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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 3 : 행렬의 사용법
 
Microsoft DirectX 9.0

튜토리얼 3 : 행렬의 사용법


이 튜토리얼에서는, 행렬의 개념과 그 사용 방법을 나타낸다. Vertices 샘플 프로젝트에서는, 2D 의 정점을 렌더링 해 삼각형을 드로잉(Drawing) 했다. 여기에서는, 3D 의 정점의 변환을 처리한다. 행렬은, 카메라와 뷰포트의 설정에도 사용된다.

Matrices 샘플 프로젝트에서는, 지오메트리를 렌더링 하기 전에, 3D 의 삼각형의 렌더링에 사용하는 행렬 변환을 생성 및 설정하는 애플리케이션 정의 함수 SetupMatrices 를 호출한다. 보통, 3D 장면에는 3 개의 타입의 변환이 설정된다. 이 일반적인 변환을 생성 하는 스텝을, 이하에 나타낸다.

스텝

  Matrices 샘플 프로젝트의 패스는 다음과 같다.

(SDK 루트) \Samples\C++\Direct3D\Tutorials\Tut03_Matrices

변환 행렬을 생성 하는 순서는, 장면(scene)내의 개체의 레이아웃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다만, Direct3D 에서는, (1) 월드, (2) 뷰, (3) 투영의 순서로, 장면(scene)에 행렬이 적용된다.

Matrices 프로젝트의 샘플 코드는, Vertices 프로젝트의 샘플 코드와 거의 같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행렬에 고유의 코드에만 주목해, Direct3D 의 초기화, Microsoft Windows® 메시지의 처리, 렌더링, 또는 셧다운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는다. 이러한 태스크에 대해서는, 「튜토리얼 1: 장치의 생성」을 참조할것.

이 튜토리얼에서는, 커스텀 정점 및 정점 버퍼를 사용해 지오메트리를 표시한다. 커스텀 정점 타입의 선택 및 정점 버퍼의 처리의 더 자세한 정보는, 「튜토리얼 2 : 정점의 렌더링」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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