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3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프로그래밍 가능한 정점 셰이더는, 정점 데이터를 처리하는 일련의 명령으로부터 완성된다. 레지스터는, ALU 와의 사이에 데이터를 교환한다. 추가의 컨트롤을 적용 하면, 명령, 결과, 또는 기입하는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새 기능이 있다.
이전의 셰이더 모델에서는, 정수 레지스터 뱅크만을 인덱스화할 수 있었다. 이 모델에서는, 루프 카운터 레지스터 (aL)를 사용해 다음의 레지스터 뱅크를 인덱스화할 수 있다.
이 셰이더 모델은,texldl 를 사용한 정점 셰이더에 의한 텍스처 룩 업을 지원 한다. 정점 엔진에는 4 개의 텍스처 샘플러 스테이지 (픽셀 엔진의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샘플러와 텍스처 샘플러와는 다르다)가 있어, 이러한 스테이지로 설정된 텍스처의 샘플링에 사용할 수 있다. 「정점 텍스처」를 참조할것.
이 기능에 의해, 정점 마다 1 회가 아닌 레이트로 입력 레지스터의 서브 세트를 초기화할 수 있다. 「정점 스트림의 빈도」를 참조할것.
동적인 분기가 실행되는 일이 있기 (위해)때문에, 정점마다 출력이 다를 가능성이 있다. 동적인 분기는 지원 되지 않는다. 동적인 분기를 실행하는 셰이더는, 하드웨어가 다르다고 예상 불가능한 결과가 생긴다. vs_2_0 와 같이, 셰이더의 출력은 동적 flow control에 의해 변화하는 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