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reateTextur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CreateTexture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CreateTexture 함수


필요에 따라서 호출해 파라미터를 조정해, 하늘의 텍스처를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D3DXCreateTexture(      

    LPDIRECT3DDEVICE9 pDevice,     UINT Width,     UINT Height,     UINT MipLevels,     DWORD Usage,     D3DFORMAT Format,     D3DPOOL Pool,     LPDIRECT3DTEXTURE9 *ppTexture );

파라미터

pDevice
[in]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Width
[in] 폭 (픽셀 단위). 이 값이 0 의 경우, 값 1 이 사용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Height
[in] 높이 (픽셀 단위). 이 값이 0 의 경우, 값 1 이 사용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MipLevels
[in] 요구되는 밉레벨의 수. 이 값이 0 또는 D3DX_DEFAULT 의 경우는, 완전한 밉맵 체인이 생성 된다.
Usage
[in] 0, D3DUSAGE_RENDERTARGET, 또는 D3DUSAGE_DYNAMIC. 이 플래그를 D3DUSAGE_RENDERTARGET 로 설정 하면, 그 표면은 렌더링 타겟으로서 사용하는 것을 나타낸다. 그 후로 리소스를,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메서드의 pNewRenderTarget 파라미터에 건네줄 수가 있다. D3DUSAGE_RENDERTARGET 또는 D3DUSAGE_DYNAMIC 을 지정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IDirect3D9::CheckDeviceFormat 를 호출해, 장치가 이 처리를 지원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의 더 자세한 정보는,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Format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텍스처에 대해서 요구된 픽셀 포맷을 기술한다. 요구한 포맷을 장치가 지원 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지정한 것과 다른 텍스처가 돌려받는 경우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돌려주어진 텍스처의 포맷을 체크해, 요구한 포맷과 일치할지 어떨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Pool
[in] D3DPOOL 열거형의 멤버. 텍스처의 배치처가 되는 메모리 클래스를 기술한다.
ppTexture
[out] 생성 된 큐브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NOTAVAILABLE이 장치는, 문의한 테크닉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OUTOFVIDEOMEMORYMicrosoft® 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E_OUTOFMEMORY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D3DXCreateTexture 는, 내부에서 D3DXCheckTextureRequirements 를 사용해 호출 파라미터를 조정한다. 따라서,IDirect3DDevice9::CreateTexture 의 호출이 실패하는 경우에서도,D3DXCreateTexture 의 호출은 성공하는 것이 많다.

HeightWidth 를 양쪽 모두 D3DX_DEFAULT 로 설정 하면, 양쪽 모두의 파라미터에 값 256 이 사용된다. HeightWidth 의 어느 쪽인지를 D3DX_DEFAULT 로 설정해, 이제 한편의 파라미터에 수치를 설정 하면, 텍스처는, 높이와 폭이 그 수치로 동일한 정방형이 된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텍스처의 색변환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