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


DrawPrimitive 베이스의 렌더링의 실행, 리소스의 생성, 시스템 레벨 변수의 처리, 감마 곡선 레벨의 조정, 팔레트의 처리, 셰이더의 생성을 실시하려면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한다.

IDirect3DDevice9 멤버

BeginScene

신을 시작 한다.

BeginStateBlock

Microsoft® Direct3D® 에 장치 스테이트 블록의 기록을 시작 하도록(듯이) 알린다.

Clear

뷰포트 또는 뷰포트내의 직사각형 세트를 지정한 RGBA 색에 클리어 해, 깊이 버퍼를 클리어 해, 스텐실 버퍼를 삭제한다.

ColorFill 이 메서드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은 D3DPOOL_DEFAULT 표면의 직사각형 영역을 지정한 컬러로 전부 칠할 수가 있다.
CreateAdditionalSwapChain

복수의 뷰를 렌더링하기 위한 추가 스왑 체인을 생성 한다.

CreateCubeTexture

큐브 텍스처 소스를 생성 한다.

CreateDepthStencilSurface

스텐실 리소스를 생성 한다.

CreateIndexBuffer

인덱스 버퍼를 생성 한다.

CreateOffscreenPlainSurface 오프 스크린 표면을 생성 한다.
CreatePixelShader

픽셀 셰이더를 생성 한다.

CreateQuery

스테이터스 쿼리-를 생성 한다.

CreateRenderTarget

렌더링 타겟 표면을 생성 한다.

CreateStateBlock

모든 장치 스테이트, 정점 관련의 스테이트, 또는 픽셀 관련의 스테이트의 값을 포함한 새로운 스테이트 블록을 생성 한다.

CreateTexture

텍스처 소스를 생성 한다.

CreateVertexBuffer

정점 버퍼를 생성 한다.

CreateVertexDeclaration 장치 및 정점 요소로부터 정점 셰이더 선언을 생성 한다.
CreateVertexShader

정점 셰이더를 생성 한다.

CreateVolumeTexture

볼륨 텍스처 소스를 생성 한다.

DeletePatch

캐쉬되고 있던 고차원 패치를 릴리즈 한다.

DrawIndexedPrimitive

정점의 배열에의 인덱스에 따라, 지정된 지오메트리 기본도형를 렌더링 한다.

DrawIndexedPrimitiveUP

사용자 메모리 포인터로 지정되고 있는 데이터로, 지정되고 있는 지오메트리 기본도형를 렌더링 한다.

DrawPrimitive

현재의 데이터 입력 스트림 세트로부터, 지정된 타입의 비인덱스 첨부 지오메트리 기본도형의 순서를 렌더링 한다.

DrawPrimitiveUP

사용자 메모리 포인터로 지정된 데이터를, 지정된 타입의 지오메트리 기본도형의 순서로서 렌더링 한다.

DrawRectPatch

현재 설정되어 있는 스트림을 사용해, 직사각형의 패치를 드로잉(Drawing) 한다.

DrawTriPatch

현재 설정되어 있는 스트림을 사용해, 삼각형의 패치를 드로잉(Drawing) 한다.

EndScene

IDirect3DDevice9::BeginScene 메서드의 호출에 의해 시작 된 장면(scene)를 종료한다.

EndStateBlock

장치 스테이트 블록의 기록을 정지해 스테이트 블록의 핸들을 얻어온다야 게 Direct3D 에 지시한다.

EvictManagedResources

Direct3D 및 드라이버 관리되는 리소스를 포함해 모든 관리되는 리소스를 제외한다.

