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reateCubeTextur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필요에 따라서 호출해 파라미터를 조정해, 하늘의 큐브 텍스처를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D3DXCreateCubeTexture(
LPDIRECT3DDEVICE9 pDevice, UINT Size, UINT MipLevels, DWORD Usage, D3DFORMAT Format, D3DPOOL Pool, LPDIRECT3DCUBETEXTURE9 *ppCubeTexture );
파라미터
- pDevice
- [in]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 Size
- [in] 큐브 텍스처의 폭과 높이 (픽셀 단위). 예를 들어, 큐브 텍스처가 8x8 픽셀의 큐브의 경우, 이 파라미터의 값은 8 이 된다.
- MipLevels
- [in] 요구되는 밉레벨의 수. 이 값이 0 또는 D3DX_DEFAULT 의 경우는, 완전한 밉맵 체인이 생성 된다.
- Usage
- [in] 0, D3DUSAGE_RENDERTARGET, 또는 D3DUSAGE_DYNAMIC. 이 플래그를 D3DUSAGE_RENDERTARGET 로 설정 하면, 그 표면을 렌더링 타겟으로서 사용하는 것을 나타낸다. 그 후로 리소스를,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메서드의 pNewRenderTarget 파라미터에 건네줄 수가 있다. D3DUSAGE_RENDERTARGET 를 지정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IDirect3D9::CheckDeviceFormat 를 호출해, 장치가 이 처리를 지원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의 더 자세한 정보는, 「동적 텍스처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 Format
-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큐브 텍스처에 대해서 요구된 픽셀 포맷을 기술한다. 돌려받는 큐브 텍스처의 포맷은,Format 로 지정된 포맷과 다른 경우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돌려주어진 큐브 텍스처의 포맷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 Pool
- [in] D3DPOOL 열거형의 멤버. 큐브 텍스처의 배치처가 되는 메모리 클래스를 기술한다.
- ppCubeTexture
- [out] 생성 된 큐브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Cub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 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ERR_NOTAVAILABLE 이 장치는, 문의한 테크닉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OUTOFVIDEOMEMORY Microsoft® 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E_OUTOFMEMORY 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큐브 텍스처는, 표면의 집합인 점이 다른 표면와 다르다.
D3DXCreateCubeTexture 는, 내부에서 D3DXCheckCubeTextureRequirements 를 사용해 호출 파라미터를 조정한다. 따라서,IDirect3DDevice9::CreateCubeTexture 의 호출이 실패하는 경우에서도,D3DXCreateCubeTexture 의 호출은 성공하는 것이 많다.
함수의 정보
헤더 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텍스처의 색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