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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점 셰이더 3_0
 
Microsoft DirectX 9.0

정점 셰이더 3_0


프로그래밍 가능한 정점 셰이더는, 정점 데이터를 처리하는 일련의 명령으로부터 완성된다. 레지스터는, ALU 와의 사이에 데이터를 교환한다. 추가의 컨트롤을 적용 하면, 명령, 결과, 또는 기입하는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다.

새 기능

다음과 같은 새 기능이 있다.

레지스터의 인덱스화

이전의 셰이더 모델에서는, 정수 레지스터 뱅크만을 인덱스화할 수 있었다. 이 모델에서는, 루프 카운터 레지스터 (aL)를 사용해 다음의 레지스터 뱅크를 인덱스화할 수 있다.

정점 텍스처

이 셰이더 모델은,texldl 를 사용한 정점 셰이더에 의한 텍스처 룩 업을 지원 한다. 정점 엔진에는 4 개의 텍스처 샘플러 스테이지 (픽셀 엔진의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샘플러와 텍스처 샘플러와는 다르다)가 있어, 이러한 스테이지로 설정된 텍스처의 샘플링에 사용할 수 있다. 「정점 텍스처」를 참조할것.

정점 스트림의 빈도

이 기능에 의해, 정점 마다 1 회가 아닌 레이트로 입력 레지스터의 서브 세트를 초기화할 수 있다. 「정점 스트림의 빈도」를 참조할것.

셰이더 출력

동적인 분기가 실행되는 일이 있기 (위해)때문에, 정점마다 출력이 다를 가능성이 있다. 동적인 분기는 지원 되지 않는다. 동적인 분기를 실행하는 셰이더는, 하드웨어가 다르다고 예상 불가능한 결과가 생긴다. vs_2_0 와 같이, 셰이더의 출력은 동적 flow control에 의해 변화하는 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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