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셰이더 레퍼런스
 
Microsoft DirectX 9.0

셰이더 레퍼런스


셰이더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을 실행한다.

정점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의 차이」에서는, 정점 셰이더의 각 버전간의 차이점에 대해 정리하고 있다.

정점 선언의 맵핑」에서는, 정점 선언의 새로운 스타일에 대해 설명한다.

픽셀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간의 차이점」에서는, 픽셀 셰이더의 각 버전간의 차이점에 대해 정리하고 있다.

상대 어드레스 지정」에서는, 상대 어드레스 레지스터에 대해 기재하고 있다.

flow control 명령의 카운트」에서는, flow control 명령의 카운트에 대한 제약을 설명한다.

셰이더 디버거」에서는, 셰이더 디버거에 대해 설명한다.

상위 레벨 셰이더 언어」에서는, 상위 레벨 셰이더 언어에 대해 정리하고 있다.

셰이더 드라이버 모델의 요건

Microsoft® DirectX® 9.0 인터페이스는, DirectX 7.0 레벨 이상의 장치 드라이버 인터페이스 (DDI) 드라이버에 제한되고 있다. DDI 레벨을 조사하려면 ,DirectX Diagnostic Tool 를 실행해, 보존되고 있는 텍스트 파일을 조사하는 것.

레퍼런스의 경우, DirectX 8.0 인터페이스는, DirectX 6.0 레벨 이상의 DDI 드라이버 에 대해서만 기능한다.

셰이더의 바이너리 포맷

셰이더 명령 스트림의 비트마다 레이아웃은, D3d9types.h 로 정의되고 있다. 독자적인 셰이더 컴파일러 또는 빌드 툴을 설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셰이더 토큰 스트림의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X 9.0 Driver Development Kit (DDK)를 참조할것.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