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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irect3D9::CheckDeviceFormatConversion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3D9::CheckDeviceFormatConversion 메서드


장치가 디스플레이 포맷의 변환을 지원 할지 어떨지를 테스트한다.

구문

HRESULT CheckDeviceFormatConversion(      

    UINT Adapter,     D3DDEVTYPE DeviceType,     D3DFORMAT SourceFormat,     D3DFORMAT TargetFormat );

파라미터

Adapter
[in]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서수. D3DADAPTER_DEFAULT 는 항상 1차 디스플레이 어댑터이다. 이 값이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수이상의 경우, 이 메서드는 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DeviceType
[in] 장치 타입. D3DDEVTYPE 열거형의 멤버.
SourceFormat
[in] 전송원어댑터의 포맷.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TargetFormat
[in] 목적지 어댑터의 포맷.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하드웨어가 2 개의 포맷간에서의 변환을 지원 하지 않는 경우는,D3DERR_NOTAVAILABLE 를 돌려준다.



주의

IDirect3D9::CheckDeviceType 를 사용해, 디스플레이 포맷과 다른 백 버퍼와의 호환성을 테스트 하면, 적절한 값이 반환된다. 즉, 호출은 장치의 능력을 나타낸다. 요구한 백 버퍼 포맷에 장치가 렌더링 할 수 없는 경우에서도, 호출은 D3DERR_NOTAVAILABLE 를 돌려준다. 장치가 그 포맷에 렌더링 할 수 있지만, 색변환을 사용한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도, 반환값은 D3DERR_NOTAVAILABLE 가 된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IDirect3D9::CheckDeviceFormatConversion 를 호출해 프레젠테이션 자체의 하드웨어 지원을 검출할 수 있다. 색변환을 사용한 프레젠테이션 자체의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은 제공되지 않는다.

IDirect3D9::CheckDeviceFormatConversion 를 사용해,IDirect3DDevice9::StretchRect 의 호출로 허가되는 전송원표면 포맷과 목적지 표면 포맷의 편성을 확인할 수도 있다.

색변환은, 다음의 전송원포맷과 목적지 포맷에 제한되고 있다.

참조

IDirect3DDevice9::ColorFill ,IDirect3DDevice9::StretchR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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