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기본적인 텍스처 처리의 개념 텍스처 팔레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텍스처 팔레트
 
Microsoft DirectX 9.0

텍스처 팔레트


Microsoft DirectX® 9.0 의 Microsoft® Direct3D® 는,IDirect3DDevice9 개체에 관련된 256 엔트리의 팔레트 세트에 의한 팔레트 텍스처를 지원 한다. 팔레트를 현재로 하려면 ,IDirect3DDevice9::SetCurrentTexturePalette 메서드를 호출한다. 현재 팔레트는, 모든 액티브 텍스처 스테이지의 모든 팔레트 텍스처에 사용된다. IDirect3DDevice9::SetPaletteEntries 는, 팔레트의 256 엔트리를 모두 갱신한다. 각 엔트리는, 포맷 D3DFMT_A8R8G8B8 의 PALETTEENTRY 구조체이다. 모든 엔트리는 디폴트로 0xFFFFFFFF 로 설정된다.

IDirect3DDevice9 팔레트는, 알파 채널을 포함한다. 이 알파 채널은, 장치가 팔레트로부터의 알파 채널을 지원 하는 것을 나타내는 D3DPTEXTURECAPS_ALPHAPALETTE 장치 능력 플래그가 설정되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팔레트 알파 채널은, 텍스처 포맷에 알파 채널이 없는 경우에 사용한다. 장치가 팔레트로부터의 알파를 지원 하지 않고, 텍스처 포맷에 알파 채널이 없는 경우는, 0xFF 의 값이 알파에 사용된다.

최대로 65,536 (0x0000FFFF)의 팔레트가 있다. 팔레트 세트에 관련지을 수 있는 메모리 리소스는, 애플리케이션이 참조하는 팔레트의 최대수 에 비례하기 (위해)때문에, 팔레트 번호에는, 제로로부터 시작되는 연속하는 수를 사용해야 한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