3DXLoadVolumeFromMemory(      

    LPDIRECT3DVOLUME9 pDestVolume,     CONST PALETTEENTRY *pDestPalette,     CONST D3DBOX *pDestBox,     LPCVOID pSrcMemory,     D3DFORMAT SrcFormat,     UINT SrcRowPitch,     UINT SrcSlicePitch,     CONST PALETTEENTRY *pSrcPalette,     CONST D3DBOX *pSrcBox,     DWORD Filter,     D3DCOLOR ColorKey );

파라미터

pDestVolume
[in] IDirect3DVolum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이미지를 받는 목적지의 볼륨을 지정한다.
pDestPalette
[in] 256 색의 목적지 팔레트인 PALETTEENTRY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NULL.
pDestBox
[in] D3DBOX 구조체의 포인터. 목적지의 박스를 지정한다. 이 파라미터에 NULL 를 설정해 볼륨 전체를 지정한다.
pSrcMemory
[in] 메모리내에 있는 소스 볼륨의 좌상구석의 포인터.
SrcFormat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소스 볼륨의 픽셀 포맷이다.
SrcRowPitch
[in] 소스 이미지의 피치 (바이트 단위). DXT 포맷 (압축된 텍스처 포맷)의 경우, 이 수치는 셀로 구성되는 1 개의 행의 사이즈 (바이트 단위)를 나타낸다.
SrcSlicePitch
[in] 소스 이미지의 피치 (바이트 단위). DXT 포맷 (압축된 텍스처 포맷)의 경우, 이 수치는 셀로 구성되는 1 개의 슬라이스의 사이즈 (바이트 단위)를 나타낸다.
pSrcPalette
[in] 256 색의 전송원팔레트인 PALETTEENTRY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NULL.
pSrcBox
[in] D3DBOX 구조체의 포인터. 전송원의 박스를 지정한다. NULL 는 무효인 값이다.
Filter
[in] 이미지를 필터링 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1 개 혹은 복수의 D3DX_FILTER 의 편성. 이 파라미터에 D3DX_DEFAULT 를 지정하는 것은, D3DX_FILTER_TRIANGLE | D3DX_FILTER_DITHER 를 지정하는 것으로 동일하다.
ColorKey
[in] 투명이 되는 D3DCOLOR 의 값. 컬러 키를 무효로 하는 경우는 0 을 지정한다. 소스 이미지의 포맷과는 관계없이, 이것은 항상 32 비트의 ARGB 컬러이다. 알파가 의미가 있고, 보통은 컬러 키를 불투명하게 하는 경우는 FF 를 지정한다. 따라서, 불투명한 흑의 경우, 값은 0xFF000000 가 된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XERR_INVALIDDATA데이터가 무효이다.


주의

볼륨 텍스처의 레벨 제로 이외의 표면에 기입해도, 더티 직사각형은 갱신되지 않는다. D3DXLoadVolumeFromMemory 를 호출했을 때에, 텍스처가 아직 더티가 아닌 (그러한 일은, 보통의 사용 방법 에서는 있을 수 $다)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볼륨 텍스처에 대해서 IDirect3DVolumeTexture9::AddDirtyBox 를 명시적으로 호출할 필요가 있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LoadVolumeFromFile ,D3DXLoadVolumeFromResource ,D3DXLoadVolumeFromVolume ,텍스처의 색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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