GetAvailableTextureMem 사용 가능한 텍스처 메모리의 양의 추정값을 돌려준다.
GetBackBuffer 장치의 스왑 체인으로부터 백 버퍼를 얻어온다.
GetClipPlane 장치의 사용자 정의 클립면의 계수를 얻어온다.
GetClipStatus 클립 스테이터스를 얻어온다.
GetCreationParameters 장치의 생성 파라미터를 얻어온다.
GetCurrentTexturePalette 현재의 텍스처 팔레트를 얻어온다.
GetDepthStencilSurface Direct3DDevice 개체가 소유하는 스텐실 표면을 얻어온다.
GetDeviceCaps 렌더링 장치의 능력을 얻어온다.
GetDirect3D 장치를 생성 한 Direct3D 개체의 인스턴스에의 인터페이스를 돌려준다.
GetDisplayMode 디스플레이 모드의 공간 해상도, 색깊이, 리프레쉬 주파수를 얻어온다.
GetFrontBufferData 장치의 프론트 버퍼의 복사를 생성해,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시스템 메모리 버퍼에 그 복사를 저장 한다.
GetFVF 고정 기능에 의한 정점의 선언을 얻어온다.
GetGammaRamp 스왑 체인의 감마 보정 곡선을 얻어온다.
GetIndices 인덱스 데이터를 얻어온다.
GetLight 이 장치로 사용하는 일련의 라이트 프로퍼티를 얻어온다.
GetLightEnable 액티버티 스테이터스를 얻어온다.
GetMaterial 장치에 대한 현재의 머트리얼의 프로퍼티를 얻어온다.
GetNPatchMode N 패치 모드 세그먼트(segment)를 얻어온다.
GetNumberOfSwapChains 비명시적인 스왑 체인의 수를 얻어온다.
GetPaletteEntries 팔레트 엔트리를 얻어온다.
GetPixelShader 현재 설정되어 있는 픽셀 셰이더를 얻어온다.
GetPixelShaderConstantB 불형의 셰이더 정수를 얻어온다.
GetPixelShaderConstantF 셰이더 정수의 부동 소수점값을 얻어온다.
GetPixelShaderConstantI 셰이더 정수의 정수값을 얻어온다.
GetRasterStatus 스왑 체인이 표시되고 있는 모니터의 래스터를 기술하는 정보를 돌려준다.
GetRenderState 장치에 대한 렌더링 스테이트의 값을 얻어온다.
GetRenderTarget 렌더링 타겟 표면을 얻어온다.
GetRenderTargetData 렌더링 타겟 데이터를 장치 메모리로부터 시스템 메모리에 복사 한다.
GetSamplerState 샘플러 스테이트값을 얻어온다.
GetScissorRect 시저 직사각형을 얻어온다.
GetSoftwareVertexProcessing 정점 처리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모드를 얻어온다.
GetStreamSource 지정된 데이터 스트림에 바인드 되고 있는 정점 버퍼를 얻어온다.
GetStreamSourceFreq 스트림 소스의 빈도값을 얻어온다.
GetSwapChain 스왑 체인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GetTexture 장치의 스테이지에 할당할 수 있는텍스처를 얻어온다.
GetTextureStageState 할당할 수 있는 텍스처의 스테이트값을 얻어온다.
GetTransform 변환 스테이트를 기술하는 행렬을 얻어온다.
GetVertexDeclaration 정점 셰이더의 선언을 얻어온다.
GetVertexShader 현재 설정되어 있는 정점 셰이더를 얻어온다.
GetVertexShaderConstantB 불형의 정점 셰이더 정수를 얻어온다.
GetVertexShaderConstantF 정점 셰이더 정수의 부동 소수점값을 얻어온다.
GetVertexShaderConstantI 정점 셰이더 정수의 정수값을 얻어온다.
GetViewport 장치에 현재 설정되어 있는 뷰포트 파라미터를 얻어온다.
LightEnable 장치내의 조명 파라미터 세트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한다.
MultiplyTransform 장치의 월드 행렬, 뷰 행렬, 또는 투영 행렬에, 지정된 행렬을 곱셈한다.
Present 장치가 소유하는 백 버퍼의 순서 중(안)에서, 다음의 버퍼의 컨텐츠를 제시한다.
ProcessVertices 정점 셰이더로 정의되고 있는 정점 처리를 일련의 입력 데이터 스트림에 적용해, 인터리브 된 정점 데이터의 단일 스트림을 목적지 정점 버퍼에 생성한다.
Reset 스왑 체인의 타입, 사이즈, 포맷을 리셋 한다.
SetClipPlane 장치의 사용자 정의 클립면의 계수를 설정한다.
SetClipStatus 클립 스테이터스를 설정한다.
SetCurrentTexturePalette 현재의 텍스처 팔레트를 설정한다.
SetCursorPosition 커서의 위치와 갱신 옵션을 설정한다.
SetCursorProperties 커서의 프로퍼티를 설정한다.
SetDepthStencilSurface 스텐실 표면을 설정한다.
