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CreateRenderTarget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렌더링 타겟 표면을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CreateRenderTarget(
UINT Width, UINT Height, D3DFORMAT Format, D3DMULTISAMPLE_TYPE MultiSample, DWORD MultisampleQuality, BOOL Lockable, IDirect3DSurface9** ppSurface, HANDLE* pHandle );
파라미터
- Width
- [in] 렌더링 타겟 표면의 폭 (픽셀 단위).
- Height
- [in] 렌더링 타겟 표면의 높이 (픽셀 단위).
- Format
- [in]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렌더링 타겟의 포맷을 기술한다.
- MultiSample
- [in] 멀티 샘플링 버퍼 타입을 기술하는 D3DMULTISAMPLE_TYPE 열거형의 멤버. 이 파라미터는, 생성 하는 렌더링 타겟의 anti-aliasing 타입을 지정한다. 이 표면을 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에 건네줄 때는, 멀티 샘플링 타입이,IDirect3DDevice9::SetDepthStencilSurface 로 설정된 스텐실의 것과 같지 않으면 안 된다.
- MultisampleQuality
- [in] 품질 레벨. 유효 범위는, 0 으로부터,IDirect3D9::CheckDeviceMultiSampleType 로 사용하는 pQualityLevels 에 돌려받는 레벨로부터 1 을 뺀 값까지이다. 그것보다 큰 값을 건네주면 에러 D3DERR_INVALIDCALL 가 반환된다. 페어로 된 렌더링 타겟과 스텐실 표면의 MultisampleQuality 값, 멀티 샘플링 타입이, 모두 일치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
- Lockable
- [in] 애플리케이션이 Lockable 에 TRUE 를 지정하지 않는 한, 렌더링 타겟은 잠글 수 없다. 잠금 가능한 렌더링 타겟으로 따라, 일부의 그래픽 하드웨어에서는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것에 주의 해야 한다.
- ppSurface
- [out, retval] 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 pHandle
- [in] 예약이 끝난 상태. 이 파라미터는, NULL 로 설정한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NOTAVAILABLE 이 장치는, 문의한 멀티 샘플 타입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INVALIDCALL 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ERR_OUTOFVIDEOMEMORY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E_OUTOFMEMORY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렌더링 타겟 표면은, D3DPOOL_DEFAULT 메모리 클래스에 저장 된다.
락 가능한 멀티 샘플링 렌더링 타겟의 생성은 지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