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LightEnabl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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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치내의 일련의 조명 파라미터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한다.
구문
HRESULT LightEnable(
DWORD LightIndex, BOOL bEnable );
파라미터
- LightIndex
- [in] 이 메서드의 대상이 되는 조명 파라미터 세트의 제로로부터 시작되는 인덱스.
- bEnable
- [in] 일련의 조명 파라미터를 유효하게 할까 무효로 하는지를 나타내는 값. 이 파라미터에 TRUE 를 설정 하면, 지정된 인덱스의 파라미터의 라이트가 유효하게 되어, FALSE 를 설정 하면 무효가 된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주의
장치내에서 할당할 수 있는 라이트 속성의 범위외의 값을 LightIndex 로 설정 하면,IDirect3DDevice9::LightEnable 메서드는 D3DLIGHT9 구조체로 나타내지는 광원을 이하의 프로퍼티로 생성 해, 유효한 스테이트를 bEnable 로 지정된 값으로 설정한다.
멤버 디폴트 Type D3DLIGHT_DIRECTIONAL Diffuse (R:1, G:1, B:1, A:0) Specular (R:0, G:0, B:0, A:0) Ambient (R:0, G:0, B:0, A:0) Position (0, 0, 0) Direction (0, 0, 1) Range 0 Falloff 0 Attenuation0 0 Attenuation1 0 Attenuation2 0 Theta 0 Phi 0
참조
IDirect3DDevice9::GetLight ,IDirect3DDevice9::GetLightEnable ,IDirect3DDevice9::Set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