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튜토리얼 튜토리얼 4 : 라이트의 생성 및 사용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튜토리얼 4 : 라이트의 생성 및 사용법
 
Microsoft DirectX 9.0

튜토리얼 4 : 라이트의 생성 및 사용법


Microsoft® Direct3D® 라이트에 의해, 3D 개체는 한층 리얼하게 된다. 라이트를 사용 하면, 장면(scene)내의 각 지오메트리 개체는, 사용하는 라이트의 위치 및 타입에 근거해 라이트가 댈 수 있다. 이 튜토리얼의 샘플 코드에서는, 라이트 및 머트리얼에 대해 설명한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의 스텝에서 머트리얼 및 라이트를 생성 한다.

스텝

  Lights 샘플 프로젝트의 패스는 다음과 같다.

(SDK 루트) \Samples\C++\Direct3D\Tutorials\Tut04_Lights

Lights 프로젝트의 샘플 코드는, Matrices 프로젝트의 샘플 코드와 거의 같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라이트의 생성과 사용에 고유의 코드에만 주목해, Direct3D 의 설정, Microsoft Windows® 메시지의 처리, 렌더링, 또는 셧다운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는다. 이러한 태스크에 대해서는, 「튜토리얼 1: 장치의 생성」을 참조할것.

이 튜토리얼에서는, 커스텀 정점 및 정점 버퍼를 사용해 지오메트리를 표시한다. 커스텀 정점 타입의 선택 및 정점 버퍼의 처리의 더 자세한 정보는, 「튜토리얼 2 : 정점의 렌더링」을 참조할것.

이 튜토리얼에서는, 행렬을 사용해 지오메트리를 변환 한다. 행렬 및 변환의 더 자세한 정보는, 「튜토리얼 3 : 행렬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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