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reateVolumeTextur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CreateVolumeTexture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CreateVolumeTexture 함수


필요에 따라서 호출해 파라미터를 조정해, 빈 볼륨 텍스처를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D3DXCreateVolumeTexture(      

    LPDIRECT3DDEVICE9 pDevice,     UINT Width,     UINT Height,     UINT Depth,     UINT MipLevels,     DWORD Usage,     D3DFORMAT Format,     D3DPOOL Pool,     LPDIRECT3DVOLUMETEXTURE9 *ppVolumeTexture );

파라미터

pDevice
[in]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볼륨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Width
[in] 폭 (픽셀 단위). 이 값은, 제로 이외의 값이 아니면 안된다.
Height
[in] 높이 (픽셀 단위). 이 값은, 제로 이외의 값이 아니면 안된다.
Depth
[in] 깊이 (단위 픽셀). 이 값은, 제로 이외의 값이 아니면 안된다.
MipLevels
[in] 요구되는 밉레벨의 수. 이 값이 0 또는 D3DX_DEFAULT 의 경우는, 완전한 밉맵 체인이 생성 된다.
Usage
[in] 0 또는 D3DUSAGE_DYNAMIC.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의 더 자세한 정보는,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Format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볼륨 텍스처에 대해서 요구된 픽셀 포맷을 기술한다. 돌려받는 볼륨 텍스처의 포맷은,Format 로 지정된 포맷과 다른 경우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돌려주어진 볼륨 텍스처의 포맷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Pool
[in] D3DPOOL 열거형의 멤버. 볼륨 텍스처의 배치처가 되는 메모리 클래스를 기술한다.
ppVolumeTexture
[out] 생성 된 볼륨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Volum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NOTAVAILABLE이 장치는, 조회된 테크닉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OUTOFVIDEOMEMORYMicrosoft® 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E_OUTOFMEMORY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D3DXCreateVolumeTexture 는, 내부에서 D3DXCheckVolumeTextureRequirements 를 사용해 호출 파라미터를 조정한다. 따라서,IDirect3DDevice9::CreateVolumeTexture 의 호출이 실패하는 경우에서도,D3DXCreateVolumeTexture 의 호출은 성공하는 것이 많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텍스처의 색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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