SetDialogBoxMode 이 메서드는, 풀 스크린 모드의 애플리케이션으로 Microsoft Windows® Graphics Device Interface (GDI) 다이알로그 박스를 사용 가능하게 한다.
SetFVF 현재의 정점 스트림 선언을 설정한다.
SetGammaRamp 비명시적인 스왑 체인의 감마 보정 곡선을 설정한다.
SetIndices 인덱스 데이터를 설정한다.
SetLight 이 장치에 일련의 라이트 프로퍼티를 할당한다.
SetMaterial 장치에 머트리얼 프로퍼티를 설정한다.
SetNPatchMode N 패치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한다.
SetPaletteEntries 팔레트 엔트리를 설정한다.
SetPixelShader 이전 생성 한 픽셀 셰이더에 현재의 픽셀 셰이더를 설정한다.
SetPixelShaderConstantB 불형의 셰이더 정수를 설정한다.
SetPixelShaderConstantF 셰이더 정수의 부동 소수점값을 설정한다.
SetPixelShaderConstantI 셰이더 정수의 정수값을 설정한다.
SetRenderState 단일 장치의 렌더링 스테이트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SetRenderTarget 장치에 새로운 컬러 버퍼를 설정한다.
SetSamplerState 샘플러 스테이트값을 설정한다.
SetScissorRect 시저 직사각형을 설정한다.
SetSoftwareVertexProcessing 이 메서드는, 정점 처리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바꾸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한다.
SetStreamSource 정점 버퍼를 장치의 데이터 스트림에 바인드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스트림 소스의 설정」을 참조할것.
SetStreamSourceFreq 스트림 소스의 주파수 분할값을 설정한다.
SetTexture 텍스처를 장치의 스테이지에 할당한다.
SetTextureStageState 현재 할당할 수 있는 텍스처에 스테이트값을 설정한다.
SetTransform 단일 장치의 변환 관련 스테이트를 설정한다.
SetVertexDeclaration 정점 셰이더 선언을 설정한다.
SetVertexShader 정점 셰이더를 설정한다.
SetVertexShaderConstantB 불형의 정점 셰이더 정수를 설정한다.
SetVertexShaderConstantF 정점 셰이더 정수의 부동 소수점값을 설정한다.
SetVertexShaderConstantI 정점 셰이더 정수의 정수값을 설정한다.
SetViewport 장치에 뷰포트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ShowCursor 커서를 표시 또는 비표시로 한다.
StretchRect 전송원직사각형의 내용을 목적지 직사각형에 복사 한다. 복사에 의해, 전송원직사각형을 확대 및 필터링 할 수 있다. 이 함수는, 비디오 스트림의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의 변경에 자주(잘) 사용된다.
TestCooperativeLevel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또는 풀 스크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Direct3D 장치의 현재의 협조 레벨 스테이터스를 보고한다.
UpdateSurface

있는 표면으로부터 다른 표면에, 픽셀의 직사각형 서브 세트를 복사 한다.

UpdateTexture 텍스처의 더티 부분을 갱신한다.
ValidateDevice 현재의 텍스처의 혼합 처리와 인수를 장치가 1 회의 처리로 렌더링 할 수 있는 능력을 보고한다.

주의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IDirect3D9::CreateDevice 메서드를 호출한다.

이 인터페이스는, 모든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인터페이스와 같이,IUnknown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계승한다.

LPDIRECT3DDEVICE9PDIRECT3DDEVICE9 형은,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로서 정의된다.

typedef struct IDirect3DDevice9 *LPDIRECT3DDEVICE9, *P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3d9.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9::CreateDevice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