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CreateCubeTextur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3DDevice9::CreateCubeTexture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3DDevice9::CreateCubeTexture 메서드


큐브 텍스처 소스를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CreateCubeTexture(      

    UINT EdgeLength,     UINT Levels,     DWORD Usage,     D3DFORMAT Format,     D3DPOOL Pool,     IDirect3DCubeTexture9 **ppCubeTexture,     HANDLE* pHandle );

파라미터

EdgeLength
[in] 큐브 텍스처의 모든 최고다음 레벨면의 엣지의 사이즈. 각면아래의 레벨의 픽셀 넓이는 1 개 위에의 레벨의 픽셀 넓이를 (단순하게) 반으로 한 값이다. 각각의 넓이는, 1 픽셀의 사이즈에 거둘 수 있다. 따라서, 2 로 나눗셈 한 결과가 0 의 경우, 대신에 1 이 사용된다.
Levels
[in] 큐브 텍스처의 각면의 레벨의 수. 0 (제로)을 지정 하면, Microsoft® Direct3D® 는, 밉맵화 큐브 텍스처를 지원 하는 하드웨어에 대해서, 각면의 1 × 1 픽셀까지의 모든 큐브 텍스처 서브 레벨을 생성한다. IDirect3DBaseTexture9::GetLevelCount 를 호출해, 생성된 레벨수를 확인한다.
Usage
[in] 사용법은 0 으로 할 수 있다. 이 경우 사용법의 값은 설정되지 않는다. 다만, 사용법이 필요한 경우는, 1 개 또는 복수의 D3DUSAGE 정수의 편성을 사용한다. CreateCubeTexture 내의 사용 방법 파라미터와IDirect3D9::CreateDevice 의 동작 플래그를 합치시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세 정보는 「주의」를 참조할것.
Format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큐브 텍스처의 모든 면의 전레벨의 포맷을 기술한다.
Pool
[in] D3DPOOL 열거형의 멤버. 큐브 텍스처의 배치처가 되는 메모리 클래스를 기술한다.
ppCubeTexture
[out, retval] 생성 한 큐브 텍스처 소스를 나타내는 IDirect3DCub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pHandle
[in] 예약이 끝난 상태. 이 파라미터는 NULL 로 설정한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다음의 값을 돌려주는 경우도 있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ERR_OUTOFVIDEOMEMORY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E_OUTOFMEMORY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밉맵 (텍스처)은, 연속해 다운 샘플링 된 (밉맵화 된) 표면의 집합이다. 한편,IDirect3DDevice9::CreateCubeTexture 로 생성 되는 큐브 텍스처는, 표면 마다 1 개씩, 전부 6 개의 텍스처 (밉맵)의 집합이다. 모든 표면은, 큐브 텍스처에 존재하고 있지 않으면 안 된다. 또, 큐브 맵 표면은, 3 개의 넓이 (x, y, 및 z)가 모두 같은 픽셀 사이즈가 아니면 안된다.

애플리케이션으로 D3DUSAGE_AUTOGENMIPMAP 을 사용해 IDirect3D9::CheckDeviceFormat 를 호출하는 것에 의해, 특정의 포맷에서의밉맵의 자동 생성의 지원을 검출할 수 있다. IDirect3D9::CheckDeviceFormat 가 D3DOK_NOAUTOGEN 를 돌려주는 경우,IDirect3DDevice9::CreateCubeTexture 는 성공하지만, 1 레벨의 텍스처를 돌려준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