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표면 표면 메모리에의 직접 액세스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표면 메모리에 직접 액세스하기
 
Microsoft DirectX 9.0

표면 메모리에 직접 액세스하기


표면 메모리에 직접 액세스 하려면 ,IDirect3DSurface9::LockRect 메서드를 사용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는 경우,pRect 파라미터는, 직접 액세스 하려고 하는 표면 위에의 직사각형을 기술하는 RECT 구조체의 포인터로 한다. 표면 전체를 잠그려면 ,pRect 를 NULL 로 설정한다. 또, 표면의 일부만을 커버하는 RECT 를 지정할 수도 있다. 2 개의 직사각형이 겹치지 않으면, 2 개의 thread 또는 2 개의 프로세스는, 표면의 복수의 직사각형을 동시에 잠글 수가 있다. 멀티 샘플 백 버퍼는 잠글 수 없는 것에 주의 해야 한다.

IDirect3DSurface9::LockRect 메서드는, 표면 메모리에 올바르고 액세스 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D3DLOCKED_RECT 구조체에 저장 한다. 이 구조체에는,피치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잠금 되고 있는 비트의 포인터가 있다. 표면 메모리에의 액세스가 종료 하면,IDirect3DSurface9::UnlockRect 메서드를 호출해, 잠금을 해제한다.

표면을 잠그고 있는 동안, 그 컨텐츠를 직접 조작할 수 있다. 표면 메모리를 직접 렌더링 할 때의 일반적인 문제를 피하기 위한 힌트를, 이하의 리스트로 가리킨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