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텍스처 혼합 멀티 패스 텍스처 혼합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Microsoft® Direct3D®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멀티 렌더링 패스로 원시적으로 각종 텍스처를 적용해, 수많은 특수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이 처리는 일반적으로멀티 패스 텍스처 혼합이라고 부른다. 멀티 패스 텍스처 혼합의 일반적인 용도는, 몇개의 다른 텍스처로부터 복수의 색을 적용해, 복잡한 조명 및 쉐이딩 모델의 이펙트를 에뮬레이트 하는 것이다. 이것을 라이트 맵핑이라고 부른다. 더 자세한 정보는, 「텍스처에 의한 라이트 맵핑」을 참조할것.
사용자의 하드웨어로 멀티 텍스처 혼합이 지원되지 않은 경우에서도,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멀티 패스 텍스처 혼합을 사용해 같은 시각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다만, 멀티 텍스처 혼합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은 가능한 frame rate를 유지할 수 없다.
C/C++ 애플리케이션으로 멀티 텍스처 혼합을 실행하려면 , 다음의 순서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