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함수


리소스로부터 큐브 텍스처를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LPDIRECT3DDEVICE9 pDevice,     HMODULE hSrcModule,     LPCTSTR pSrcResource,     LPDIRECT3DCUBETEXTURE9 *ppCubeTexture );

파라미터

pDevice
[in]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큐브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hSrcModule
[in] 리소스에 놓여져 있는 모듈에의 핸들. 또는, operating system가 현재의 프로세스에 사용하는 이미지에 관련지을 수 있는 모듈의 경우는 NULL.
pSrcResource
[in] 리소스명을 지정하는 캐릭터 라인의 포인터. 컴파일러의 설정이 Unicode 를 요구하고 있는 경우, 데이터 타입 LPCTSTR 는 LPCWSTR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이 캐릭터 라인의 데이터 타입은 LPCSTR 가 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ppCubeTexture
[out] 생성 된 큐브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Cub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ERR_NOTAVAILABLE이 장치는, 조회된 테크닉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OUTOFVIDEOMEMORYMicrosoft® 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D3DXERR_INVALIDDATA데이터가 무효이다.
E_OUTOFMEMORY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컴파일러의 설정에 의해 함수의 버전도 정해진다. Unicode 가 정의되고 있는 경우, 이 함수의 호출은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W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ANSI 캐릭터 라인을 사용하므로, 이 함수의 호출은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A 가 된다.

이 함수가 지원 하고 있는 파일 포맷은,. bmp,. dds,. dib,. jpg,. png, 및 . tga 이다.

이 함수를 사용해 생성 한 리소스는, D3DPOOL_MANAGED 로 나타나는 메모리 클래스에 배치된다.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 는, DirectDraw® 표면 (DDS) 파일 포맷을 사용한다. DXTex 툴에 의해, 다른 파일 포맷화등 큐브 맵을 생성해, 그것을 DDS 파일 포맷으로 보존할 수가 있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CreateCubeTextureFromResourceEx ,텍스처의 색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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