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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 6 : 메쉬의 사용법
 
Microsoft DirectX 9.0

튜토리얼 6 : 메쉬의 사용법


복잡한 지오메트리는 보통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모델링 되어 파일에 보존된다. 예를 들어,. x 파일 포맷등이 있다. Microsoft® Direct3D® 에서는, 메쉬를 사용해 이러한 파일로부터 개체를 로드한다. 메쉬는 조금 복잡하지만, Direct3D extension (D3DX)에는 메쉬를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함수가 포함되어 있다. Meshes 샘플 프로젝트에서는, 메쉬에 관한 주제를 설명해, 메쉬의 로드, 렌더링, 언로드의 방법을 나타낸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의 스텝에서, 메쉬를 로드, 렌더링, 및 언로드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스텝

  Meshes 샘플 프로젝트의 패스는 다음과 같다.

(SDK 루트) \Samples\C++\Direct3D\Tutorials\Tut06_Meshes

Meshes 프로젝트의 샘플 코드는, Lights 프로젝트의 샘플 코드와 거의 같다. 다만, Meshes 샘플 프로젝트의 코드에서는 머트리얼이나 라이트를 생성 하지 않는 점이 다르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메쉬에 고유의 코드에만 주목해, Direct3D 의 설정, Microsoft Windows® 메시지의 처리, 렌더링, 또는 셧다운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는다. 이러한 태스크에 대해서는, 「튜토리얼 1: 장치의 생성」을 참조할것.

이 튜토리얼에서는, 커스텀 정점 및 정점 버퍼를 사용해 지오메트리를 표시한다. 커스텀 정점 타입의 선택 및 정점 버퍼의 처리의 더 자세한 정보는, 「튜토리얼 2 : 정점의 렌더링」을 참조할것.

이 튜토리얼에서는, 행렬을 사용해 지오메트리를 변환 한다. 행렬 및 변환의 더 자세한 정보는, 「튜토리얼 3 : 행렬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이 튜토리얼에서는, 텍스처를 사용해 메쉬의 표면을 가린다. 텍스처의 로드 및 사용법의 더 자세한 정보는, 「튜토리얼 5 : 텍스처 맵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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