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E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Ex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Ex 함수


캐릭터 라인으로 지정한 리소스를 바탕으로 해 큐브 텍스처를 생성 한다. 이것은,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의 상위의 함수이다.

구문

HRESULT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Ex(      

    LPDIRECT3DDEVICE9 pDevice,     LPCSTR hSrcModule,     LPCTSTR pSrcResource,     UINT Size,     UINT MipLevels,     DWORD Usage,     D3DFORMAT Format,     D3DPOOL Pool,     DWORD Filter,     DWORD MipFilter,     D3DCOLOR ColorKey,     D3DXIMAGE_INFO *pSrcInfo,     PALETTEENTRY *pPalette,     LPDIRECT3DCUBETEXTURE9 *ppCubeTexture );

파라미터

pDevice
[in]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큐브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hSrcModule
[in] 리소스에 놓여져 있는 모듈에의 핸들. 또는, operating system가 현재의 프로세스에 사용하는 이미지에 관련지을 수 있는 모듈의 경우는 NULL.
pSrcResource
[in] 리소스명을 지정하는 캐릭터 라인의 포인터. 컴파일러의 설정이 Unicode 를 요구하고 있는 경우, 데이터 타입 LPCTSTR 는 LPCWSTR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이 캐릭터 라인의 데이터 타입은 LPCSTR 가 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Size
[in] 큐브 텍스처의 폭과 높이 (픽셀 단위). 예를 들어, 큐브 텍스처가 8x8 픽셀의 큐브의 경우, 이 파라미터의 값은 8 이 된다. 이 값이 0 또는 D3DX_DEFAULT 의 경우, 넓이는 파일로부터 취득된다.
MipLevels
[in] 요구되는 밉레벨의 수. 이 값이 0 또는 D3DX_DEFAULT 의 경우는, 완전한 밉맵 체인이 생성 된다.
Usage
[in] 0, D3DUSAGE_RENDERTARGET, 또는 D3DUSAGE_DYNAMIC. 이 플래그를 D3DUSAGE_RENDERTARGET 로 설정 하면, 그 표면은 렌더링 타겟으로서 사용되는 것을 나타낸다. 리소스는,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메서드의 pNewRenderTarget 파라미터에 건네줄 수가 있다. D3DUSAGE_RENDERTARGET 를 지정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IDirect3D9::CheckDeviceFormat 를 호출해, 장치가 이 처리를 지원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D3DUSAGE_DYNAMIC 는, 표면을 동적으로 처리할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낸다.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의 더 자세한 정보는,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Format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큐브 텍스처에 대해서 요구된 픽셀 포맷을 기술한다. 돌려받는 큐브 텍스처의 포맷은,Format 로 지정된 포맷과 다른 경우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돌려주어진 큐브 텍스처의 포맷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Format 의 값이 D3DFMT_UNKNOWN 의 경우, 포맷은 파일로부터 취득된다.
Pool
[in] D3DPOOL 열거형의 멤버. 큐브 텍스처의 배치처가 되는 메모리 클래스를 기술한다.
Filter
[in] 이미지를 필터링 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1 개 혹은 복수의 D3DX_FILTER 의 편성. 이 파라미터에 D3DX_DEFAULT 를 지정하는 것은, D3DX_FILTER_TRIANGLE | D3DX_FILTER_DITHER 를 지정하는 것으로 동일하다.
MipFilter
[in] 이미지를 필터링 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1 개 혹은 복수의 D3DX_FILTER 의 편성. 이 파라미터에 D3DX_DEFAULT 를 지정하는 것은, D3DX_FILTER_BOX 를 지정하는 것으로 동일하다.
ColorKey
[in] 투명이 되는 D3DCOLOR 의 값. 컬러 키를 무효로 하는 경우는 0 을 지정한다. 소스 이미지의 포맷과는 관계없이, 이것은 항상 32 비트의 ARGB 컬러이다. 알파가 의미가 있고, 보통은 컬러 키를 불투명하게 하는 경우는 FF 를 지정한다. 따라서, 불투명한 흑의 경우, 값은 0xFF000000 가 된다.
pSrcInfo
[in, out] 소스 이미지 파일내의 데이터의 기술을 저장 하는 D3DXIMAGE_INFO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NULL.
pPalette
[out] 저장 하는 256 색팔레트를 나타내는 PALETTEENTRY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NULL.
ppCubeTexture
[out] 생성 된 큐브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Cub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ERR_NOTAVAILABLE이 장치는, 조회된 테크닉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OUTOFVIDEOMEMORYMicrosoft® 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D3DXERR_INVALIDDATA데이터가 무효이다.
E_OUTOFMEMORY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이 함수는, Unicode 캐릭터 라인 및 ANSI 캐릭터 라인을 양쪽 모두 지원 하고 있다.

이 함수가 지원 하고 있는 파일 포맷은,. bmp,. dds,. dib,. jpg,. png, 및 . tga 이다.

큐브 텍스처는, 표면의 집합인 점이 다른 표면와 다르다. 큐브 텍스처를 지정해 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을 호출하려면 ,IDirect3DCubeTexture9::GetCubeMapSurface 를 사용해 특정의 면을 선택해, 그 표면을 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에 건네줄 필요가 있다.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Ex 는, DirectDraw® 표면 (DDS) 파일 포맷을 사용한다. DXTex 툴에 의해, 다른 파일 포맷화등 큐브 맵을 생성해, 그것을 DDS 파일 포맷으로 보존할 수가 있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텍스처의 색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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